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반의 꽃이라는 튜터링데이 두둥!
단톡방에서 아침부터 새벽까지 쉼없는 톡터링으로 잠자는 시간마저 투자로 절여질 수 있게 멘탈과 마인드까지 꽉 잡아주시는 우리 재이리 튜터님^^
함께 한달을 보내고 있어서 매일이 영광이고 즐거워요!
시작하면서, 분임전, 단임전, 매임전 가이드뿐만아니라 투자자로 성장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무려 적절한 타이밍이 딱딱 선사해주시는 베스트 투자자이자 슨생님이십니다.
함께 임장을 가기전에도 어떤점을 비교하고 고민해야할 지 우선순위를 정해주셔서 지역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사전임보 발표하면서 받았던 피드백과 BM할 것들까지 꼼꼼히 챙겨주시고 부족한 자료까지 아낌없이 탈탈 공유해주셔서 꼭꼭 씹어 소화시키기 바빴지만 이렇게는 정말, 성장하지 않을 수 없는 환경이다. 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이어서 실전반이라는 것이 쉽게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아니니 시간안에서 최선으로 활용하면 좋겠다는 마인드셋까지! 좀더 열정을 끌어올릴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적용할 점을 몇가지 요약해보자면,
지도를 잘 활용하자. 의문이 나는 것은 지도 위에 올려보기. 자연히 임보와 임장으로 연결된다.
물음표에 항상 마침표를 찍으려고 노력하기. 답이 나오지 않아도 임보를 미니 실험실로 사용하기.
앞마당에서 비슷한 것 떠오르면 넘어가지말고 비교해보기. 있는 데이터를 잘 활용하자.
가장 근본적인 투자수요를 붙들만한 것들이 있는지를 먼저 생각하기.
입지별로 원페이지 정리해서 투자와 연결되는 질문 만들기.
이렇게 정리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어려움이 있을때마다 열정이 넘치는 조원들과 의견을 나눌 수 있는 환경이 참 좋았고, 엉뚱한 길로 가거나 너무 많이 헤메지 않도록 방향성을 잡아주는 튜터님이 있어서 정말 힘들어도 해볼 용기가 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주로 독서로 마음을 다잡는 편이었는데 칼럼의 중요성을 알고는 있었지만 막상 엄두가 나질 않고 방대한 칼럼들 속에서 어떤 것부터 손대야할지 몰라서 시작을 안했던 칼럼 필사 및 요약을 조만간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매도와 갈아타기에 대한 칼럼부터 독파해야할 것 같습니다. 전화임장에 대한 허들을 낮추는 것이나 매일 임보쓰기는 환경안에서 이미 이루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배우고 다진것을 습관화해서 독서처럼 안하면 아쉽고 하루가 빈것 같은 찝찝함을 만들어 루틴화시켜야겠습니다.
그리고 아직도 시작을 안했지만 끝나갈때쯤이면 시세트레킹도 어느정도 계획안에 들어와 있기를…^^
원씽에 맞춰 매일을 살고 있지만 가끔 너무 많은 일들이 쌓여갈때 우선순위를 놓치는 경우가 생기는데 매일밤 반성을 하지만 조금더 조각시간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연습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진짜 내가 당장 사야한다면? 의 마음을 가지고 단지분석을 진지하게 하고 있었고, 하면서도 갈증이 나는 부분이 많았었는데 다양한 제안이 있어 도움이 되었습니다. 너무 많은 방법이 있어 한꺼번에 적용해보기는 어렵지만 그래도 그간 타입별고 전고점을 따고, 평형별, 방2개, 동배치까지 고려하려고 노력했던 나자신을 칭찬합니다. 이렇게까지 해야하나 시간도 없는데? 라는 생각이 드는 순간이 많았지만 안하는 것보다 하면 다 피가되고 살이 된다는 위로를 받은 것 같습니다.
월부에서 항상 말하는 헛되는 시간은 없다. 라는 말이 다시한번 와닿습니다.
느리고 시간이 걸리지만, 비효율이 효율이다. 임보를 논문처럼 잘쓰는 것보다, 용기내 행동하는 투자자가 더 낫다는 것을 실천하는 투자자로 성장해보겠습니다. 할수있다!
댓글
만토바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