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태기로 시작한 나의 월부생활! 노후에 대한 이야기를 하며 제태크의 목적을 만들어준 후, 상세 지식들을 강의로 채워나가는,, 월부 사람들은 얼마나 많은 책들을 읽은걸까.. 모르는 사이이 시스템 안에서 이미 몰입하기 사전 준비를 하고 있었던 것 같다.
언제부턴가 눈뜨자마자 오늘 할 공부들생각으로 시작해 근무중에도 생활권과 단지, 앞으로의 계획을 떠올려보거나, 퇴근하고 임보나 시세를 하다보면 월부 그 외의 다른 것들을 등한시 하거나 멀리하게 된 것 같다. 모르고 살았는데 나를 책을 통해 인지했다. 잠이 많은 내가 새벽까지 ’더 하고싶지만 출근해야하니 그만하자~‘ 라는 생각이 들 때가 있는데 ‘나,, 어쩌면 몰입하고있었나,,?’ 하는 생각에 아주 뿌듯하기도 하고 잠과 다른것들을 놓치고 있진 않는지에 대한 주의점이 나와 밸런스유지의 중요성도 알 수 있었다.
‘사람은 생각대로 된다.’ 라는 말을 동기부여 영상이나 책에서 자주 접할 수 있었는데, 뇌과학적으로 의식의 무대에 지속적으로 세우다보면 내 몸과 생각이 그 의식으로 따라간다는것,, 가장 인상깊게 읽은 부분이지 않을까 싶다! 내 의식의 무대에는 의도적으로 내 목표가 올라가도록 조절해야지 !
공부, 노력은 힘들고 고되기만 한 것이 아닌 행위 자체가 목표고 힘들이지 말고~~ Think hard 하면 성공으로 이끌어 준다!
저자는 ’죽기전에 내 인생에 대해 후회하지 않도록‘ 하는것이 몰입의 목표로 잡았다고한다. 1년 전까지만해도 부동산 공부 해야지 해야지~ 말로만 하던 내가 이제는 생활 전부가 부동산 공부로 가득한 요즘, 한단계씩 노력하고 실행하는게 너무 좋고 행복하다! 나도 건강한 몰입으로 지고의 행복까지 경험할 수 있기를 !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Sns나 미디어가 악영향을 미친다는 것은 알고 있었으나 정확하게 뇌과학 관점으로 ‘왜’ 안 좋은지 알게된 후 핸드폰에 있는 인스타그램을 삭제했다. 목표를 두고 그 안으로 몰입하기 위한 환경을 조성했다! (효과 굳,, 핸드폰이 재미가 없다,,)
낮잠은,, 이제 눕지말고 선잠으로 자보자,, 크흠,,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즉 내가 어떤 활동을 하느냐, 그리고 무엇을 생각하느냐에 따라 주어진 일에 대한 시냅스의 형성 이 영향을 받고 그 결과 주어진 일에 대한 나의 감정이 변화한다. 이 와 같이 내가 나를 바꿀 수 있다'는 사실은 뇌과학이 우리에게 주는 가장 중요한 메시지다.’
STEP6. 논의할 점 (조모임 하시는 분들만!)
저는 공부를 하다보니 몰입이 되면 다른것들을 ‘별로 중요하지 않은 것‘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좋은 건 아닌 것 같아서 목실감으로 관계나 건강 등도 함께 챙기려고 노력합니다) 물론 책에서도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여행, sns, 다른사람 만나는 약속 등 X)하라고 하는데 다들 기존 삶과 어떻게 균형을 맞추고 계신지 궁금하네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