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추천도서후기

[열중 47기 성공비법66계조 목부장] 3주차 원씽 독서후기

25.09.24

* 독서후기 제목은 닉네임과 책 제목을 포함하여,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 

 

(책 이미지 삽입)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원씽

2. 저자 및 출판사:게리캘러/제이파파산

3. 읽은 날짜: 9월 3주차

4. 총점 (10점 만점): 10 /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제 1장 당신에게 가장 중요한 ‘단 하나’는 무엇인가

작가는 6월 7일 영화를 보면서 단하나를 해나가면 다른 모든일이 아무 의미가 없어진다는 영화를 보지만 그 당시에는 진리를 깨닫지 못하고 추후에 진리를 깨닫게 된다. 그러면서 회사는 실패를 맛보게 되고 CEO였던 작가는 자신을 해고하고 대신 이를 담당할 7명을 고용하게 된다. 

그러면서 일의 가짓수를 줄이게되고 결국은 나중에 한가지일이 무엇일까를 고민하게 된다. 결국 작가는 다른 모든 일을 무시하고 반드시 해야만 하는 일 핵심을 파고 들어야한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제 2장 도미노 효과

도미노 예시는 이전의 도미노가 넘어지면서 1.5배 큰 도미노를 넘어뜨린다는 이야기 이다. 그렇게 되면 달까지 도달할 수 있는데 첫번째 도미노는 작지만 나중에는 큰 도미노를 쓰러뜨린다. 그렇다면 과연 첫번째 도미노는 무엇이고 이걸 넘어뜨리기 위해서 힘껏 내리쳐야 한다.

 

제 3장 성공은 반드시 단서를 남긴다.

여러가지 사례를 언급한다 월마트, 디지니, 스타워즈 등 결국은 단한가지의 것들로 성공한 사례들이다. 또한, 그 성공으로 가는 과정에서 열정과 동료 더 나아가 한가지를 강조한다.

책에서 아이템, 한 사람 등 여러 사례를 통해서 단하나가 결국은 어떤 성공으로 갔는지 안내하면 중요한 단하나를 강조한다.

 

제 4장 모든 일이 다 중요하다.

작가는 집안일 숙제 등 할일이 너무 많다는 것을 말한다. 그러면서 TODO 리스트(할일 목록)이 아닌 성공 목록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그 이유는 모든 일이 평등하지 않기 때문이다. 일에 우선순위가 있기 때문이다. 여기서 등장하는 것이 파레토의 법칙이다. 20대 80, 즉, 20의 노력으로 80%의 결과를 이끈다는 이야기 이다. 결국은 무수히 많은 일 들 중에서 중요한 것들을 제외하고 일들을 배제 시킨다. 그렇게 줄여나가면 정말 중요한 단 한가지만 실천을 한다.

 

제 5장 멀티태스킹은 곧 능력이다.

멀티태스킹은 컴퓨터 용어로 한 번에 두가지 일을 처리하는 데서 유래되었다고 한다. 그러나 이것은 거짓이다. 컴퓨터도 한번에 한가지 일만 처리하나 다만 그 속도가 빨라서 여러 개를 처리하는 것으로 보이는 것 뿐이다. 그렇기 때문에 작가는 집중력있게 한가지 일만 하는 것을 제안하며 특히, 여러가지일을 동시에 전화하면서 처리하는 것이 한번에 하나씩 처리하는 것보다 집중이 돌아오는데 시간이 걸려 더 어렵다고 강조한다.

 

제 6장 성공은 철저한 자기관리에서 온다. 

작가는 성공이 모든 것을 통제하고 자기관리를 해야 성공한다고 말하지 않는다. 특히, 좋은 습관을 만드는데도 자리 잡기 까지 단거리로 훈련을 시키며 습관을 자리 잡아야 한다고 말한다.

또한, 옳은 일을 해야 성공이 오는 것이지 모든 일을 처리한다고 성공으로 간다는 것은 아니라고 강조한다. 따라서 선택적 집중을 하라고 말한다.

 

제7장 의지만 있다면 못할 일은 없다. 

의지만 있으면 성공할 것 같지만, 의지력은 늘 꺼내 쓸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마시멜로 테스트를 통해서 의지가 잇는 사람이 좋은 결과를 만든 것은 사실이나 의지는 배터리처럼 사용하고 충전해야한다고 말한다. 따라서 의지력과 싸우지 말고 의지력이 좋은 시간에 가장 중요한 일을 하도록 설정해야한다고 강조한다. 

 

제 8장 일가 삶에 균형이 필요하다.

사람들은 워라벨이라고 일과 생활사이에서 균형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만, 결국은 극한 까지 일에 집중하되 그 이상 벗어나게 되면 유리공이 깨지니 다시 다른 쪽으로 집중해서 기울이는 즉, 균형이 아닌 중심잡기의 개념으로 본다. 결국 우선순위내에서 중요한 것들을 집중하고 만약 다른 문제가 발생하면 그때 다른 문제에 집중해 중심을 잡으며 성장하는 것을 강조한다.

 

제 9장 크게 벌이는 일은 위험하다.

작게 생각하고 한계를 정하게 되면 스스로 그정도 밖에 되지 못하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크게 생각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점진적으로 사고를 확장하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제 10장 미래의 크기를 바꾸는 초점탐색 질문

작가는 훌륭한 질문은 훌륭한 답이라고 말한다. 그 질문을 큰 질문과 작은 질문으로 나누고 큰 질문은 나의 ‘단 하나’는 무엇인가? 작은 질문은 지금 당장 시작할 나의 ‘단 하나’는 무엇인가 즉 목표물을 겨냥하고 어떻게 나아가야할지 방향성을 스스로 제시해야한다. 또한, 그 과정에서 길에서 벗어나고 있지 않은지 질문을 끊임 없이 던져야 한다.

 

제 11장 도미노를 세워라

단 하나의 개념을 이해하고 믿고 습관으로 만들고 잊지 않게 메모하고 도움을 받으라고 한다. 즉 단하나로 가는 도미노를 질문을 통해 답을 찾고 던저야 한다.

 

제 12장 삶의 해답으로 가는 길

단순히 큰 질문에서 크고 구체적인 질문으로 타고 들어가야한다. 즉, 큰 해답을 통해 생각의 한계를 넓히고 기존에 가지고 있던 해결책 이상의 길을 봐야 한다. 그러면서 4분면의 개념을 말해준다. 그러면서 당장 할 수 있는 것-> 최대한 힘을 발휘해야하는 것 ->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사고를 확장해야한다고 강조 한다. 또한, 벤치마킹을 통해서 찾고 새로운 행동으로 나아가야한다고 강조한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원씽을 5번 넘게 읽으면서 느낀건 단하나만 한다면 무엇이든지 다되는 것인가? 그러면 단하나가 뭔지 임장? 임보? 이런것들을 생각했습니다. 재독을 하면서 원씽이라는 것이 한가지에 대해 점점 극단적인 몰입이라고 생각하면서 황농문 박사님의 몰입과 같은 원씽=몰입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번 달 책을 읽으면서 원씽의 의미를 생각해보았을때 목표를 가는 과정에서 무수히 많은 선택지가 있으며, 그중에서 가장 도움이 되는 선택지는 한가지이며 그 한가지가 시기나 상황에 따라 한가지가 바뀔수 있다라고 생각했습니다.

 

즉, 현재 경제적 자유라는 목표안에서 나아가고 있을때 투자 공부라는 것은 가장 중요한 한가지가 분명하나 만약 시기 나 상황상 다른 것에 집중을 해야할때는 다른 쪽 극단으로 가면서 그 방향으로 가는 것이 아닐까 생각했스빈다.

 

결국 부의 전략수업에서도 말한 내용중 그림을 그리는 과정에서 큰그림을 생각하고 붓과 색상을 고르고 칠하는 것처럼 그 상황과 시기 마다 목표에 따라서 한가지를 집중하는게 맞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원씽을 말로만 외치고 매일 퇴근하고 나서 원씽에 대해서 생각했는데

아침에 목실감을 작성하면서 오늘 하루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다시 한번검토하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STEP6. 논의할 점 (조모임 하시는 분들만!)

제1부 거짓말
의심해 봐야할 성공에 관한 여섯가지 믿음
모든일이 다 주용하다
멀티태스킹은 곧 능력이다
성공은 철저한 자기관리에서 온다
의지만 있다면 못할 일은 없다
일과 삶에 균형이 필요하다.
크게 빌이는 일은 위험하다

위의 거짓말중 가장 믿고있었던 거짓말은 무엇이며 그래서 깨지게 된계기나 바뀐 것은 어떤것인지 나누면 좋을 것 같아요
 

 

 

#월급쟁이부자들 #월부 #열반스쿨중급반 #재테크책 #부동산책 


댓글


꾸오
25. 09. 25. 18:57

빠이팅이에요 목부장님 매도해낸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