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선배와의 대화 느낀점
선생님이 수강생들에게 진정성을 보여주시기 위해 어려우실텐데 자신의 개인사를 가감없이
말씀해주시는 점에서 감동했습니다. 저는 선생님보다 훨씬 자유로운 환경에 있으면서도 투자 공부를 할 수 없는
여러가지 핑계로 스스로를 가두고 있었다는 점에서 반성 또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이것 저것 모두 떠나서 한 인간으로서 자신의 잠재된 성장 가능성을 이끌어내신 모습이 멋지셨습니다.
또한 무엇이든 꾸준하지 못한 저도 실패할지언정 한번 도전해보자라는 마음을 가지게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선생님이 공부하신 과정을 정리해보면 열반 기초반 수강(임장 1~2일)-실전 준비반 수강(임장보고서)-서울임장강의 또는 지방 임장 강의(선생님의 경우 1억 투자금으로 해봄)....최종 월부 학교 클라스( 선생님은 그냥 튜터가 시키는 대로 함, 그리고 계속 버티기) 순이었습니다.
임장 갈 때 나만의 시각이 있는데 이것을 진짜 가치가 있는 것을 보는 눈으로 수정하는 과정 필요하다.
수익률 계산할 때 전고점도 적어보기, 평형, 연식 쓸 것, 공시지가 2억 미만 아파트는 취득세를 내지 않음, 충분히 가치가 있다면 3% 취득세 내고 삼, 선생님 말씀은 많이 보유하면 세금을 많이 내므로 사고 팔고 하면서 계속 상급지로 갈아타라. 공부만 해서는 안되고 실행으로 옮겨라. 실이 되든 득이 되든 해봐라. 너무 망설여도 안된다.
그 외에도 많았지만 제가 이해할 수 있는 것은 이 정도였습니다 ㅎㅎ
2. 내가 바로 적용할 점
1. 돈 그릇을 만들어라
2. 일단 영끌한 이 집을 유지하고 견디기 위한 멘탈을 지키기
3. 비전보드 만들어보자, 내가 진짜 이루고 싶은 건지 뭔지 생각해보기(기초반 수강 전 미리 생각해보기)
댓글
너무너무 고생많으셨습니다. 제가 후기 댓글달러 온다고 약속드린 것 지키러 왔습니다. 486님의 다음 달도 제가 멀리서 지켜보고 항상 응원드리겠습니다. 목표를 이루는 날까지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