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추천도서후기

열중3주차_008 이 세상 모든 걸 레버리지할 수 있다 [레버리지] 독서후기 _새벽디제이

25.09.24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레버리지 

저자 및 출판사 : 롭 무어 지음 | 다산북스 

읽은 날짜 : 2025년 7월 1독 | 2025년 9월 2독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레버리지 #지렛대의원리 #모든걸레버리지할수있다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 저자 및 도서 소개

 

롭 무어 : 자수성가한 입지전적인 인물. 서른살에 부와 성공을 거머쥔 젊은 백만장자 사업가. 

머니게임의 룰을 간파한지 3년만에 완전한 경제적 자유를 획득했다. 

 

도서소개 :

기존의 레버리지 개념이 주로 자본과 리스크를 다루었다면,  롭 무어는 시간 지식 관계 시스템 같은 무형의 자산까지 포함해서 레버리지를 말한다. 단순한 투자 기법을 말하는 게 아니라 인생 전반에 레버리지를 이용해서 어떻게 성공할 수 있는가를 말하고 있다. 

 

 

2. 내용 및 줄거리

 

→ 레버리지는 모든 것을 아웃소싱하는 기술. 

레버리지는 나의 목표와 비전에 따라 삶을 살아가는 태도. 

레버리지는 돈을 벌고 지속적인 변화를 만들어내기 위해서 나의 가치를 우선시하고 그 외의 모든 것을 줄이거나 제거하는 기술. 

레버리지는 당신의 시간에 가장 크고 지속적인 부를 창조하는 데 사용하고, 당신이 할 수 없거나 하기 싫지만 성취하기 위해서 해야만 하는 시간 낭비를 근절하는 시스템. 

    

→ 레버리지는 당신이 잘할 수 있는 일을 수행하고 당신이 잘하지 못하는 모든 것을 위임하는 기술. 레버리지는 혁신적으로 생각하고 최선의 결과를 얻을 수 있는지름길을 추구하는 새롭고 현대적인 방법. 레버리지는 최소한의 노력과 시간으로 현대 과학기술로부터 최대의 이익을 얻는 방법이고, 삶과 비즈니스를 위해 타인을 활용하는 방법. 더 짧은 시간에 더 많은 일을 처리하고 모든 것을 아웃소싱하고 이상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창조하는 방법. 

 

→ 레버리지는 더 적은 것으로 더 많은 것을 성취하는 것, 더 적은 돈으로 더 많은 돈을 버는 것, 더 짧은 시간을 투자해서 더 많은 시간을 얻는 것, 더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성과를 얻는  자본주의 속에 숨겨진 공식이다. 

 

→ 사회는 더 열심히 일해야만 더 오래 일해야만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다고 말하지만

실상은 레버리지를 구축한 사람이 가장 많은 돈을 벌어들인다. 

 

→ 백만장자는 자기 앞마당의 잔디를 깎는다는 그런 말이 있는데, 저자는 이 말이 시대에 뒤떨어진 생각이라고 지적한다. 잔디를 깎는 데 드는 돈은 아낄 수 있겠지만, 더 큰 돈을 벌 가능성을 잃어버리기 때문. 

많은 사람들이 이런 오류를 저지르는데 자신이 하지 않은 일과 기회 비용을 보지 못하기 때문이다. 

→ 기회 비용의 중요성!

 

→ 80대 20의 법칙

 

→ 스스로에게 복리효과를 얻을 기회를 제공하라. 

→ 만약에 인간이 자기가 행동한 결과 복리 효과에 따라서 나의 인생 곡선이 상승하고 있다는 걸 알 수 있다면,

나의 목표의 80%까지 도달했다는 걸 알고 있다면, 절대로 그 일을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 오래 하면 할수록 일은 점점 적어지고 성과는 점점 늘어난다. 

최대한 빠르게 성과를 늘리는 것이 레버리지다. 

→ 초반에는 일이 많고 성과가 적다, 하지만 스노우볼을 생각하라. 오래 굴려라. 

 

→ 시간 관리라고 표현되는 삶의 관리는 나의 성과와 성과와 이익을 최대화하기 위해서 자본이나 아이디어, 정보 시스템과 같은 자산들을 레버리지 하고 시간을 최대한 적게 소진해서 최고의 가치에 최대한 투자하는 걸 의미한다. 

→ 그저 더 열심히 더 오래 일하는 것이 아니라 아웃소싱이나 레버리지를 통해서 더 짧은 시간, 더 많은 일을 처리하는 걸 말한다. 

 

낭비된 시간과 소비된 시간, 투자된 시간을 구분하라!

 

→ 소비된 시간은 경제적인 측면이나 정서적인 측면에서 지속적인 이익을 창출하지 못하는 시간.  시급으로 일을 한다거나 기계적인 업무를 수행한다거나 시간을 돈과 교환하는 것이 소비된 시간. 잃어버린 그 시간을 절대로 되돌릴 수가 없다. 이렇게 소비된 시간으로는 지속적인 가치나 이익을 얻을 수가 없다. 

 

→ 시간 당 나의 가치 : 소득창출가치를 계산해 보라. 

→ 소득 창출 가치보다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일이 있다면 그 일을 직접 하고, 

소득 창출 가치보다 낮은 수익을 가져오는 혹은 그럴 가능성이 있는 일을 모두 레버리지하라! 

 

→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지 말라!  (ㅠㅠ)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나의 소득창출가치를 높여야 한다. 

시간당 가치를 높여야, 그 후 자질구레한 일들을 레버리지 할 수 있다. 

 

나에게 가장 높은 가치를 가진 분야에서 성장한다. 

지금 당장 시작한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레버리지는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사고방식이 아닐까 싶다. 

하루 24시간은 누구에게나 동일하지만, 어떻게 레버리지 하느냐에 따라 결과는 천차만별이다. 

또 레버리지를 잘 이용하면 시스템과 팀워크, 네트워킹을 통해 개인의 한계를 뛰어넘어서 개인이 혼자서는 할 수 없는 일들을 가능하게 만들어준다. 

    

돈으로만 돈을 버는 게 아니라, 내가 가진 모든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법을 배울 수 있다. 

경제적 자유를 위한 실질적인 방법론이 될 수 있겠다. 

    

책 속에서 내가 생각지 못한 부분에서, 이렇게 레버리지를 할 수 있구나, 

더 열심히 일하려고 하지 말고, 더 현명하게 일해야겠다, 생각하게 되었다. 

 

 

 

5. 연관 지어 읽어 볼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레버리지 할 수 있다는 것에 포커스를 맞추면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행동하지 않으면 인생은 바뀌지 않는다>라는 책이 떠올랐음.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배울 수 있다, 라고 생각하면 

인생을 바꿀 수 있다고 말하는 브라이언 트레이시. 

 

최근 <80대20법칙> 행동편이 나왔다. 그것도 읽자. 

 

 

 


댓글


새벽디제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