꼼꼼하고도 자세히 알려주시는 권유디님의 서투기 4강도 배울게 많았던 알찬 시간이었습니다.

 

현재 거주하는 곳은 양주시인데 제일 가까운 서울 지역이 4강에 나왔던 곳인데, 심지어 친한 언니가 살고 있는 곳!!! 놀러도 가 보았던 그 곳!! 그럼에도 5급지고 서울 외곽지역이라 앞마당을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을 하지 않았던 곳입니다.

 

심지어 차라리 구리, 구성남을 가볼까 생각했지 앞마당이 별로 없는 부린이에게 a지역은 논외였던 것 같습니다. 1호기를 올해 안에 꼭 매수 할 예정인데 그 이후 부천정도 투자 해봐야겠다 생각했는데 부천과 함께 꼭 앞마당을 만들어 2호기를 매수 할 때까지 기다려 주기를 바라봅니다^^

 


  1. 주위 지역 신축 전세를 항상 확인 해보아야한다!

    -서울 외곽이다보니 인접한 경기도가 많은 곳인데 신축 들어오는 경우가 많으니 항상 주위에 있는 경기권 신축들의 전세가를 확인해야함을 알게 되었습니다

  2. 수능 절대 평가로 학군은 양극화 될 것!

    -수능이 절대 평가로 바뀌는지 강의를 통해서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등급제 수능 첫세대라 상대평가에 대해 항상 불만이 있었는데 이번에 수능이 절대평가로 바뀌어 좋은 학교에 더 수요가 몰릴거라는 것을 예상하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a지역에서도 학부모들이 좋아하는 학교를 갈 수 있는 단지를 먼저 살펴 보자! 실제로 그 동네를 잘 아는 언니와 이야기 나누었는데 b초등학교에 가기 위해서 엄마들이 엄청 신경써서 그 초등학교 갈 수 있는 아파트 매물은 거의 안나온다고 제일 비싸다고한 걸 보면 아이들의 인구 수가 줄어드는 건 맞지만, 그래도 아이가 있다면 그 곳에 보내고 싶은게 엄마들의 심리구나함을 알 수 있었습니다.

  3. 매수는 점일뿐 매도까지 보유, 유지하는 것은 긴 선이다!

    -매수는 공부하고 단지를 찾아서 사면 되는 것인데 매도까지는 긴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긴 선을 잇기까지는 많은 일들을 겪을 수도 있음을 예상해야한다. 이번 강의 중에서 제일 감명 있었던 말씀인 것 같습니다. 사실 이번달 서투기 처음 시작 할 때와는 다르게 자꾸 지쳐서 강의도 제대로 듣지도 못하고 쳐지기만 했습니다. 올라 가야하는데 평지를 걷고 있는 듯 했는데 오늘 동료가 ‘완만한 언덕길 아닐까요?우상향’이라고 말씀해주셨는데 울컥했습니다. 오르락 내리락 할 수도 있겠지만 긴 선을 잇기까지 걷고 또 걸어 보겠습니다.

     


댓글


안나0314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