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노을읽기입니다. 8월 돈버는독서모임으로 로버트기요사키의 부자는 왜 더 부자가 되는가 책을 가지고 소중한 독서모임 시간 가졌습니다.
나는 책을 왜 읽을까? 나는 독서 모임을 왜 참여할까데일의 학습원뿔을 가지고 책을 읽고, 독서 모임을 하는 이유까지 생각해보았는데, 이 과정에서 내가 왜 책을 읽고 있을까에 대한 생각을 깊게 해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처음에는 읽어야한다니까 읽기 시작했던 책이, 좀 읽다보니 갓생사는 것 같아서 읽던 책이, 다른 사람의 경험을 값싸게 살 수 있어서 읽던 책이, 어느새 삶의 네비게이션이 되어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독서모임의, 독서의 가장 근본적인 질문을 통해서 깊은 통찰을 해볼 수 있는 감사한 기회가 되었습니다.
인상깊은 구절을 나누며내가 어? 어허? 하며 읽었던 것들이 이게 부빠가빠가 초등학교였다면, 이 책은 대학원이라고 표편한 것에서 빡 이해가 되었습니다. 대학원 책이니까 소중히 몇 번 더 읽어야겠습니다ㅎㅎ
재테크에 대한 발제문을 나누며처음 투자를 떠올리며, 아 그냥 아쉬웠던 투자, 기준이 없던 투자로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시장참여자의 측면에서 다시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매도 시기가 23년 3월이었는데, 그 때의 차가운 시장은 전혀 느끼지 못하고, 입주장에 벌벌 떨며 감당되지 못하니 매도한다 밖에 없었던 경험 속에서, 물건을 보유했지만 시장 참여자는 아이었구나 라는 것을 크게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시장 참여자로, 더 나은 투자자가 되기 위해 고민하는 와중이 감사한 발제문이었습니다.
사분면 이야기를 나누며
4번 신체적 지능이 필요함도 나누었지만, 1번 영적 지능에 대해서 매일 아침 하는 확언에 대해서 한번 더 단기적인 투자의 관점에서 세울 필요성이 있음을 깨달았습니다. 나를 세뇌 시킬 문장 잘 세워봐야겠습니다. 초연하다. 좋아요
플랜B이야기를 나누며,지금의 상황을 홀가분하게 털어놓았던 것 같은데, 그래도 한달 한달 멈추지 않고, 할 수 있는 노력들을 하고 있다는 것에 자신을 칭찬하고, 앞으로의 방향성까지 정립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꼬시님과 튜터님의 말씀을 통해서도, 전세 상승분을 역산하는 것. 그리고 총자산을 기준으로 연 상승률 기준으로 순자산이 증가하는 계산법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어 좋았습니다.
마무리하며
나를 세뇌시킬 문장을 적어보면나는 2026년 6월 말까지 2호기 투자할 수 있는 준비를 마쳤다. 나는 2026년 12월 말까지 내 앞마당 내에서 투자금 내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의 단지의 계약금 입금 완료하였다. 현금 2억 쥐어주면, 언제 어디든 투자할 수 있는 실력 있는 투자자이다. 이정도로 잡아보았습니다. 단기적인 투자 계획과, 지금 커버할 수 있는 범위대의 가격대까지 최선의 투자물건을 찾는 실력을 쌓는 측면으로 설정해보았습니다. +나는 초연한 사람이다.
긴 시간 소중한 함께 해주신다시날자꾸나님, 꼬시님, 새보미맘님, 리치사모님 감사합니다! 경험 많으신 분들과 함께해서 즐거운 독모시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스무쓰하게 재미나게 이끌어주신 행복한노부부튜터님 감사합니다. 지난달에 잠깐 뵙고 아쉬웠는데 오늘 진한 시간 보낼 수 있어 감사했습니다! 해주신 조언도 잘 새겨서 실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