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나 자신을 지키는 투자자 찡아찡입니다 : )
항상 돈.독.모를 마치고 나면 방문을 열고 기다려 준 가족들에게 튀어(?) 가기 바빴는데요,
오늘은 재이리 튜터님께서 알려주신 대로 후기에 대한 부담감을 내려 놓고 바로 작성을 해보려 합니다.
『부의 전략 수업』은 제 개인적으로 느끼기에는 돈과 투자에 대해 레버리지 할 내용이 가득한 책이었습니다.
앞 서 책에서 저자가 이 책을 쓴 목적을 이야기 해 준 것처럼, 인생을 바꾸는 데에는 돈이 전부가 아니라 ‘돈을 보는 시선’이 더 중요했어요!
자본주의에서 돈을 어떤 식으로 대해야 하는 지, 뒷부분에는 투자에 대한 원칙이나 신념들이 많은 공감 되고 흥미롭게 읽었습니다.
또한 리스크를 대응하는 측면도 나름 보수적으로 이야기 해주어서 한 번 더 감당 가능한 투자에 대해 돌아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1년에 한 채씩 꾸준히 투자를 하겠다고 마음 먹었지만, 이 또한 시장에 따라 액션을 달리 할 필요성이 있다는 것을 몸소 깨닫고 있습니다. 규제가 들어오니 투자를 멈춰라! 라는 것은 아니지만 포트폴리오를 변경하는 부분에 대해 고민이 많은 시기…… 튜터님께서 직접 들으신 너나위님의 말씀을 나눠 주시는데 위로가 되기도 하고 감정에 뒤섞여 보지 못 했던 부분에 대한 정리가 되는 것 같기도 했습니다.
내가 하려고 했던 방향성을 틀어서 편익이 더 크다면 선택을 해도 ‘괜찮다’는 재이리 튜터님의 말씀도 정말 따뜻했습니다. 또 가격적으로 지금이 바닥이고, 당연히 오르는 걸 기다리가만 하면 된다고 생각했던 제 안일함도 알아차릴 수 있었어요……
★적용할 점 : 리스크를 감수할 수 있다면 꼭 더 좋은 물건 먼저 찾아내고! 보다 적극적으로 행동으로 옮겨 보겠습니다!
오늘 함께 하신 분들의 투자 경험담과 상황에 대한 고민을 들으며, 튜터님의 답변까지 얻어갈 수 있었는데요
저 역시 조급하게 결정하려고 하는 것은 아닌가? 돌아 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다음 투자에 대한 고민은 누구나 있을 수밖에 없지만 하나 식 대응하며 빠르게 대처하신 것, 무엇 보다 감당할 수 있는 자산을 담는 것의 중요성을 인지할 수 있었어요
값진 시간을 함께 빛내주신 벨라뷰님, 겨울밤의은하수님, 티안님, 경시인으로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부자가 되려는 과정은 고될 수 있지만, 그 안에서 매일 행복하게 살겠습니다! 또 만나 뵙길 고대하겠습니다.
재이리 튜터님♡
댓글
오우 찡님~💕 빠른 후기인데 이렇게 고퀄리티라니요ㅎㅎㅎ 울찡님 위로가 되고 정리가 되었다니 너무너무 다행이에요 :) 진짜 열심히 하시는 만큼 곧 10억달성기 게시판에서 울 찡님을 볼 수 있길 기대하고 있을게요 ^^ 찡님 파이팅!!! 오늘 제목도 너무 고마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