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배너
수강후기

양파링 멘토님의 이것만 알면 전세 두렵지 않다! 열중반 2강 후기 [콩레미]

25.09.17

직장인이 10억 달성하는 법, 열반스쿨 중급반

안녕하세요 콩레미입니다.

양파링 멘토님의 전세에 대한 모든 것 2강을 듣고 알게 된 것, 적용할 것들을 정리해보려합니다. 

 

 

알게된 것 

규제가 나오는 것에 따라 상급지들은 주담대가 어려워 매수세가 끊기고

4급지는 잠깐 주춤했다가 오히려 괜찮겠는데? 하며 매수세가 붙음. 

  • 규제 이후 시장 상황을 잘 몰랐는데 이해가 잘 되면서도 간단하게 정리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지금 신축 전세는 대출 받을 수 있냐 없냐에 따라 가격이 달라진다. 

  • 전세가가 대출에 그동안 얼마나 영향을 미쳤는지 알게되었습니다. 낮은 전세가일 경우 대출이 불가하고 만약 제가 대출 세입자를 받을 수 있다면 이런 가격은 전세가 설정시 고려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어 좋았습니다!

     

     

적용할 점 3가지

  1. 전세가 설정 방법 단지 – 생활권 – 공급

    사실 1호기 전세를 맞출 때 전세가를 쉽게 설정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단지, 생활권, 공급 모두 보았던 기억인데 그래도 이 전세가가 맞다는 감은 잘 들지 않았어요. 해당 생활권이 좁고, 또 선호도가 높은 단지였기 때문에 비교군이 없었던 기억입니다. 다음 투자때는 전세가 설정을 더 촘촘히 고민해보고 싶습니다.

  2. 매도자가 대출이 있다면 기존 주담대 상환 가능할지 확인하기

    작년 한 차례 대출 규제가 있었을 때에도 매도자가 대신 전세 계약서를 써주는 방식으로 진행을 했었던 것이 기억납니다. 다만 주담대 관련 내용은 없었는데요

    이번 규제로 인해서 내가 줄 계약금과 매도자의 현금, 대출을 가지고 주담대를 “미리” 상환 가능할지도 체크해야 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3. 애매한 것들은 별지로 빼기

    매도자와의 매수 계약에는 필요하지만 전세 대출에서는 애매할 수 있는 내용을 별지로 빼는 것도 좋은 팁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


콩레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