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매주 시간에 쫓기며 틈틈이 강의를 듣고, 과제를 하다보니 얼레벌레 벌써 마지막 과제라는게 실감나지 않습니다.
강의와 과제를 겨우겨우 해냈는데, 한 달 전과 비교했을 때 나아진게 있는지 잘 실감은 나지 않지만 그래도 투자의 기본원칙을 배운게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자모님 강의는 임장과 관련하여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들을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지역을 조사할 때 호재도 조사하는 것이 중요하고, 직장이 좋지 않으면 대신에 교통이 어떤지 조사해야 합니다.
지방은 직장보다 학군, 환경의 중요도가 더 높다고 하셨는데, 지방에 살고 있는 사람으로써 매우 공감했습니다.
타이밍은 시기가 아닌 가격으로 좋은 타이밍은 가격이 쌀 때라고 하셨습니다.
수익을 낼 수 있는 투자라면 감정은 배제하고 투자해야 합니다.
아파트를 비교할 때, 내가 가진 투자금으로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건가 라는 질문을 계속해서 해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지방은 봄/여름/가을/겨울의 사이클이 비교적 짧고, 봄과 가을의 반복인 경우가 많다고 하셨습니다.
임장을 할 때는 반드시 임장을 한 내용을 사진, 글자로 기록하여 정리하기가 중요하다고 하셨습니다.
그동안에 전세집을 보러 다닐 때, 나름 메모를 하면서 다니긴 했지만 투자를 할 목적으로 임장을 다니며 하는 기록은 좀 더 꼼꼼하고, 자세하게 해야 한다는걸 배웠습니다.
10월에 수강할 실전준비반에서 임장보고서 작성하는 법을 배우며 임장 할 때의 노하우를 좀 더 많이 배우고, 저평가를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 싶습니다.
자모님 강의는 실준반 강의를 듣기 전 기초반과 연결해주는 강의 같아서 좋았습니다.
기초반 강의를 시작하며 세운 목표가 강의와 과제를 모두 완수하는거였는데, 훌륭한 조장님, 조원분들 덕분에 달성할 수 있어서 감사드린다는 말을 하고 싶습니다.
한 달 동안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