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내집마련 중급반 - 한번의 선택으로 인생의 격차를 만드는 내집마련
용용맘맘맘, 너나위, 자음과모음

이번 1강에서 가장 와닿았던 부분은 거주-보유 분리였습니다. 강의에서는 대출과 전세금을 비교하여 본인의 상황에 맞게 내집마련을 할 수 있도록 제시해주시는데, 현재 수도권 외곽 지역에서 근무하고 있어 저에게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었기 때문입니다.
실거주의 주거안정성과 거주보유분리의 주거비절약이라는 두가지 가치를 가지고 개인의 가치관이나 상황에 따라 선택할 수 있기에 아이가 생기기 전까지는 주거비를 절약하여 저축을 늘리는 전략을 세웠습니다!
수도권 외곽지역 근무로 주거비를 상대적으로 많이 절약할 수 있어 정말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습니다!
제 예산이 맞는 지역은 서울 2급지였고, 출퇴근을 고려하지 않고 지역 범위를 더 넓히니 포기했던 성동구까지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 분임을 다녀오고 성동구 생활권 분석을 바탕으로 선호 생활권 2군데를 정하고 단임 리스트를 작성했고, 2주차에 용맘님의 입지분석을 들으며 단지 비교를 하고 최종 후보를 결정짓는 그날을 생각하니 설렙니다 ㅎㅎㅎㅎ
1주차 강의를 듣고 나니 실거주와 거주보유분리 사이에서 갈팡질팡했던 제가 확실한 결정을 내릴 수 있어서 큰 벽을 넘은 느낌입니다. 강의 중간에 너나위님께서 실거주와 거주보유분리를 다른길이라고 생각하는데 서로 방향이 다르지 않고 이어져있다는 부분도 크게 이해했고, 꼭 제가 실천해서 공감하는 날이 오기를 기대합니다🫶🏻
댓글
무지방우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