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11월 돈버는 독서모임 - 워런버핏 삶의원칙
독서멘토, 독서리더

▼추천도서후기 쓰는 양식
책 제목 : 나는 나의 스무 살을 가장 존중한다.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저자 및 출판사 : 이하영, 토네이도
읽은 날짜 : 25.09.15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무의식, 행복, 기본기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8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책소개
“이 책은 당신의 인생을 바꿀
가장 신선한 충격이 될 것이다!”
행크TV, 부티플, 킹메이커, TV러셀 강력 추천!
스스로 가난을 이기고, 최상위 부자가 되면서 깨달은
원하는 미래에 가장 빠르게 도달하는 법
유튜브 채널 ‘TV러셀’에서 진행한 인터뷰가 단기간에 500만 뷰를 돌파한 화제의 인물이 있다. 저자 이하영은 지독한 가난을 이기고 대한민국 상위 1% 부를 이룬 의사이자, 인생 멘토로 꿈과 성공에 대한 새로운 관점과 방법을 제시하여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특히 인터뷰 중 ‘나는 나의 스무 살을 가장 존중한다’는 말은 많은 사람들에게 큰 울림과 신선한 충격을 안겨주었다. 대부분 후회와 아쉬움으로 점철될 수 있는 그 시간을 어떻게 보냈기에 그렇게 말할 수 있는 걸까? 그는 수중에 가진 것이 몇 천 원이 전부일 정도로 가난했던 시절에도 꿈만은 가난하게 꾸지 않았다. 새로운 꿈에 도전하기 위해 다시 공부를 시작하면서 ‘어떤 마음으로, 어떻게 운명을 바꾸었는지’ 잘 알고 있기에 지금의 자신을 만든 ‘스무 살의 나’를 가장 존중한다고 말하는 것이다.
이 책은 그가 젊은 날의 ‘가난과 뜨거운 노력’을 진정한 ‘부와 성공’으로 바꾸기까지의 과정과 노하우를 담고 있다. ‘내 삶에 대한 확신’이 극적인 변화의 시작이었다고 전하며, 그 방법을 구체적으로 안내한다. ‘매 순간 열심히 살아라’, ‘높은 목표를 세워라’ 등 기존 자기계발서에서 상식처럼 통하는 주장을 완전히 뒤집고, ‘대중과 멀어져라’, ‘좋은 결과에 대한 당연함을 허락하라’, ‘부정적인 생각을 역이용하라’ 등의 메시지를 전하며 ‘가난, 불안, 실패’가 각인되어 있는 무의식을 ‘감사, 부, 성공’로 송두리째 바꾸어 인생을 퀀텀 점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지금까지 잘 살아왔으면 어제와 똑같이 살면 된다. 하지만 어제와 똑같이 열심히 달리고만 싶지 않다면, 이 책을 만나라. 당신에게 가장 멋진 날개가 되어 차원이 다른 부와 성공의 세계로 이끌어 줄 것이다.
2. 내용 및 줄거리
성공을 꿈꾸고, 목표한 인생을 살고 싶은 사람들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를 책으로 썼다.
작가는 마음공부, 삶의 기본기, 즐겁고 충실하게 살면 된다고 이야기했다.
생각, 행동, 습관, 운명으로 연결되는 가장 바닥에는 무의식이 있고, 무의식을 바꿀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무의식에서 생각이 만들어지고, 여러 과정을 통해 생각이 현실을 만든다.
반대로 현실을 바꾸기 위해서는 무의식을 바꿔야 한다. 미래를 상상하며 그 모습을 기억하자.
나의 인생을 하나의 영화라고 봤을 때, 영화 속의 주인공이 아니라 관객의 시각으로 인생을 바라보자. 모든 순간들이 즐겁고 자유로워 질 것이다.
지금 여기에 감사한 마음. 지금 누리고 있는 당연한 것들에 대해 감사한 마음을 가지자.
하루 1시간 독서, 하루 1시간 운동, 하루 3분 명상을 통해 삶의 기본기를 다지자고 한다.
내가 이루고자 하는 삶을 살기 위해서는 변화가 필요하다. 대중과는 다른 삶을 살아야 한다.
쓰고, 명상하고, 움직였고. 이를 꾸준히 반복했다. 꾸준함 속에서 일상이 바뀌었고, 일상이 바뀔 때 나의 삶은 변했다.
웃는 얼굴이 인상을 바꾼다. ‘아이는’을 발음하면서 웃는 얼굴을 만들어 보자.
시간, 공간, 인간관계. 3간을 바꾸면서 나 또한 변화 할 수 있다.
열심히 살면 열심히 살아야 하는 내일을 만난다. 그러니 지금 순간에 충실하고 즐겁게 보내면 그런 미래가 다가 온다고 한다.
돈 < 부 < 풍요 < 행복, 자유
자신의 일에 감사하고, 친구의 선물에 감동하며, 그가 이룬 성과에 감탄한다.
오늘을 부정해서는 미래도 허용되지 않는다. 오늘을 허용해야 미래도 허용된다.
무의식이 감사와 축복으로 가득차 있을 수 있게 생각과 말을 하자.
다짐을 하기 전에 몸을 움직이자. 다 ‘짐’이 되어 행동을 어렵게 하기 때문이다.
지금 이 순간을 충실히 보내는 것이 오늘을 허용하는 것이다.
조건을 달지 말고 행복해지려 하지 말고 행복하자.
감정을 허용하면 어떤 감정이든 흘러간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5. 연관 지어 읽어 볼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여덞 단어. 마지막에 개 이야기를 할 때 확 떠올랐습니다.
6. 원씽 & 적용할 점
댓글
보노퐝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