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나눔방

[실전 32기 집심마니튜터님과 2건 1번째 레슨 어니런] 전임이 어려우신 분들께

25.08.17

 

안녕하세요 😊

횐님들과 함께 집십마니 튜터님의 1번째 레슨을 받고 있는 어니런입니다.

 

전임을 어려워하시는 동료를 보며

저도 공감이 되는 부분이 많아

조금이나마 경험을 나누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전임을 하는 이유

 

사실..저는 월부를 하고 1년 반이 훌쩍 지날 때까지 전임을 왜 하는지 머리로는 알아도 마음 깊이 알지는 못했습니다. 실전반 과제도 숙제처럼 느껴지기도 했어요. 사임 제출일이랑 겹치면 바쁜데 이것까지 해야하나 싶었죠..😂

 

 

그런데… 

이젠 전임을 하지 않으면 그 지역이 선명해지지 않음을 알기에 전임+매임이 너~~~무 중요하다‼️는 걸 몸소 느끼고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전임의 WHY와 관련 질문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지역의 현장 정보 파악 ☆

 

우린 투자자이기 때문에 투자와 직접 연결되는 현장 정보를 전임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예) 매물의 조건(수리가 필요한지, 누가 살고 있는지, 전세입자면 보증금, 만기, 계약갱신여부 등)

 

시장 상황 (전세가 얼마에 빠지는지, 현재 나온 전세 매물의 전세가는 적정한지, 전세 손님은 있는지, 거래는 되는지, 투자자/실거주자가 거래하는지 등)

 

2. 디테일한 단지 선호도 파악

 

분임, 단임까지 마쳐도 확실히 알기 어려운 단지 내 로얄동, 향, 타입 등은 전임을 통해 파악이 가능합니다.  혹은 단임을 하며 ‘이 동을 좋아하겠다' 생각했던 부분을 지역 전문가인 부사님을 통해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이건 단지 간 선호도도 마찬가지입니다.

 

예)  상가/역/학교가 가까워서 A동을 제일 좋아하시는지, 

A타입, B타입이 있던데 어떤 타입을 더 선호하시는지, 

A단지 말고 B단지도 같이 고려하고 있는데, ~~특징 때문에 A단지가 나은지  등

 

여기서 나아가 매매/전세가 차이가 나는지 

가격에 영향을 주는지도 같이 확인해보면 좋습니다. 

 

3. 임보를 쓰며 궁금했던 점 해소

 

임보를 쓰다보면 궁금한 점이 생길텐데요,

그 부분을 전임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수도권 앞마당 시세지도를 그리다가 20평대 복도식 방2화1 역세권 아파트 보다, 20평대 계단식 방3화1 비역세권 아파트 가격이 비싸면, ‘여기선 역세권도 중요하지만 구조도 중요한가?’ 라는 의문이 들 수 있습니다. 그럼 이걸 전임을 통해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예) 여기 복도식 방2개라 그래도 찾으시는 분들이 있을지, 차라리 계단식이 낫진 않을지 등.

 

 

다만, 전임 할 때도 매임처럼  사장님에 대한 예의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사장님께 전화해서 갑자기 궁금한 걸 물어보면 당황하실 수도 있기에 투자자로서 매물에 대해 먼저 충분히 여쭤보고, 분위기가 괜찮고 사장님이 호의적이시면 연결해서 질문을 1~2개 곁들여 드리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사장님이 언짢으시거나 바빠보이시면 더 묻지 않고 웃으면서 인사하고 마무리 짓습니다.

 

 

 

단계별 전임 성장법

 

성장법이라기에 거창하지만, 

제가 썼던 방법들을 공유드려요!!:)

 

1.전임이 처음이시라면

: 그냥 한다.

예) 전임 목표 10개, 질문 1~2개라도 해본다.

 

처음엔 뭘 물어야할 지 몰라 네이버부동산 매물을 보며 질문 거리를 적어놓고 물어봤었어요.

어려우시면 그렇게 해보시길 추천드려요.

 

 

2.전임을 해봤으나 익숙하지 않다면

: 양적으로 늘려서 습관 만들기

예) 전임 목표 매일 1통 이상 하기, 월 30번 하기

 

매일 1통 이상 하겠다고 다짐하고 하니 마음이 어려워도 전임 자체에는  익숙해지더라고요!!!

그 다음 튜터님 조언으로 월 40회 이렇게 목표를 크게 잡고 하니 하루에 2~3통씩 하게 되고 질문도 더 다양하게 할 수 있고 그 과정도 더 익숙해졌어요.

 

 

3.전임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려요..

 

전임 익숙해졌고 질문도 잘하겠는데 전화하고 정리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린다면.. (이건 제 얘기입니다ㅎㅎ) 

 

지난 달 튜터님께 배운 건데, 질문 거리를 미리 생각하고(목적 의식을 가지고) 전임을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임장을 하고, 임보를 쓰며 궁금했던 걸 생각했다 틈날 때 전임을 해보면 시간을 더 단축하고 알차게 활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아직 전화를 걸기 전 다짐이 필요하고

저도 배우고 성장하는 과정 중이지만 저의 경험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전임 화이팅!!!!!

 

 


댓글


방긋웃어요
25. 08. 17. 22:12

일단 그냥 한다!!! 행동하는게 무엇보다 중요함을 알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경험을 공유해 주셔서 감사해요~~

코루마블
25. 08. 17. 22:12

어니런님 전임요정으로ㅎㅎㅎ 전임의 목적과 성장에 대해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새로움s
25. 08. 17. 22:17

일단 한다!!! 내일부터 평일 매일 전임 도전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