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배너
수강후기

[열기 88기 6천 깎아서 아파트 4조 무이로] 뭐 하나 빠트릴 게 없는 완벽한 오프강의 3강 후기

25.09.16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반복되는 운은 실력이고 

반복되는 실패는 습관이다.

가끔은 그런 생각이 들 때가 있다. 가장 가까운 내 남편을 보면서 이 사람의 결과를 보면 운이 너무 좋은 거 같은데? 운 만 있는 거 아니야? 싶을 때가 종종 있었다. 근데 강의를 끝내면서 해주신 위 말을 듣고 그제서야 다시 생각했다.

아 그 운발도 반복되면 실력이구나, 내가 흘려보거나 자세히 들여다보지 않는 남편만의 노력이 분명 존재했겠구나... 너무 섣불리 결과만 보고 생각을 했구나 싶었다.


 

 

 

목요일 저녁 "띵동" 하던 문자 소리, 대수롭지 않게 넘기면서 봤는데..…

네???????잠시만요. 제가 오프 강의에 초대되었다고요??????? 세상에나 마상에나.......................................

저는 이번에 열기 반으로 처음 입성하게 된 진짜 갓 걸음마를 배우는 투린이인데 이런 저에게도 열심히 과제 했더니 이런 보상이 생길 수 있다고요???? 와.... 월부 안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대단한 열정을 가지고 임하는지 보고 느끼며 그저 과제만 잘 수행해 보자.. 이런 마음으로 임했는데 이런 저에게 기회를 주시다니 너무 신나가지고 들뜬 마음을 감출 수가 없었습니다.

 

 

너무 소중한 기회를 얻고 토요일 강남역으로 향했다.

(여기서 스스로 웃긴 점은 투린으로서 우리 집에서 강남까지는 대중교통으로 얼마나 걸리는지 다시 한번 체크해 본 점.)

약간 빠듯하게 도착하여 길을 가고 있는데 왠지 나와 같은 곳을 향해 가는 것 같은 분의 다급한 달리기에 뒤에서 같이 달려간 곳은 같은 건물이었습니다.

그렇게 강의실에 도착하니 많은 분들이 자리하고 계셨고 노트북, 패드를 가지고 열심히 강의 전 사전 질문을 주고받으며 한 글자도 놓치지 않으려고 열심히 주우이님의 말씀을 받아 적고 계신 모습에 열정이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주우이님은 매우 훤칠하고 잘생기셨다는,,,

#월부강의 #열반스쿨기초반 #부동산강의 #내돈내산


 

 

수익률 높이는 투자의 모든 것

열반스쿨 3강 주우이님

 

 

 

12시부터 저녁 8:30분까지 이어진 아주 긴 강의는 나 자신에게 단 한 번의 졸음도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책 조금만 봐도 졸리던 내 모습은 어디 갔는지 잠은 전혀 오지 않았고 그저 강의에 집중하고 필기하면서 최대한 많은 것을 배워가려는 모습이 절로 나왔다.

 

나는 월부에 입성해서 처음 강의를 듣는 게 열기였고, 제로베이스 상태이기에 앞서 1,2강을 수강하면서 너바나님의 주요 포인트를 읽을 순 있었으나 디테일하게 들어갔을 때는 이해 못 하는 부분이 종종 발생하였다. 그런데 3강 오프 강의를 듣다 보니 앞서 의아했던 부분에 대해 많은 궁금증이 풀린 강의였다. 1,2강에서 대략적으로 나오는 내용들에 대해 아주 디테일하고 섬세하게 진행 방법에 대해 다뤄주셨는데 투린이도 이해하기 쉬웠고 금세 감을 찾았고 예시로 내주는 문제에서 같은 값을 낼 수 있었다. 가치 판단 기준과 저평가를 찾아내기 위한 위치, 입지평가, 수익률 분석 등에 대해 섬세히 다뤄주어 적어도 이 관점에서 보는 시야가 한 칸 상승됨을 느꼈다.

그리고 나의 수첩에는 아래와 같은 문구들이 적혀있었다.

-가치 평가를 객관화 시킬 수 있는 이해도가 상승

-왜 이 강의를 들어야 하는지 제대로 알게 된 3강

-앞서 강의에서 100% 이해 못 했던 부분들이 이해가 확실해짐

-어떤 질문을 해야 할지 주제가 생각남

-감이 조금 왔다

 

 

위 문구로 보았을 때 나는 이번 강의를 통해 내용 이해도가 올라갔고 그 상태로 강의를 들으니 너무 재밌었다. 아마도 그래서 잠이 오지 않았던 것 같다.

집중도 있는 강의와 알찬 내용 그리고 주변에 뜨거운 열기로 함께하는 수강생분들의 시너지가 정말 온라인으로 듣는 강의와는 분위기 자체가 너무 달랐다. 또한 강의 후 질의응답시간도 너무 값졌다. 

경험을 해보지 않았으면 몰랐기에 넘어가겠지만 오프 강의를 통해 경험해 보고 맛을 보니 더 열심히 해서 다음 오프 강의도 듣고 싶은 마음이 너무나 커져버렸다. 어떤 기준으로 내가 당첨이 된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나와 같은 초보들에게도 이런 값진 기회가 생길 수 있음에 너무 감사했고 월부라는 열정 가득한 공간 속에서 직접 체험해 보니 이곳에 소속되고 싶다는 생각이 커진 하루였다. 

그리고 이번 강의를 통해 앞으로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를 알게 되었다. 바로 [임장]이다. 

앞마당의 중요성을 크게 강조하셨기에 분위기 임장부터 시작해서 어떻게 임장을 하는지 앞마당을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 공부하고 배우며 앞마당을 넓혀가야 하는 실전에 돌입해야겠다고 생각하였다.

 

강의 시작 멘트로 “지금 시장이 제가 처음 시작하던 그때와 흐름이 너무 비슷해요”라고 말씀을 하셨다.

앞서 강의를 들으면서도 계속 지금이 좋은시기이다. 다들 놓치지 않았으면 한다라는 이야기를 많이들어 투자에 대한 조급한 마음이 커지면서 이 시장 위에 나도 올라가서 저분들의 길을 가고 싶다는 열망이 강해졌다.

월부의 투자 방식인 <잃지 않는 투자>를 위해선 수익률 보고서를 통해 저평가 아파트 찾는 법을 알아야하고 이는 가치를 알고, 믿고, 시장을 기다리게 하는 힘의 원동력임을 깨달았다.  따라서 앞마당을 만드는게 매우 중요하고 그 과정이 힘들어 중간에 포기한다고 해도 꼭 과정에 마침표를 찍고 다시 돌아와서 이어서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해주셨다. 마침표를 찍어 놔야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지 않고 그 다음 과정을 통해 성장 후 돌아와서 마저 그 페이지를 마무리 할 수 있으니 꼭 행동한 것에 대한 마침표를 찍고 이 과정이 모두 의미있음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8시간반이라는 긴 강의를 마치고 단체사진을 찍고 나오는 사람들의 표정엔 피곤함이 하나도 없었고 다들 웃으며 눈이 반짝이셨는데 나 포함 사진 속 모두가 주인공으로 부자가 되길 희망한다!


주우이님 강의 중 기억에 남는 말씀

"몰라서 기회를 놓치는 후회를 하지 말자"

"자녀가 부자가 되는 상황은 더 어렵다, 내선에서 끝내라"

"과거도 현재도 바꿀 수 없다. 결국 내가 할 수 있는 건 현재를 바꾸는 것"

"투자자는 자영업자의 관점에서 엄청난 노력을 해야한다. 이 과정을 거쳐야 사업가로 갈 수 있다"

"일한만큼 버는게 아닌, 내가 벌고싶은 만큼 일해라"

 

이번 3강 강의는 제겐 최고였습니다. 

쉿! 비밀하지 않겠습니다.

다음주 수요일 강의가 열리자마자 복습하는 마음으로 집중도 있게 임해야징


댓글


달달십억달성
25. 09. 17. 21:07

이햐! 수강후기도 너무 잘쓰셨네요~~!! 우등생 무이로님 오프초대될만 했뜨아~~!!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