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링Q&A

첫 반품은 정말 떨리네요 -_-

25.08.08

 

 

 

‘상품이 설명과 다르다’는 사유로 반품되었는데,

통화를 해보니 생각했던 것보다 작아서 반품한다 하여..

일단은 “빨리 환불 받으실 수 있는 방법을 문자로 남겨놓겠습니다.”라고 하고 

 

문자로,

"사이즈가 작아 반품하시는 거라면 ‘단순변심’에 해당 됩니다.

반품사유를 단순변심으로 수정하시면 3000원 택배비만 결재되고 나머지는 빠른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라고 했는데… 민군님이 알려주신 게 이 순서가 맞나요?

 

으아아아아아

정말 하얘지네요.

지금까지 잘 써주고 계신 고객들에게 저절로 감사가!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예술가의길로
25. 08. 08. 11:54

고정됨 | 레미홉님! 어느 마켓에서 반품일까요? 해당마켓 판매자센터에서 반품 귀책이 누구인지를 보셔야합니다. 만약 반품귀책이 구매자로 되어있다면 그냥 진행하시면 됩니다. 도매처에 -> 고객단순변심반품입니다 회수 및 환불처리 부탁드립니다 라고 문의 남기기 -> 반송장번호 나오면 -> 판매자센터에 반송장번호 입력 -> 몇 일뒤 도매처에서 환불처리가 완료 되면 -> 판매자센터에서 환불완료처리(단 쿠팡은 60몇시간 지나면 고객에게 자동으로 환불. 이럴때는 도매처에서 이상없이 처리 되면 상관없는데, 혹여 문제가 생겼을때는 쿠팡에 문의로 받아내셔야합니다) 잘 처리하시기를 바랍니다 :)

러닝힐러
25. 08. 08. 10:16

헉 오늘 저도 첫 반품 들어와서 아침부터 우울해 하고 있었어요 안심번호라 전화도 안되고 기분이 별로네요 ㅋㅋ 민군님이 알려주신 순서는 맞는거 같아요 반품처리 잘되시길 바랍니다 기분 푸시고 오늘도 화이팅!!

아모래
25. 08. 08. 10:41

레미홉님~ 반품 들어오면, 기운 빠지죠. 근데 저는 이미 "단순변심"으로 인한 반품만 두 번 처리해 봤어요~ 민군 쓰앵님한테 배운대로, 그냥 광고비 썼다, 생각하고 얼른 처리하고 다시 등록과 주문관리에 집중하세요~~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