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안녕하세요
조만장자2034입니다 :)
서투기 초수강생으로서, 강의를 소화하는 정도가 이전 강의에 비해 확 낮아져서 계속해서 어려움을 느끼고 있었거든요.
유디님의 서울 5급지 A지역 분석 강의는 귀에 쏙쏙 들어오고 재밌게 들었어요 :)
서울 소액 투자 전략과 더불어 지역 분석을 해주셨는데,
★ 종잣돈으로 투자 가능한 지역을 충.분.히 확보한 후 그 지역간 비교 분석을 통해 투자를 결정!
사실 지금 임장하는 지역이 2번째 임장지인데, 첫 번째 임장지보다 급지가 낮아서 제 투자금에 들어오는 단지들이 있어서 좋은 기회에 매수하고 싶은 마음으로 지금 매물 임장을 열심히 예약하고 보고 다니고 있는데요.
오늘 전세 대출 LTV 70% 기사를 보니, 임장지 2개 안에서 최선의 투자를 하면 안되는 것은 아니겠지만 이것 또한 조급한 것인가?
충분히 가격이 떨어져있는 지역이니 적극적으로 매수 기회를 보는 것이 좋지 않나? 혼란스러운 상황이에요 ㅠ.ㅠ
앞마당 3개 이상 만들 때까지 이 지역이 기다려줄까?라는 생각도 들고 다음 임장지는 동일한 수도권 5급지로 해야하나? 복잡한 고민들이 많아지네요..
다시 강의로 돌아와서, 강의에서 지역 분석해주신 A지역에도 선호 지하철 노선이 7호선인 것을 보며, 업무 지구의 접근성이 좋은 노선을 선호한다는 것은 “수도권에서는 교통이 정말 중요”하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 A지역 또한 싸다는 것. 소액 투자 기회가 생길 수 있으니 앞마당으로 잘 지켜보다가 내가 1호기 투자 이후 종잣돈의 크기가 작았을 때도 기회가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면서 종잣돈이 없는 시기에도 앞마당을 만들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이해하게 되었어요.
그리고 강의에서 제일 어려우면서 인사이트가 확장되었던 포인트는, “공급”에 대한 부분이었는데요.
이전까지는 공급은 리스크, 양파링님의 B지역 대규모, 연속된 공급에서는 기회까지 확장해서 봐야한다는 것까지만 알고 있었는데
유디님께서 평균 회귀의 개념과 함께 부동산은 사람의 심리 또한 전세가에 영향을 준다는 사실이 새로웠어요.
이전과는 다른 전세가 상승과 하락 그래프는 공급 물량 이전에 상승장이냐 하락장이냐(사람들의 심리 반영)
또한 이전에 평균보다 급격한 상승이 있었으면 평균보다 급격한 하락이 있게 되면서 결국 평균으로 회귀하는 전세가 그래프가 어려우면서도 재밌었어요.
진짜 부동산은 사람들의 심리가 들어가기 때문에 정답을 알 수 없는 분야구나.
정답이 없기 때문에 내 투자금 범위 내에서 최선의 선택을 하면 잘하는 거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 최선의 선택에는 판단의 근거가 있어야겠죠. 보유를 잘 해나가기 위해서.
그래서 앞마당 최소 3개 이상은 만들고 투자하라고 말씀하시는 거 같아요 :)
저도 급하지 않게 "저.환.수.원.리"의 원칙에 맞는 단지를 찾아 올해 12월 안으로 꼭 투자할 수 있도록,
그 전까지 앞마당을 만들며 투자 실력을 키워 편안하게 보유할 수 있는 최선의 단지로 투자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열심히 배우고 성장해야겠어요!
유디님, 오랜 시간동안 열강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ㅇ
어려웠지만, 유익했어요!
저도 재수강할 땐 조금 더 얻어가는 포인트들이 많아지겠죠? ㅎㅎㅎ
댓글
조만장자2034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