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직장인이 10억 달성하는 법, 열반스쿨 중급반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과거 5순위 시세지도표를 처음 들었을 때가 반년 정도 전인 것 같다.
그 때 들었을 땐, ‘좋다, 정말 그러면 이전에 만들었던 지역과 비교도 가능하겠구나! ’ 라고 생각했으나,
현실은 단임 다니기, 단지 분석하기, 비교 분석, 임보 결론내기, 등등
과제와 시간에 치여서 허겁지겁 끝내기 무섭게, 다음강의가 시작되고, 다음지역으로 넘어가기 바빴다.
그렇게 한 번 5순위 시세표를 작성하지 않고, 계속 미루게 되자, 기억속에서 잊혀지고…
자기소개란에 앞마당이라고 적어두는 지역들은 늘어만 갔지만, 정작 지역과 지역 사이의 차이점과, 단지 간의 우위는
‘???’ 상태로 남았다.
이렇게 쌓아둔 지역들은 결국, 투자를 해야겠다고 마음먹은 9월에 문제로 나타났다.
전수조사를 하고, 각 지역간 투자금 범위에 들어오는 단지를 뽑고, 시세트래킹을 하고있지만.
정작 뽑아낸 단지간의 우선순위를 매기지 못해서 다 돌아보고, 더 돌아볼곳 없는지, 그제서야 단지 우위를 비교하느라
시간을 쏟았더니, 매임하고 투자 후보속에 있던 물건들이 하나 둘 날아가버렸다.
미리 비교를 해두고 우선순위를 정해두었더라면,,, 모의투자를 해보며 전 지역과 현재지역을 대어보기라도 했다면..!
이라는 후회가 들었습니다.
이번달을 더이상 지역을 늘리지 않고, 1년동안 만들어온 앞마당을 전체적으로 복기하고, 투자할 지역을 찾는것에
쓰기로 한 결정은 정말 잘한 것 같습니다.
이번에 검토한 지역우위를 5순위 시세표에 정리하고, 만들어나갈 다음 앞마당과 붙여보며, 계속 갱신해나가보겠습니다!
댓글
그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