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마지막 강의는 자상하고 부드러운 권유디튜터님의 강의였습니다.
유디님의 강의를 들을 때마나 너무나 편하고, 친한 오빠가 알려주는 것 같은 그런 느낌을 받았는데,
이번 강의도 생각보다 어렵고 이해되지 않은 부분이 있었는데,.. 그래도 유디님이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그나마 이해했던 것 같습니다.
저번강의에서는 “다시한번~”이렇게 다시 설명도 해주셨는데. 이번 강의엔 다시 설명해주신 부분이 적어 조금은 아쉬웠습니다.ㅋㅋ
한참 부족하고 모르는 것 투성인 저에게 “생각이 너무 많아 투자하지 못했더라도 이 일에 진심이고 결과를 내고 싶어서 그런거니 괜찮다. 힘들과정인데도 잘하고 있다. 잘한다.”라고 곁에서 위로해주시는 것 같아서 너무 좋았습니다.
"마음이 안가는 지역이 기회일 수 있다. 가격이 많이 안올라서 기회일 수 있다."라고 말씀해주셔서 강의 초반에 저의 맘을 읽으신걸까? 순간 너무 놀랬습니다.
이번 임장지에 마음이 가지 않고 자꾸 기존 앞마당에 대한 미련이 남아있었는데..
생각을 조금 달리 할 수 있었습니다.
4주차 강의에서는 소액투자자라면 누구나 관심을 갖고 앞마당으로 만들었을 ‘A지역에 대한 모든것’을 알려주시고 ‘매물임장의 노하우’를 통해 성공적인 투자로 갈 수 있는 방법을 세세히 알려주셨습니다.
강의 목표 :
서울 투자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를 통해 서울에서도 소액으로 투자 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고
“이렇게 하면 되는구나..” , “이렇게 하면 안되겠네..”를 알게 되었습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투자할려는 마음가짐과 가치대비 싼 것에 선택하고 최선의 투자를 통해 보유에 대한 마음까지 편해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격이 오를 것 같은 막연한 기대만으로 과도한 레버리지를 써서 진행하는 최악의 투자는 없어야 한다.
강의내용의 절반인 A지역의 모든것 입지 분석부터 가격까지 한번에 정리해주셔서 온라인 임장을 떠나온 것 같았습니다. 후순위로 미뤄뒀고, 아파트들이 너무 많아서 조금 선선해지면 앞마당으로 만들어야지~ 라고 피했던 지역이었는데. 미리 다녀왔더라면 복습이 되고 더 좋았을테지만, 미리 알아 놓고 현장을 갔을때 튜터님의 생각과 나의 생각을 비교해봐도 재미있을 것 같았습니다.
임장을 마칠때마다 교재를 여러번 다시 볼 것 같은 완벽한 “A지역의 지역분석”이었습니다.
ㅁ 적용할점 : A지역 투자전략(매매가격, 전세가격 상승폭 단지 유심히 관찰)
공급리스크에 대응하는 방법을 알아가기 위해 꼭 필요한 “공급분석”
공급물량과 전세가격의 흐름이 정직하게 흘러갔는지 과거 수도권 전제와 임장지의 공급을 매매지수와 전세지수 그리고 정책규제로 인한 변화들을 그래프를 통해 상세히 알려주셨는데,
저번 강의에서도 들었는데, 2번째임에도 쉽게 이해하지 못했습니다.ㅜㅜ
강사님이 그렇다고 하나 아~ 그렇구나,..라고 밖에 생각되지 않고 제가 언제쯤 분석 할 수 있을까? 싶은 걱정도 앞섰는데, 그런 맘을 아셨는지 이정도만 알아도 괜찮다고 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혼자 해석하기는 힘들겠지만, 적어도 “평균회귀”는 꼭 기억하고 적용하겠습니다.
ㅁ 적용할 점: 투자예정단지 전세 호가의 최근 5년내 흐름 파악
매물임장 노하우- 뭘 할려고하는 것을 빼야한다.
좋기만할 수도 힘들기만 할 수도 없다.
좋아질거란 희망보다 현재의 행복을 찾는다.
투자는 농사와 같다.
고된 파종의 시간이 반드시 필요하다, 이시간은 짧지 않다.
초반 돈 그릇을 어떻게 만드느냐가 가장 중요하다.
모내기는 누구나 처음이다. 그러나 배울 수 있다.
오래하는 것보다 우선한 가치는 그 어디에도 없다.
모든 행도의 기준은 지속성에 맞추어져야 한다.
정말 나도 치열하게 하고 있는가?를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게 되었고
나의 하루는 절대 헛되지 않다는 것을 증명해보고 싶어졌습니다.
지금의 노력들이 모여 결실을 맺을 수 있는 그 날을 기약하게습니다.
‘행동해보는 것은 해볼만하다..’는 가르침 감사합니다.
늘 편안하고 친절하게 강의해주시고 더 많을 것을 알려주실려고 하는 모습에 반하지 않을 수가 없네요.
긴 시간 열띤 강의해주셔서 권유디튜터님~ 감사합니다.♥
댓글
오에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