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쓰는 양식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연금술사
저자 및 출판사 :
읽은 날짜 :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집념 #성장 #깨달음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연금술사 By 파엘로 코엘료
2. 내용 및 줄거리
: 평범한 양치기였던 산티아고는 늙은 왕으로부터 피라미드로 가면 보물을 찾을 수 있다는 말에 여정을 떠나게된다. 그 여정속에서 고난과 시련이 항상 있었지만 주변 사람들로부터의 도움으로 헤쳐 나가고, 만물의 정기를 터득함으로써 원하는 표지에 도착하게 된다.
3.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주인공의 보물을 찾아떠나는 여정속에서 힘든 시련을 통해서 극복하고, 거기에 끝나는 것이 아닌 깨달음을 얻으며 성장하는 모습을 보고, 우리의 일상 생활과 많이 비슷하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 지금 이 투자생활, 회사생활이 많이 힘들고 괴로울 수 있겠지만 그 속에서 우리는 성장해나가고, 잘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터득하며 오랫동안 투자자 생활을 하는 과정과 유사하다. 나 또한, 회사생활이 힘들어 표정에 다 드러나고 짜증이 나는 경우도 너무 많지만 긍정적으로 생각해보면, 그런 일들을 겪음으로써 내가 더 성장하고 많이 배우고 더 단단한 멘탈을 가질 수 있다. 글고 그것이 정말 힘든 일인가 라는 것을 볼 때 그정도는 아니다. 글로 써보면서 그것을 곰곰이 생각해보는 시간을 꼭 가져보자. 깨달음을 얻으면서 앞으로 나아가고 성장해나가는 산티아고처럼 나도 긍정적인 마인드와 하루하루 감사해가며 열심히 살아보겠다.
4. 본깨적
:
<본>
p47 “무언가를 온 마음을 다해 원한다면, 반드시 그렇게 된다는 거야”
→ 이게 될까? 라는 마음이 들고, 힘들다 지친다라는 생각이 많이 들지만.. 난 이걸 간절히 원했고, 되고 싶기 때문에, 무조건 된다.. 난 끝까지 해낼거라 라는 마인드를 갖고 실행해보자
<깨>
p62. “행복의 비밀은 이 세상 모든 아름다움을 보는 것, 그리고 동시에 숟가락 속에 담긴 기름 두 방울을 잊지 않은 데 있도다”
→행복을 향해 쫓아가는 게, 난 열심히 투자생활을 하면서 경제적 자유를 얻는 과정이라고 생각했고, 그 과정속에서 내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족, 유나를 잊지 않고 항상 소중하게 생각해야겠다고 느꼈다.
<적>
P94. 난 내꿈을 실현하고나면 살아갈 이유가 없어질까 두려워. 내게 다가올지도 모르는 커다란 절망이 두려워 그냥 꿈으로 간직하고 있기로 한거지
→ 난 내 목표인 35억을 달성하는 것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데, 그걸 달성했을 때 내가 뭘 하면서 살지도 같이 생각해보자!!
P212. 고통 그 자체보다 고통에 대한 두려움이 더 나쁜 거라고 그대의 마음에게 일러주게.
→ 어떤 고통이 있다면 나는 회피하고, 시간이 지나 더 큰 고통으로 내게 찾아온 적이 많았다.. 돌이켜봤을 때 피한다고 해서 해결되거나 좋았던 적은 단 하나도 없었다. 고통이 있다면 맞서고, 더 성장하자. 우선순위를 정해 불편하고 회피하고 싶지만 우선순위가 급한거면 무조건 그것부터 해야한다 난 할 수있다.
(마지막으로 내가 읽은 책의 페이지나 책 표지를 대표사진으로 꾹 클릭해주세요.)
댓글
조에디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