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 놀자고 떼쓰는 아이를 뒤로하고, 주말 조모임에 왔습니다. 오늘은 월부 선배님과 함께 대화하는 날. 심지어 오프라인으로 생생하게 인사이트를 얻을수있는데 기회를 놓치고싶지 않았어요.
‘일이 바빠서, 아이를 돌봐야 해서 ’ 여러 핑계를 대며 자꾸만 포기하고 뒤로 미루게 된다면 -언제까지고 제자리 걸음,혹은 후퇴할수도있겠다는 불안감에 길을 나섰어요.
저희조와 함께해주신 우지공선배님!
열부학교를 수강중이신 선배님은 저희조의 여러 질문에 친절히, 진심으로 공감도 해주시고 답변을 주셨는데,
“Why"를 생각하기. 내가 이 공부를 왜 하는지, 나에게 중요한게 뭔지 생각하고 옆을 보지말고 앞만보라 는 말씀이 기억에 남습니다.
또, 여러 질문에 공통적인 키워드답변으로 등장했던,
“원씽” - 너무 많은 목표를 정하면 힘드니,원씽을 정하여 한개라도 완성하자. 완벽보다 중요한건 완성(완료)고 현실적이고 꾸준한 실천이다. (원씽은 책으로 사서 꼭 읽어볼게요!)
또, “만약 초보자가 20시간을 공부한다면, 나는 30시간을 했다.” 어제의 나보다 조금더 열심히 하면 된다.
오래하는것- 묵묵하고 꾸준하게 계속 해내는것이 중요하다.
여러 핑계를 대며 자꾸만 안주하려든 그동안의 저를 반성하게되고, 꾸준히 묵묵히 투자자의 길을 걸어가시는 선배님이 대단하고 그 과정의 노력은 얼마나 더 대단할까.. 생각하게 됩니다. 몇년전 선배와의 대화에서 “묵묵하고 꾸준하게” 라는 말에 큰 감명을 받아 이길을 지속할수있었다는 선배님, 아마 저도 오늘 받은 이 에너지와 감동으로 힘을 얻고 앞으로의 목표설계에 큰 지지대가 된것같아요. 우지공 선배님 정말 감사합니다.
그리고 열정적이고 따뜻하게 챙겨주시는 낙숫물이조장님 항상 감사하고 조장님 조라 넘 행복해욬ㅋㅋ
회의록 열심히 남겨주신 웅키득님! 감사합니다.
맛집에서 줄서서 빵까지 사다주신 우피의 날개짓님덕에
4시간 모임 완료했어요🫶🏻
분위기메이커 비비키키님, 오늘 웃음포인트와 실전고민케리해주신 단단님. 대구에서 올라와주신 경시인으로님 덕분에 다양한 인사이트도 얻었어요! 러시안체스님 추석전까지 꼭 1호기 화이팅이요!! 그리고 온라인으로도 참석해주신 배당받는도비 님 담주엔 오프로 만나요 :) 귀참으로라도 참석하는 열정보여준 용님도!
조모임 신청하길 참 잘했다 싶어요 :) 우리조 화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