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배너

꼼꼼하고도 자세히 알려주시는 권유디님의 서투기 4강도 배울게 많았던 알찬 시간이었습니다.

 

현재 거주하는 곳은 양주시인데 제일 가까운 서울 지역이 4강에 나왔던 곳인데, 심지어 친한 언니가 살고 있는 곳!!! 놀러도 가 보았던 그 곳!! 그럼에도 5급지고 서울 외곽지역이라 앞마당을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을 하지 않았던 곳입니다.

 

심지어 차라리 구리, 구성남을 가볼까 생각했지 앞마당이 별로 없는 부린이에게 a지역은 논외였던 것 같습니다. 1호기를 올해 안에 꼭 매수 할 예정인데 그 이후 부천정도 투자 해봐야겠다 생각했는데 부천과 함께 꼭 앞마당을 만들어 2호기를 매수 할 때까지 기다려 주기를 바라봅니다^^

 


  1. 주위 지역 신축 전세를 항상 확인 해보아야한다!

    -서울 외곽이다보니 인접한 경기도가 많은 곳인데 신축 들어오는 경우가 많으니 항상 주위에 있는 경기권 신축들의 전세가를 확인해야함을 알게 되었습니다

  2. 수능 절대 평가로 학군은 양극화 될 것!

    -수능이 절대 평가로 바뀌는지 강의를 통해서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등급제 수능 첫세대라 상대평가에 대해 항상 불만이 있었는데 이번에 수능이 절대평가로 바뀌어 좋은 학교에 더 수요가 몰릴거라는 것을 예상하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a지역에서도 학부모들이 좋아하는 학교를 갈 수 있는 단지를 먼저 살펴 보자! 실제로 그 동네를 잘 아는 언니와 이야기 나누었는데 b초등학교에 가기 위해서 엄마들이 엄청 신경써서 그 초등학교 갈 수 있는 아파트 매물은 거의 안나온다고 제일 비싸다고한 걸 보면 아이들의 인구 수가 줄어드는 건 맞지만, 그래도 아이가 있다면 그 곳에 보내고 싶은게 엄마들의 심리구나함을 알 수 있었습니다.

  3. 매수는 점일뿐 매도까지 보유, 유지하는 것은 긴 선이다!

    -매수는 공부하고 단지를 찾아서 사면 되는 것인데 매도까지는 긴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긴 선을 잇기까지는 많은 일들을 겪을 수도 있음을 예상해야한다. 이번 강의 중에서 제일 감명 있었던 말씀인 것 같습니다. 사실 이번달 서투기 처음 시작 할 때와는 다르게 자꾸 지쳐서 강의도 제대로 듣지도 못하고 쳐지기만 했습니다. 올라 가야하는데 평지를 걷고 있는 듯 했는데 오늘 동료가 ‘완만한 언덕길 아닐까요?우상향’이라고 말씀해주셨는데 울컥했습니다. 오르락 내리락 할 수도 있겠지만 긴 선을 잇기까지 걷고 또 걸어 보겠습니다.

     


댓글


안나0314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