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수강후기

[열반기초 88할때 60억만들조_하얀잠자리] 투자자로서의 첫 스텝! 디디기 완료!

25.09.27

[초보자 BEST]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 강의를 신청했던 이유

     -  재테크에 계속 관심은 두었으나, 주식이나 부동산 분야에 책을 통해 조금씩 찍먹만 하는 수준이었습니다. 재테크 책이 있으면 부자가 될것처럼 계속 모아서 이젠 100여권 정도 되는것 같네요. 그렇지만 체력이 약하고 기질이 예민한 저에게 직장에서 버닝 후 돌아와서 재테크를 또 공부한다는 것은 꿈에 가까웠습니다.

    물론 이 역시 핑계나 다름이 없었죠. 체력을 키울 생각은 안했으니까요.

    이번 직급으로 승진한지 3년 동안 일에 적응하느라, 무능력한 상사 때문에 일에 치여서 사느라, 팀원을 보듬어 성과를 내려고 애쓰느라 악전고투의 나날들을 보내왔습니다. 그런데 올 초에 팀원이 거하게 뒤통수를 치는 일이 일어났습니다. 

    지금까지 직원들을 아끼고 배려해주고 성장시키려고 애썼던 일은 아무것도 아니었나 싶은 생각과 함께 당장이라도 회사를 때려치우고 싶었지만, 당장 퇴사하면 안되는 그저 월급에 의존하는 평범한 사람에 불과하더군요. 그래서 일단 6개월 휴직이라도 하면서 회사에서 멀어져 환기를 하고, 그동안 회사를 다니면서 어렵게 청강만으로 유지했던 월부 강의를 이제 제대로 실천하면서 들어야겠다는 계획을 세워 이렇게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  강의에 대해 느낀 점

    - 월부 강의는 어떤 강의든 언제나 상세하게 투자 방법을 알려줍니다. 열반스쿨 기초반은 그 중에서도 특히 투자자로 나아가는데 첫발을 잘 디딜 수 있도록 내용이 잘 짜여져 있습니다. 

    위에서도 이야기 한 것처럼 체력이 약하고 불안도가 높은 저는 포기도 꽤 빠른 편입니다. 그래서 강의를 듣는 내내 ‘그래! 나도 해낼 수 있어!’ 라고 생각했다가, 강의를 듣지 않는 시간에 생각에 잠겨들면 ‘할 수 있을까’ 라는 회의감에 젖어듭니다. 그럼에도 월부 환경 안에서, 놀이터의 다른 분들과 조모임을 통해 매일매일 자극을 받고 적어도 오늘은 이거 하나만이라도 해보자 하고 마음을 다시 먹게 되더군요.

    매일매일 자꾸 주저앉히는 내 마음과 싸워나가는 힘을 갖게 된 한달이었습니다. 다음 강의를 신청해두었으니, 이 다음 달도 강사분들 튜터님들 그리고 조원분들의 응원과 함께 또 큰 스텝을 밟을 수 있을 거라는 기대가 됩니다. 모든 면에서 다 좋았던 강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하얀잠자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