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독모에 한번도 지각한적이 없는데 너무나 아쉽게 집에 와서 부랴부랴 줌을 키니 프메퍼 튜터님이 계셔서 1차로 놀랐고, 자기소개가 끝나서 2차로 아쉬웠고, 하지만 한문장을 아직 나누고 계셔서 다행이라고 생각했다 ㅎㅎ
올 2월 한달에 한 개 앞마당을 만들어야지!! 하면서 열중을 시작했는데 글쎄글쎄 top30을 하면 강사와의 임장이 주어진다는 얘기에!! 나혼자 앞마당 100개 만들어도 튜터님과의 임장을 이길 수는 없다!하면서 독서에만 몰입했던 한 달!!
중간중간 월세 맞추고 하는거 때문에 하루 한권을 읽지는 못한게 참 아쉽지만 그래서 30위로 셔터 닫으면서 안착을 해서 3월 1일 두둥 프메퍼 튜터님과 잠실 임장을 했다!!
11월 조모임없이 재테기로 월부 시작!
12월 열기
1월 실준
2월 열중까지 하고 3월 1일 (내 생일이었다. 괜한 TMI 남발 ㅎㅎ)
프메퍼 튜터님과 만나서 내가 했던 질문 중 하나는 ‘튜터님 저는 실전반을 너무 가고 싶은데 광클을 못해요. 오프라인도 한번도 성공을 한적이 없어요. MVP로 가야할거 같은데 MVP는 어떻게 되죠?’라는 우문에 프메퍼 튜터님은 ‘ 주변 동료중에 MVP를 받는 분이 있을꺼예요. 그 분이 어떻게 하시는지 그대로 해보세요.’ 현답을 주셨다.
‘저는 지금까지 한번도 강의를 쉰 적이 없어요. 다 내돈내산으로 들었고, 저는 지금도 아너스예요’라는 말씀에 저도
3월 서투기
4월 지투기
5월 광클해서 실전반
6월 열기
7월 지투
8월 열기에서 감사하게 MVP를 받아서 다시 실전을 하고 있다!
그리고 만난 프메퍼 튜터님!! 뭔가 내적 친밀감이 혼자 폭발해서 ㅎㅎㅎㅎㅎㅎㅎㅎ 너무 신났다 ㅎㅎ
거기에 그 때 프메퍼 튜터님이 저 지투 강의한다고 하셔서 저도 지투기 듣는데 너무 좋아요. 하니까 지투실 강의 하신다고 ㅎㅎㅎ 아…나도 듣고 싶다. 엄청 아쉬워 했는데 지난달 지투에서 2강 강의를 하셨고, 나는 너무 좋아서 300프로 복습까지 완료했다!!
오늘도 몇번을 강조하셨던 ‘행’은 그 강의를 듣고 비교평가를 처음으로 해보려고 지난달 시도해봤고, 시세 그룹핑이란걸 처음 지난 달 완성했고, 이번달은 생각을 넣어봤다. 그리고 지역간 이 지역의 이 생활권이 저 지역의 이 생활권이랑 비슷한가? 생각해보고 있다! 부끄럽다. 더 열심히 ‘행’해봐야지 ㅠㅠ
서론이 또 길어졌는데 여튼 결론은 프메퍼 튜터님을 만나서 너무 기뻤다는 것!!
기요사키 책은 열중 때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를 읽었다.
그 때 읽은 내용 중 제일 기억에 남았던건 부동산은 자산이 아니다! 였다. 정확히는 아닐 수도 있다!지만 ㅎㅎ
내 주머니에서 돈을 빼가면 부채, 돈을 넣어주면 자산이다!!!
요 정도 그때는 이해했던거 같다.
이번에 대학원버전이라는 부자는 왜 더 부자가 되는가에 나오는 걸 읽으면서 다 이해했다고 하면 그건 거짓말! 하지만 금융문맹에서 벗어나고 있구나!란 확신은 들었다!! 유령소득이 이해되다니 세상에나 마상에나 ㅎㅎ
그리고 부분적으로 미국의 얘기이기에 부동산적으로 우리나라랑 다르구나!하는 부분도 쬐끔쬐끔은 구분했다!!!
14일이 사임제출이기에 사임 제출하고 15일 오전에 단임하고 오후에 4시간만에 완독이 가능해서 술술 읽혀서 괜히 엄청 뿌듯했던건 안비밀!!(좀 미리 읽고! 미리 후기쓰는건 없는 선택지냐?!는 마음 저 언저리의 외침 ㅎㅎㅎ)
이제 금융문맹에서 벗어났으면 뭘 해야한다? 행동해야한다!!!
이게 내가 책을 읽고 오늘 돈독모를 하면서 지금 실전반을 하면서 깨달은 거다!!!
월부 생활을 부자가 되기 위해서 하는게 아니라 뭔가를 하고 있다는 위로감에 하는건 삐삐- 경고다!!!
다시 한번 마음을 다잡았다! 투자하자! 그러려고 시작했잖아! 마음 약해지지 말고!! 그냥 하는거다!!!!
이번 실전반이 돈독모가 나에게는 나를 더 깊게 깨닫게 되는 거 같다.
너무나 좋은 얘기 많이많이 들려주셨던 41조!
검은비님. 조모임때문에 일찍 가셔서 아쉬웠지만 목실감 검거완료!! 목실감 인증하시면 댓글요정 출동합니다!!
유니랑님 돈독모가 처음이셨다니!! 너무나 좋은 말씀 많이 나눠주셔서 상상도 못했습니다!! 1호기 축하드리고! 전세 마무리도 화이팅입니다~^^
리너님!! 너바나님의 대면 투코를 받으신 분을 직접 뵈어서 영광이었습니다. 거기에 찐 10억달성하신 분을 만나서 저도 새롭게 힘을 얻었어요. 다시 돌아오신건 더 멋지신거 아시죠? 진짜 강의에서 강사님들이 항상 말씀하시던 한 채 사고 월부를 떠나세요! 본업에 집중하시고 또 오셔서 한 채 하시고! 그렇게 가치성장 투자 하셔도 됩니다! 딱 그 말씀에 맞는 분을 실제로 뵙댜니!! 멋지십니다!!
실행하는티거님! 아이디처럼 진짜로 실행하신 멋지신 분!!! 찐투자자로 경험치 만렙 쌓으시고! 쿨하게 부끄럽다고 말씀하시는 모습이 쿨내 진동하는데 너무나 멋지신거 아시나요?!!! 투자 선배님의 복기글 간절히 기다립니다 ㅎㅎ
마리오소다님!! 32기 동료를 만나서 얼마나 반갑던지!! 육아에 일에 투자까지!! 새벽 4시까지 하시고 계신다는 얘기를 들으면서 엄청 반성했어요. 임보 쓰기 싫다고 찡찡댄거 반성했습니다. 근데 본캐와 부캐 얘기까지 너무나 감동이었어요. 진짜 단단하신 분이고 이미 잘하고 계시는 분이다! 멋지다! 했습니다!!!!! 저희 최임까지 같이 힘내요!!
꿈이귤님! 세 명의 아이를 키우시면 일도 하시고 이제는 투자도 하고 계시는 너무나 멋지신 분!! 분명 1호기 잘 해내실 수 있을꺼예요!!! 너무나 믿어요! 주변에서 등 떠밀어줘서 겨우겨우 해나가고 계신다고 겸손하게 말씀하셨지만 다음주 매임도 잡으시고! 진짜 멋지십니다!!!!! 매물털기의 각오까지!! 1호기 투자후기 간절하게 기다릴께요~^^
너무나 좋은 분들을 또 한가득 만나서 좋은 얘기 많이 들을 수 있어서 행복했던 밤입니다!!!
저는 돈독모 후기 바로 썼고! 단지분석 하러 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