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직장인이 10억 달성하는 법, 열반스쿨 중급반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6.27규제가 생기면서 더욱 투자가 막막하게 느껴지던 것들이 많이 해결되었고,
할 수 있겠는데? 라는 자신감? 이 이번 강의를 들으면서 생긴 것 같습니다.
그동안 어떤 단지를 매수해야 하는지에 대한 부분만 고민하고, 공부를 해왔는데,
투자를 하는데 전세 세팅을 하고 보유해나가는 것이 얼마나 어렵고 중요한 부분인지를 깨달았습니다.
-과연 투자가 쉬운 적이 있었을까? 규제는 언제나 있었고, 대응하면 된다. 다 방법은 있다.
-9.7공급발표 → 26~30년 "착공" →30년 이후 입주 가능할 것 → 5년 정도는 계속 전세는 부족할 것 같다.
-서울수도권 전세가 상승환경 조성되고 있음 / 전세회복에 비해 매매회복이 더딘 지방광역시 잘 살펴볼 것.
-전세 세팅 유형과 프로세스를 안다는 것은, 집을 사기 전부터 매수후 어떤 그림이 펼쳐질지 미리 알고,
대비할 수 있는 것이다.
-어떤 아파트를 매수하느냐에 따라 전세 맞추는 방법이 달라진다. 부동산 시장과 개인 상황에 따라 유리한
전세 셋팅 방법을 찾기.
-현시장에서 임차인이 전세대출 받기 위해서는 집주인 “3개월” 유지되어야 됨! 은행 사후 관리 까지 신경쓰기!
*세낀물건 - 명의 이전하고, 3개월 이상은 기존 임차인 거주해야 내 명의 3개월 유지되서 다음 임차인 전세대출 받을 수 있음. 주인전세도 마찬가지!
-매도자 전세계약 후 승계
*매도자 근저당 말소하기 (단, 근저당 있어도 전세 대출 가능한 은행 있음)
*전세대출 이후 소유권 변경 여부 확인할 수도 있음. 은행마다 다르기 때문에 미리 알아보기.
사후관리를 한다면, 사후관리 확인 완료 후 잔금 진행하기.
-임차인이 계약 해지 요청 후 3개월 뒤 계약만료됨.
-서울수도권 1000세대 입주는 생각보다 금방 정리 되지만. 50만 이하 중소도시는 몇 달이 소요 될 수 있다.
도시 규모에 따라 공급 영향이 다르다.
-법인 전세입자는 비교적 높은 전세가로 세팅가능하고, 임대차 3법 적용이 되지 않지만,
전세권 설정 (대출문제) 과 관리 문제가 있기 때문에 계약서 작성시 특약에 신경을 써야 한다.
-이것만은 꼭 기억하자!
적정 전세가 설정
단,생,공
임대기간 설정
공,수,표(포)
계약시 확인할 5가지
갑구) 소유자 / 가처분, 가압류, 가등기
을구) 근저당권
열람일시
페이지
-현재 시장에서 가능한 전세 세팅법
전세대출 안 받을때
현금전세 / 세낀물건 / 주인전세
전세대출 받을때
매도자 전세계약 후 승계 / 잔금 치고 세팅
-임보쓸때 공급 부분 좀 더 세밀하게 찾아보기.
-임대만기 최소 앞뒤 3개월은 공급물량 체크하고, 겹치거나 영향이 있을 것 같다면, 만기 시점 조정하기.
-임대기간 만료 시점 확인하기 → 공휴일 이라면 날짜 조정! (은행문제)
-임대보증금 반환하는 대상은 계약단계에서 부터 명확히 알고, 잘 정리해두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