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11월 돈버는 독서모임 - 워런버핏 삶의원칙
독서멘토, 독서리더

* 독서후기 제목은 닉네임과 책 제목을 포함하여,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
1. 책 제목: 원씽
2. 저자 및 출판사: 게리켈러, 제이파파산 / 비즈니스북스
3. 읽은 날짜: 9월 16일
4. 총점 (10점 만점): / 10점
[9장] 크게 벌이는 일은 위험하다
극보수파인 나는 변화하는 것을 싫어한다. 내 삶의 변화는 주고 싶지만 지금 이 상태로 계속 유지 되길 바라는 아이러니한 굴레 속에 있는 것 같다. 실패하며 배우고 싶지만 실패는 두렵다. 그래서 매번 월급 안에서만 머무르게 되니 항상 돈이 아쉽고 제한 적이였던 것 같다. 이 글을 읽고 내가 너무나도 작은 생각에 머물러 있었구나를 알게되었다. “가능성의 도약”이 필요할 때이다!
#멀티테스커가 능력자는 아니다
바쁜 현대 사회에서는 여러가지 일을 하는 사람을 능력자라한다. 이거저거 다하는데 뭔가 뚜렷하게 잘하는건 없었던 것 같다. 원씽을 읽고 하나에 집중을 하지 못해서 그런거였음을 깨달았다. 모든 것을 다 잘 할 순 없고 사실 모든 일이 우선순위를 다툴만큼 중요한 일은 아니다. 오늘 제일 집중적으로 다루어야 할 것를 정하고 계속 인지하는 습관을 키워야겠다.
#한가지 일에 집중하라
월부를 시작하며 원씽을 하긴 했지만 과제나 임장정도였던 것 같다. 이번달 복직하며 회사에 대한 원씽은 생각 해보지 않았다. 그저 적응 잘하기만 바랐는데 생각해보니 적응 잘 하기 위한 세부플랜은 없었다. 내가 해야하는 일은 ‘신속,정확,친절’인데 1시간에 15개하기, 반려 1일 1개 등 능력치를 올릴 수 있는 목표를 세워야겠다.
p.125 큰일을 두려워하지마라. 평범한 이류에 그치는 것을 두려워하라. 삶을 최대한으로 살지 못한 것을 두려워하라. 작은 생각으로 삶까지 작게 쪼개지마라
→ 이 단은 읽을 때마다 울컥하는게 있다. 사실 누구나 어릴적에는 본인이 특별하다고 생각하지 않는가. 나 또한 어릴때부터 똑똑하다 잘한다 소리를 들으며 자라왔는데 입시,취업 준비하면서 나는 특별하지 않고 그저 평범항 사람에 불과하는구나를 깨달으며 빛이 바래진 듯 하다. 어쩌면 사회에 부딪히며 점점 작은 생각에 갇혀 지냈던 것 같다. 요즘은 평범하게만 살아도 좋다는 세상이 아닌가. 하지만 이 글을 읽는 순간 그래!! 나도 어릴 땐 세상 반짝이며 뭐든 다 이루고 할 수 있었는데 지금이라고 못할 건 없지! 더 큰 꿈을 꾸어야겠다 다짐해본다!
조원분들과 나누고 싶은 질문을 책 속 문구, 페이지수와 함께 적어보세요.
#월급쟁이부자들 #월부 #열반스쿨중급반 #재테크책 #부동산책
댓글
안나0314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