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부동산 투자 개론에 대한 내용이었다.
수업을 들어면서 평소에 내가 생각해 왔던 내용들이 틀리지 않았구나 하는 나름의 확신과 함께
좀더 디테일하고 보다 장기적인 시각에서 가져야하 자세와 마인트 기준 설정에 대하 노하우의 개론 정로의 수업이었다.
나도 최근에 같은 생각이지만 역시나 투자의 적기는 하락기 이다. 이럴때 투자를 해야된다.
다들 좋다고 오를때 투자를 할때는 이미 늦다고 생각한가 그래서 최근 하락이 심했던 올초가 좋은 시기였으면
중반이후 좀 오르다가 최근 다시 내림세를 띄고 있는데 내 생각에는 지금부터 내년 상반기까지 최적의 투자 시점인것 같다는 느낌이다.
하지만 지금 월부수업을 듣고 있기 때문에 보다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방법으로 투자 물건들을 비교 분석하면서
저평가 되어 있고 환금성이 있으며 적정한 수익률을 내면서 당연히 원금보존과 함께 리스크 관리도 고민해서
투자를 해야겠다. 당연히 투자후에는 최소 2년~5년 까지는 기다려야 한다. 물론 예정에 도 그래왔고 2,3년은 금방이다. 떨어지거나 상승하더라도 일희일비하지 말고 인내심을 갖고 기다려야 한다. 기다리고 기다리고 기다리고...
기다리는데는 다소 노하우와 경험이 있어 나름 잘 할 수 있을것 같다.
또 가치 있는 아파트를 고르는 방법에서
직장, 교통, 학군, 환경, 호재/악재, 브랜드를 어떻게 활용하는 방법이 구체적여서 다음 물건 분석시 해 봐야겠다.
그리고 알고 있는 아파트들에 대해 위의 기준으로 평가해보고 현재 사람들이 선호하는 앞파와 비례적으로 대응이 되는지 검토를 해 봐야겠다.
수익률 부분 설명하실때 월부방식 투자와 자산배분투자를 말씀하셨는데 지금 공부하고 있는게 월부방식인거고
자산배분투자는 어떤 방식인지 궁금하다.
이번가의 역시 다음강의가 기다려지게 만드는 강의였다. 아마도 지금 느낌은 열반기초반을 들으면 다음 새로운 수업을 빨리 들어보고싶어지게 만드는 호기심 또는 뭔가 끊을 놓지 못하게 만드는 묘한 매력이 있는것 같다.
언제나 수고해주시는 조장님이나 처음 조편성이 되어 같 조 활동을 하는 조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
처음에도 언급을 했던것 같은데 부동산이라는 같은 대상과 목적을 같이 같이 편하게 이야기 할 수 있는 동료를 만날수 있고 멘토/튜터들을 만날 수 있다는게 월부수업의 큰 장점중의 하나인것 같다.
벌써 교육의 반이 지나갔다. 이제 두강의밖에 남지 않았는데 수업이 끝나면 뭔가 아쉬워질해 할것 같은 느낌마져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