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월부학교 여름학기 김인턴의 텐(10)션 높은 첫 인턴들 육육이] 8월 독서후기 #4. 시크릿

11시간 전

 

 

1. 내용 정리

1) 저자 소개

론다 번

저자 론다 번은 호주의 전직 TV 프로듀서. 위대한 성공의 비밀을 전 세계 사람들과 공유하겠다는 마음을 먹고 미국으로 건너갔다. 뛰어난 저술가, 과학자, 철학자들과의 공동작업으로 ‘시크릿’ DVD와 책이 제작되었고, 이는 미국에서 ‘시크릿 신드롬’으로 이어졌다. 오프라 윈프리 쇼와 래리 킹 라이브 등 미국 최고의 프로에서 집중적으로 조명을 받은 이 책은, 아마존에서 자기계발서가 세운 모든 기록들을 하나씩 갈아치우고 있다. 론다 번의 꿈과 비전이 성공을 꿈꾸는 모든 이들의 열망과 만난 것이다.

 

2) 책 요약

[비밀이 드러나다]

41p. 자신의 생각을 인식하려면, “나는 내 생각의 주인이다.”라고 말하여 자신의 의도를 밝히는 것도 좋다. 이 문구를 자주 말하고, 자주 명상하라. 그러면 끌어당김의 법칙에 따라 말한 대로 될 것이다.

 

48p. 감정은 대단히 중요하다. 감정은 당신이 인생을 창조하게 도와주는 가장 멋진 도구다. 생각은 모든 결과의 일차적인 원인이다. 당신이 세상에서 보고 경험하는 모든 일의 결과이고, 감정 역시 그런 결과의 하나다. 원인은 늘 당신의 생각이다.

 

[비밀을 활용하는 법]

79p. 구하라, 믿어라, 받아라

1단계. 구하라

우주에게 자신이 원하는 달라고 요청하는 일로 자신이 뭘 원하는지 분명하게 결정할 기회다.

2단계. 믿어라

행동하기, 말하기, 생각하기

반드시 요청한 것을 이미 얻은 것처럼 가정하고 행해야 한다.

이미 받았다는 파장을 전송하면 끌어당김의 법칙에 따라 사람과 사건과 환경을 끌어당겨 실제로 받게 된다.

3단계. 받아라

원하는 것이 이루어졌을 때 일어날 감정을 앞서 느끼는 과정이 포함된다. 지금 좋은 기분을 느끼면 원하는 것을 받아들이는 주파수대로 가게 된다.

 

[두 가지 강력한 도구]

103p. 소원을 이미 이룬 것처럼 고마워하면, 우주에 강력한 신호를 전송하게 된다. 그 신호는 당신이 그것을 이미 얻었다는 의미를 전달한다. 매일 아침 잠자리에서 일어나기 전에 마치 하루가 이미 지나간 것처럼 앞질러서 감사함을 느끼는 습관을 들여라.

 

103p. 첫 번째 도구, 그림 그리기

그림 그리기를 하면서 마음속에서 그림을 그릴 때는 언제나 오직 최종 결과에만 집중하라. (중략) 끌어당기는 힘을 발생시키는 건 그저 그림이나 생각이 아니라 ‘느낌’이다.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 긍정적으로 생각하거나 원하는 걸 이미 갖고 있는 모습을 그리면 그걸로 충분해. 하지만 그렇게 하는 동안 자신이 풍요롭다고 느끼거나 사랑이 솟아나거나 기쁨이 일어나지 않는다면 끌어당기는 힘이 생기지 않는다.

(중략) 이건 거의 매일 해야 하지만 지루한 일이 되어서는 안된다. 비밀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기분이 좋아지는 것이다.

 

113p. 의심스러운 생각이 마음에 들어가도록 방치하면, 끌어당김의 법칙에 따라 의심스러운 생각이 줄지어 들어온다. 의심스러운 생각이 드는 순간 곧바로 보내버려라. 그 생각이 사라지게 흘려보내라. 그 생각을 “소망은 이미 이루어지고 있어.”라는 생각으로 바꿔라. 그리고 이뤄졌을 때의 감정을 느껴라.

 

117p. 하루 일과를 끝내고 잠자리에 들기 전에 그날 있었던 일들을 돌아보라. 당신이 원하는대로 흘러가지 않은 사건이나 순간이 있다면 모두 당신이 원하는 방식대로 다시 마음 속에서 그려라.

 

[돈의 비밀]

124p. 나는 당신에게 이 비밀을 누설하려고 한다. 인생에서 무엇이든 원하는 것을 이루는 지름길은 지금 행복을 느끼는 것이다. 이 방법은 무엇이든 소원을 이루는 가장 빠른 길이다. 우주에 기쁨과 행복의 감정을 전송하라. 그러면 기쁨과 행복을 가져다줄 온갖 일들이 당신에게 돌아올 것이다. 풍족한 경제력뿐 아니라 무엇이든 올 것이다.

 

[인간관계의 비밀]

145p. 남들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면서, ‘그러면 좋은 사람이 된다’고 여기는 사람이 많다. 천만에! 자신을 희생하는 것은 철저한 결핍 의식에서 비롯된 행동이다. 희생은 모두가 즐길 정도로 충분치 않으니 내가 안 받을게라는 의미를 내포하기 때문이다. 이런 느낌은 좋지가 않고 결국 분개로 이어진다. 우주는 모두가 누릴 정도로 풍요롭고, 자신의 소망을 끌어당기는 것은 각자가 할 몫이다. 우리는 남을 대신해 끌어당겨줄 수 없다. 대신 생각하고 대신 느낄 수는 없기 때문이다. 당신의 임무는 자신을 챙기는 것이다. 유쾌하게 지내는 것을 중요하게 여기고 행동하면, 그 파장이 가까이에 있는 모든 사람에게 흘러들어 갈 것이다.

 

[당신의 비밀]

204p. 자신을 온전히 사랑하려면 반드시 당신의 새로운 측면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당신 내면에 깃들인 존재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잠시 시간을 내서 조용히 앉아 보라. 집중하여 내면에 깃들인 생명을 느껴 보라. 내면의 존재에 집중하면, 그 존재가 자신을 드러낼 것이다. 그 존재는 바로 당신의 완전한 모습니다. 당신의 참 모습이다. 그 존재에 집중하고 그 존재를 느끼고 사랑하고 찬양하면, 어쩌면 평생 처음으로 자신을 온전히 사랑하게 될 것이다.

 

 

2. 느낀 점

처음에는 믿고 말하는 대로 된다는 굉장히 상투적인 느낌이 많이 들어서 이런 이야기 누구나 다 할 수 있지 않나? 라는 생각이 솔직히 들었다. 그런데 너무 확신 있는 말들에 이 책에서 말하는 내가 얻고자 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표현하고(이 책에서는 신호를 전송) 이미 그것을 얻은 것처럼 생각하라는 것이 이미 내가 하고 있는 것들과 크게 다를 것이 없고, 무엇보다도 그 과정에서 진심으로 임해야 한다는 것이 인상 깊게 다가왔다. 과연 내가 그동안 의무적으로 루틴처럼 하던 것에 진심을 담았나? 라는 생각도 들었다.

1년의 2/3가 지난 시점 나의 장기적인 목표를 점검하고 비전보드를 되새기기 좋은 시기라고 생각한다. 그래야 25년의 남은 4개월을 정말 제대로 보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3. 적용할 점

103p. 소원을 이미 이룬 것처럼 고마워하면, 우주에 강력한 신호를 전송하게 된다. 그 신호는 당신이 그것을 이미 얻었다는 의미를 전달한다. 매일 아침 잠자리에서 일어나기 전에 마치 하루가 이미 지나간 것처럼 앞질러서 감사함을 느끼는 습관을 들여라.

 

→ 감사일기를 쓸 때 이미 일어난 일에 대해서만 쓰는데 내가 원하는 것을 이미 얻은 것처럼 감사일기를 쓰는 것도 좋은 마인드 루틴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117p. 하루 일과를 끝내고 잠자리에 들기 전에 그날 있었던 일들을 돌아보라. 당신이 원하는 대로 흘러가지 않은 사건이나 순간이 있다면 모두 당신이 원하는 방식대로 다시 마음 속에서 그려라.

 

→ 하루 일과 끝내고 충분히 실천해볼 수 있는 부분 같다. 완전 신선한 루틴! 원하는 대로 흘러가지 않은 일을 원하는 방식대로 흘러가는 장면을 상상하기! 딱 하나씩만 해보자.

 

4. 논의하고 싶은 점

113p. 의심스러운 생각이 마음에 들어가도록 방치하면, 끌어당김의 법칙에 따라 의심스러운 생각이 줄지어 들어온다. 의심스러운 생각이 드는 순간 곧바로 보내버려라. 그 생각이 사라지게 흘려보내라. 그 생각을 “소망은 이미 이루어지고 있어.”라는 생각으로 바꿔라. 그리고 이뤄졌을 때의 감정을 느껴라.

 

→ 투자자로서 살아가면서 마음 속에 의심이 생긴 적이 있나요? 그 의심을 버리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 그리고 이 책에서 말하는 의심이 사라져 흘려보내기 위한 생각을 이야기 해보고 적용해 봅시다.

 

 

 

 

 

 

 

▼5월 너나위 추천도서 바로 보러가기

 


댓글


육육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