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서투기 3강후기 입니다.
10년 이상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는 상급지가 좋지만, 전고점을 넘지 않은 저평가 단지를 중장기 보유하고 나온 돈으로 상급지로 갈아타기 하거나 추가 투자하는 방법도 있다.
지금 시장은 4급지 투자 한다고 끝이 아닌 갈아타기를 해야 한다.
서울투자는 현금으로만 집을 사는 게 아니다. 유주택 시장으로 집을 사는 시장이다.
가치투자는 10년 이상 장기 보유만을 목표로 하는 것 인줄 알았지만 중장기 투자로 상급지 갈아타기 방법도 생각해 볼 수 있다는 점이 흥미롭고 항상 시장을 지켜보고 타이밍을 잘 잡아서 자산 가치를 올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후순위 단지들을 어떻게 봐야 하는지도 설명해주셨다.
후순위 단지라도 투자를 못 한다가 아닌 그 안에서 좋은 매물은 올라 갔더라도 충분히 올라갈 수 있는 가치가 있고 투자해서 그 단지로 돈 벌 수 있다.
지금 4급지도 기회가 있다.
4급지에서도 기회를 놓쳤다고 아쉬워하기 보다
충분히 가치가 있는 단지라면 저평가 되어있는 구간의 후순위 단지를 매수해도 목표를 이루는데 충분하다.
4급지는 아직 전고점 대비 회복 안된 단지들 많다.
아직도 좋은 곳이 너무 싸다.
서울의 모든 아파트는 결국엔 전고점을 넘어간다. 지금 기회라는 것을 알고 기회를 놓치지 말고 꼭 잡기.
살수 있는 단지 중 가장 가치 있고 좋은 것을 사라.
1. 가치를 보고 2. 가격을 봐라
-10% 앞단에 있는 단지를 먼저 보기
그 후 -20% 보기.
급지로 나눠서 보는게 아닌 단지의 선호도를 보기
현재 어떤 단지들을 봐야 할지 좀 더 명확히 알 수 있었다.
어떤 단지는 어떤 급지에 어떤 생활권에 어느 정도 선호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 가격이 조금 비싼 것 같다. 싼 것같다. 라고 분석해야한다.
가치대비 저평가 된 물건을 감당 가능한 선에서 사고 한채씩 늘려가면서 10년을 기다리면 투자한 단지로 수익을 낼 수 있다.
서울 수도권에서 비교평가를 통해 저평가 된 단지를 고르고 투자한다.
급지에 연연하며 놓친 상급지에 미련을 주는 것이 아닌 현재 시장을 알고 내가 앞으로 어떻게 단지를 보고 분석하면 준비해 나가면 되는지에 대해 알고 준비하자.
그리고 A구 B구에 대해 지역 분석한 부분 강사님은 그 곳을 어떻게 보시는지 재믿었고, 어떻게 봐야 하는지 알게 된 강의였습니다.
열정으로 좋은 강의 해주신 프메퍼님 감사합니다.
댓글
에슈라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