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배너
수강후기

[열반기초반 88기50조_5래투자할수있게오늘도0차조_단단v]2주차 수강후기_

25.09.09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2025년 9월 6일 토요일

감사하게도 너바나님 오프라인 수강 기회를 얻어 월급쟁이 부자들 사옥에 세 번째 방문을 했습니다.


월부 사옥을 갔다올 때마다 느끼지만, 먼저 그 길을 걸어가고 성공하신 튜터님과 멘토를 직접 뵐 수 있다는 것은 그 자체만으로도 큰 힘이 됩니다. 

성공한 사람의 이야기를 온라인으로 접하는 것과 내 눈앞에서 직접 듣는 것은 차원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이런 가치를 잘 알기에 월부에서는 저 같은 초보도 이런 자리에 참석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시는 것 같습니다.

이번 세 번째 방문은 저에게 또 한 발짝 꿈을 선명하게 그려보는 시간이 되었고, 그 여운을 가득 품은 채 후기를 남깁니다.

 

 

📌흘려듣지 말고 새겨듣자

 

오프라인에서 직접 너바나님을 뵈니, 해주시는 말씀 하나하나가 단순한 조언이 아니라는 걸 온몸으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어떤 질문에도 간결하면서도 명확한 답이 나오셨고, 그 한마디가 나오기까지 쌓아온 수많은 경험과 깊은 성찰이 느껴져 큰 울림으로 다가왔습니다.

앞으로 강의를 수강하면서 많은 튜터님을 온라인 상으로 만나게 되겠지만, 그 때 제가 반드시 지켜야 할 태도는, ‘내 자산을 태울 곳을 부동산으로 정했다면, 먼저 그 길을 걸어간 사람들의 말을 흡수할 것!’입니다.

좋은 조언을 해주어도 조언을 얼마나 흡수하고 실천하느냐는 듣는 사람의 몫입니다.

부동산으로 성공해 본 사람이 모여있는 이곳, 월부에서 해주는 말은 허투루 듣지 말고 꼭 내 것으로 만들려고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해야겠습니다.

 

 

👍독강임투인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독강임투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투자’라고 하셨습니다. 

너바나님께서 다른 사람들과 달랐던 점은 결국 ‘계속해서 투자해왔다는 것’이라고 합니다. 

처음 2,000만 원이라는 작은 돈으로 투자할 때도, 단 한 채를 사기 위해 400채 가까운 집을 직접 보고 다녔다는 이야기를 들으며 돈이 적다는 이유로 투자는 못할거라고 생각한 나 자신을 되돌아보게 되었습니다.

안되면 되게하라!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는 말을 다시 한번 나 자신에게 새기게 되었습니다.

 

 

🎯인생은 회오리 바람이다.

 

회사일, 집안일, 각종 처리해야 할 일들 등등…

우리는 늘 주변에 처리해야 할 일들에 치여서 휩쓸려 사는 회오리 바람의 중심에 서있습니다.

그렇기에 저 회오리 바람 너머 뚜렷한 목표가 있지 않으면 회오리 바람 안에서 갖혀 살게 됩니다.

아무리 회오리 바람이 휘몰아쳐도 저 멀리 있는 목표를 향해 한 발짝씩 나아가야 회오리 바람에서 빠져나올 수 있고, 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방향성 있는 삶, 그 방향으로 매일 나아가는 삶이 결국 나의 목표를 이루게 해줄 것입니다.

 

 

☑️그렇기에 매일 해야하는 가장 중요한 습관은?

 

너바나님께서는 목실감을 가장 강조하셨습니다.

5년, 10년 목표는 지내다보면 바뀌더라는 겁니다.

5년, 10년 장기 계획은 변할 수 있지만, 매일의 실행은 변하지 않는 힘이라는 점을 잊지 말고 매일매일을 소중히 채워나가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구더기 무서워서 장 못 담그나?

 

내가 시스템 투자로 내딛는데 가장 큰 발목을 잡았던 세금!!!

솔직히 고백하자면 세금 때문에 다주택자는 앞으로 벌고 뒤로 밑지는거 아니야? 라고 생각했던 저,,, 반성합니다.

너바나님께서 보유세, 취득세, 종부세를 구체적으로 계산해주시는 순간, 한번에 이 고민이 사라졌고 집값과 전세가 상승분에 비하면 큰 부담이 아니라는 걸 깨닫게 해주셨습니다.  

그 부분을 들으면서 왜 막연히 세금이 많이 나올거라는 추측만 하고 제대로 들여다보고 계산도 안해봤는지 제 자신이 참 한심하고 앞으로는 추측만 하고 안될거라고 지레짐작하는 이따위 짓은 하지 말아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ㅠㅠㅠㅠ

 

정말 세금이 얼마가 나오는지 제대로 알아보려는 노력도 없이 막연하게 다주택은 위험해..라는 생각을 가졌던 나 자신… 왜 그랬을까 핑계를 대자면,

그 이면에는 버는 돈은 생각안하고 나가는 세금에만 매몰되어서 생각을 시작하기도 싫었던 가난한 나의 마음 때문인 것 같습니다.

부자 마인드는 내가 10을 벌어 9를 내어주더라도 1을 벌 수 있다면 한다!는 마인드라는 것을 늘 염두에 두고 앞으로는 의사 결정을 할 때 부자 마인드 모드로 의사 결정을 해야겠습니다.

 

이번 강의로 저는 시스템 투자에 대해 완벽히 이해하게 되었고,

이제! 1호기, 2호기를 하기 위해 단 한가지!(자금ㅎㅎ)만 해결하면 시작입니다!

 

 

❤️마지막으로 지금처럼 투자하기 좋은 시절이 없다.

 

너바나님께서 20년간의 부동산 시장을 훑어주신 부분도 너무나 도움이 되었습니다.

역사를 알면 미래를 안다고 했나요?

이제까지 부동산 공급, 정책, 가격의 역사를 살펴보면서 그 당시 투자를 했던 사람들의 마음과 상황이 생생히 느껴졌습니다.

나라면 이 당시 어떻게 했을까? 상상해보니 결코 쉽지 않았을 것 같았습니다.

 

가격, 공급, 규제, 금리 상황이 변해왔어도 변하지 않는 사실은,

종부세 1억, 양도세 80% 등등의 어마어마한 시절에도 사람들은 투자를 해왔고 부자가 되어왔다는 사실입니다.

지금 6.27 대책, 9.8 대책 등등 대책이 초보에게는 전대미문한 대책처럼 느껴질지 몰라도, 과거에도 겪었던 시절과 비슷한 시절 중 하나일 뿐이고 노이즈를 뚫고 묵묵히 길 걸어간 사람만이 부자의 길을 갈 수 있다는 것은 변하지 않는 사실입니다.

 

 

이번 너바나님 오프라인 강의는 저에게 단순한 강의가 아니라 사고방식의 전환을 일으킨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내가 도움을 받은만큼 나도 꾸준히 경험을 쌓고 실력을 쌓아서 누군가에게 작은 도움이 되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단체 사진을 찍기위해 우연히 서게 된 강단에서 남긴 사진을 올리며 후기를 마칩니다.

 

 

 

사진 공유해주신 옆집언니님 감사합니다~~ ^-^


댓글


인생집중
25. 09. 09. 09:18

단단님 오프 후기 최고입니다^^ 인사이트 리마인드 감사드립니다^^ 함께한 시간을 다시 한번 의미 있게 해주셔서 너무 좋네요 ㅎㅎ

용yong
25. 09. 09. 09:46

단단님 꽉찬 후기 감사합니다:)

나는내편
25. 09. 09. 09:56

후기 감사합니다 단단님!!!!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