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배너
추천도서후기

[에이스2반 국송이]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2 독서후기

25.09.12

STEP1. 책의 개요

내가 읽은 책의 개요를 간단하게 작성해보세요

1. 책 제목: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2

2. 저자 및 출판사: 나폴레온 힐/민승남

3. 읽은 날짜: ’25.09.01~03~

4. 총점 (10점 만점): 9점/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과 깨달은 것

몇 가지 핵심 키워드와 함께 내가 책 내용을 나만의 언어로 요약해보세요

  •  긍정적인 마음으로 목표에 다가가는 방법

긍정적인 마음가짐은 상황을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나는 할 수 있다. 나는 할 것이다’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긍정적인 마음가짐은 희망을 품게 하고 절망과 좌절을 이기도록 도와준다.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려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실천해야 한다. 그것은 그저 ‘그렇게 생각해야지’ 라고 마음먹는다고 해서 되는 것이 아니다. 어떤 상황이 오더라도 좌절하지 않도록 노력하며,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반복적으로 실천하여 항상 몸에 배어 있는 습관이 되도록 해야 한다.

  • 부정적인 마음가짐이 안생길 순 없으나. 그걸로 행동까지 영향을 받지 않기위해 긍정적인 마음으로 지배하려고 노력해한다. 내가 이 투자가 불가능할 거라고 생각하면 불가능한것이고 가능하다고 생각하면 할 수 있다라고 생각하게 된다. 이건 하루아침에 생기는 마음가짐이 아니라 노력해서 훈련해야한다.

 

 

 

긍정적인(Positive)’은 정직, 믿음, 사랑, 성실, 희망, 낙관주의, 용기, 독창성, 관용, 근면, 친절 같은 ‘플러스’ 특성이 가진 힘.마음(Mental)’은 육체의 힘이 아니라 정신의 힘이다. 당신은 육체를 지닌 정신임을 기억하라. 가짐(Attitude)’은 기분 혹은 감정의 올바른 태도를 가리킨다.

  • 당신은 육체를 지닌 정신이다라는 말이 정말 인상깊었다. 사실 피곤하다는 생각이 지배되면 잠을 자도자도 피곤하다. 하지만 무엇인가 해야할 것이 있다면 자연스레 잠이 오지 않는다. 결국 내가 생각하기 나름이고 이게 몰입인 것 같다. 몰입하다보면 내가 피곤한지 아픈지 알아챌 수 없다. 그러느 몰입책에서도 운동을 넣고 수면과 건강을 챙기도록 하는가보다.
  • 아무튼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행동한다면 결과로 이어진다고 생각하고 믿는다.

 

 

 

고난이 닥치면 그 순간에는 자신이 매우 불행하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그것을 극복하고 이겨내면 그 고난은 축복의 씨앗임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그 고난이 있었기에 행복이 있고 성공할 수 있었음을 고백하게 된다.

  • 고난속에서는 힘들다. 불행하고 왜이러고 살아야하나 싶기도하다. 하지만 그 고난에 힘든것에만 빠져있어서 그렇다. 왜이렇게 힘들지만 내가 하는 이유를 알아내고 찾으려고해야한다. 못찾아서 힘들기만 하다면 하면 안된다. 그 이유를 찾는 순간 이책에서 말하는 축복의 씨앗이 되는 것이다. 그게 행복이고 성공의 지름길이다.

 

당신의 열정, 감정, 본능, 성향, 느낌, 기분, 태도, 습관 등은 목적을 이루기 위해 자유로이 이용할 수 있는 당신의 도구다. 역경이 닥쳤을 때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갖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은 이미 일어난 일은 지나간 일임을 빨리 깨닫는 것이다. 당신은 과거를 바꿀 수는 없지만, 현재와 미래를 바꿀 수는 있다.

  •  즐겁게 행해라. 안될 것도 되게 된다. 마음가짐이 8할이다. 문제는 이미 벌어졌고 내가 겪고있는 것은 감정이다. 나는 실질덕인 행동을 해야 문제라면 해결이 가능하다.

 

 

 

PMA는 당신이 어떤 상황에서든 행동할 것을 요구하며, 그것의 첫 시작은 자신의 태도다

  • 긍정적인 마음가짐은 결국 행동을 빨리하기위한 방법이다. 그 시작점은 내가 이 문제나 현상을 대하는 태도에서 시작되는 것이다.

 

 

 

행복해지려면 행복하듯이 행동해야 한다. 새로운 사고로써 새로운 행동에 이를 수 있듯 새로운 행동으로써 새로운 사고에 이를 수 있다. 열정적인 사람이 돼라. 열정적인 생각을 가지면 열정적으로 행동하게 된다. 미소를 지어라. 자신에게, 그리고 세상을 향해. 그러면 당신이 굳이 정신을 집중하지 않아도 내면의 기쁨과 열정이 저절로 솟아나는 것을 체험할 것이다. 사람들은 긍정적인 사람을 알아보며, 그런 사람과 가까이 지내고 싶어 한다.

  • 내가 되고싶은 모습을 내가 생각하고 그대로 행동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구절이다. 정말 어려운 말이지만 이렇게 노력했을 때 누군가가 그래보인다라고 피드백을 준다면 책 내용처럼 잘하고 있는게 아닌가 생각이 든다. 아무리 힘들더라도 즐겁게 생각하고 행복하게 여긴다면 정말 그렇게 되는게 아닌가? 잘해야 즐거운게 아니라 그냥 즐겁다고 생각하면 즐거워 지는 것이다.

 

 

 

성공한 사람이 지닌 삶의 특별한 비결은 무엇일까? 그들은 모든 일을 낙천적으로 생각한다는 것이다. 오늘부터 당신도 그렇게 하라. 오늘부터 자신의 결점에 집착하거나 낙심하지 말고 그 사실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라. 오늘부터 문제를 지나치게 심각하게 받아들이는 것을 거부하라. 오늘부터 꾸준히 유머감각을 기르고, 날마다 긴장을 풀어야 할 때 웃을 거리를 찾아라. 오늘부터 더욱 유쾌한 태도로 친구를 대하려고 노력하라. 오늘부터 유머를 문제 해결의 도우미로 이용하라.

  • 낙천적인 태도가 낙관적인 태도가 아니며 문제를 넘어가려는게 아니라 인정하고 유쾌하게 해결하려고 하라는 의미인듯하다. 마음이 태도를 만들지만, 정말 쉽지만은 않는 말인듯하다. 하지만 한가지 당장 적용가능한거는 힘든 상황속에서도 미소지어보려고 한다는것이다. 거기서부터 마음의 시작이지 않나 싶다.

삶에 대한 수동적인 접근이 가진 가장 극명한 단점은 목표를 세우지 않는다는 점이다. 목표가 없다면 언제나 제자리걸음일 수밖에 없다. 아니 후퇴하는 것이다. ~~되도록 매일 자신을 점검하는 시간을 갖는 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 목표를 세워야 능동적인 태도가 나온다. 그리고 그것이 잘되기 위해서는 30분대로 스케줄링해서 이를 그 시간안에 반드시 마칠려고 노력해야한다고 하셨습니다. 루틴화해서 해야할것을 빠르게 마치고 튜터링조원분들에게 더 몰입할 시간을 만들어야겠구나 싶었습니다.

 

 

 

우리는 많이 벌수록 다른 사람에게 많이 베풀어야 한다. 내가 확실히 배운 한 가지는 진정으로 성공한 사람은 자신의 부를 다른 사람과 나누는 일을 습관으로 삼는다는 것이다. 자신의 것을 아낌없이 줄 때, 대가를 바라지 않고 선행을 베풀 때, 놀라운 기쁨을 느낄 수 있다는 걸 체험을 통해 배운다. 그리고 많이 베풀수록 더 베풀고 싶어진다.”

  • 베풀면서 배우는 것도 굉장히 많다. 내가 모르는 것에 대해 미리 공부할 수 있고, 아는 것은 어떻게 전달할지에 대해 예시를 고민할 수 있다. 이게 나눠주는 것이지만 반대로 내가 성장할 발판을 만들 수 있는 경험이다.

 

 

 

일단 행동에 들어가서 공포를 무릅쓰고 어떤 일을 하면 공포라는 부정적인 감정은 결국 사라지게 되지요.

→ 나도 첫 선배대화 튜터링에 들어갈 때 정말 떨렸다. 하지만 일단 행동하고 나니 감정에서 자유로워졌다

 

 

 

앞으로 PMA를 가지고 어디로 가든 그것은 전적으로 당신에게 달려 있다. 그러나 당신은 스스로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당신의 삶에서 단 한 가지만 바꾸면 된다. 그것은 바로 당신이 만나는 모든 사람과 모든 일에 대해 당신의 태도를 더 긍정적으로 바꾸는 것이다.

  • 결국 마음가짐이 중요하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1. 책에서 강조하는 긍정적인 마음가짐과 태도를 계속 얘기해주는 것처럼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해야할 이유는 갯수가 작지만 못할 이유는 수십가지의 이유가 있다. 그럴때일 수록 흔들리기 보다는 해야할 것에 더욱더 집중해야겠다고 생각이 들었다. 여기서 필요한게 PMA이다. 긍정적으로 해결하고 풀 수 있다고 진심으로 믿는 마음을 가져야한다고 생각한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1. 긍정적인 이유 한가지에 몰입하기(임보는 결국 자산이다. 임장은 현장경험이다. 등등)
  2. 긍정적인 태도를 힘들어도 유지할 수 있는 WHY를 찾고자 할 수있는 만큼으 이상만큼 한다.

댓글


일꿈
25. 09. 12. 06:02

튜터님과 함께 했던 독모 책 !!! 튜터님과 독모 다시 하고 싶네요 😥😥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