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0호기 매도 후 갈아탈 1호기 보고 있는데요
세안고 물건 위주로 보고 있는데
관심 있는 물건이 25년 9/18 기존 세입자 나가고 새로운 세입자 들어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물건 계약하게 된다면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을까요?
매도자와 이미 계약 완료된 세입자 들어온 이후 승계받는 것이고, 곧 다시 새로운 세입자 받을 것도 아니기에 이런 경우는 세입자 전세대출 회수 등 영향이 없을 것으로 생각되는데.. 맞을까요? 확신이 없어 여쭤봅니다🙏🏻
도움 감사합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안녕하세요 럭뽀님~ 0호기 매도후 1호기로 투자하려고 하고 계시는군요..!! 축하드립니다~! 새로운 세입자는 이전 매도인이랑 계약을 하고 전세대출을 받은거라면 크게 이슈는 없을것 같습니다. 다만 9/18에 들어오는 세입자가 전세대출 심사 승인이 나고 대출이 들어온 것인지는 다시 한번 확인하는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매도 계약은 가급적이면 9/18일 이후 날짜로 하여 계약을 하시면 될것 같아요. 축하드립니다~ 월부닷컴에서 잔금 치를 시 유의사항 글도 함 찾아보고 잘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
럭뽀님 안녕하세요~ 세안고 물건을 투자할 계획이 있으시군요. 9.18일에 새로운 세입자가 입주 예정이시구요. 이 물건에 계약을 하시게 된다면, 새로운 세입자분이 전세자금대출을 받으시는지 확인이 필요해보입니다. 이전 매도자와 계약 후 승계를 받는다고 하더라도, 최근 정부규제정책으로 인해 조건부 전세대출 제한에 해당이 될 수 있습니다. 소유권 이전 앞뒤로 최소 3개월에서 6개월 정도 기간을 두는 것이 안전합니다. 이전 전세입자 분이 만기가 6개월 이하로 남은 것이라면 신규 전세입자분의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여러 은행에 전화하셔서 꼭 확인하시고 계약하셔야할 것 같습니다. 보수적으로 소유권 이전 6개월 후 전세대출이 가능하기에 전세 만기가 6개월 이상 남은 물건에 투자하시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매도자분과 협의해서 잔금을 6개월 뒤로(전세 계약 후 6개월 뒤) 미루시는 방법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 부분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매물코칭을 꼭 받아보시고 결정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럭뽀님 계약까지 화이팅입니다!!
럭뽀님 우선 갈아탈 1호기 물건 찾으신 점 축하드립니다! 우선 매도 후 갈아타기 예정이신 걸로 보이시는데요! 말씀하신 내용을 보니 현재 매도가 아직 예정 중이시라면 반드시 매도와 매수 같이 할 수 있는 물건인지 확인하는 과정이 꼭 필요하니 이점 유의하시면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번 627대책으로 인해서 승계 계약의 경우에는 각 은행마다 집주인 변경으로 인해 새로 오시는 전세입자분의 대출이 제한이 걸릴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세입자 분에게 대출을 받으신다하면 대출 받는 은행에서 집주인이 바뀌는 기간이 조건부 전세대출에 제한되지 않는지(보통 3~6개월) 확인해보시고 매수하시기 바랍니다! 세입자에 대한 내용 파악이 끝나시면 위에 뿔테님이 말씀해주신 것 처럼 잔금 기한을 매도인과 조정해서 3~6개월 이후에 진행하는 걸로 해주시면 될듯합니다! 조급해하지 않고 신중하게 하시기바랍니다! 화이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