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수강후기

실준반 1강후기(밸유) ; 한다, 꾸준히 한다, 버틴다.

25.10.03

실전준비반 - 단 한 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 보고서 노하우

*강의 후기 [제목]은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으로 표현해보세요! 



1. 인상 깊었던 것

 

가. 제대로 한 채를 투자하기 위해 필요한 것 - 앞마당

 

임장에 집중하라

요즘 아파트값이 들썩인다는 소리를 열반기초반 들으면서 알 수 있었다. 마음이 조급해졌다. 그런데 자음과 모음님이 오른다는 분위기에 휩쓸려 투자공부와는 무색하게 무조건 사는 실수를 할 수 있다라고 했다. 뜨끔했다. 내가 바로 그 상태이기 때문이다. 이 때 조급함을 버리고 실전준비반 초보자라면 임장에 집중하라라는 말이 와 닿았다.

 

매물 100개를 보면 모든 것이 보이게 된다.

나는 사실 임장이 막막하다. 지금 실력으로는 분위기임장만 할 것 같은 두려움이 있다. 그런데 이것도 조급함에서 나오는 것이란 걸 알 수 있었다.

매물 100개를 보면 모든 것이 보이게 된다.라는 말을 듣고, 역시 내공이 쌓여야함을 알 수 있었다.

앞마당을 더 늘이고, 독서의 양, 임장의 양, 단지분석의 양을 늘려 가는 것(행동을 늘리는 것)이 성장이다. 임장보고서를 멋지게 쓰는 것이 성장이 아니다라는 말이 나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사실 나는 그것에 치우친 경향이 있다. 포장만 그럴듯하게 한 것이다. 이제 그런 치장에 에너지와 시간낭비를 다이어트하고, 앞마당을 늘려가는 일에 충실해야겠다.

 

나는 투자자다!

 

마인드셋팅이 중요하다.

나는 투자자다!라고!

초보자는 아는 것을 실행하는 것이 성장이다. 템플릿을 채우는데 의미를 두자.

1년반안에 투자가 되어야함을 강조하셨다. 그리고 서울투자인지 지방투자인지 투자방향성을 정하고 가야한다고 하셨다. 그래야 시간낭비없이 실준에서도 투자가 가능해진다. 연 1억 있으면서 연 5,000 저축이 가능한 사람은 서울투자로 가고, 다음 투자할 때 까지 2년 반 기다려야 하므로 지방투자하는 것이 낫다. 지방이 사이클이 빠르다.1년 반 안에 투자가 2채 되어야한다.

 

손배보지 않는 투자를 하고 싶다면

강의에서 배운대로 심플하게 하면 된다.

 

손해보지 않는 투자 배우고 싶다면 오르기 전에 더 벌 수 있는 것을 산다.경기도에서도 아직 오르지 않은 단지가 있다. 투자는 잠을 잔다고 생각하고 매수하고 가치를 찾아갈 때 까지 기다린다. 라는 자세로 투자해 가는 것이 중요하다.

현장에 나가면 어설피 알아가면서 조급해 지기 쉽다.

지금 오르는 시장에서 주의할 것!

모르는데 투자하지 않는다. 급격하게 오른 것은 급격하게 떨어질 수 있다. 그러므로 아직 적게 오른 것을 보는 것도 중요하다.

사람들이 좋아하는 아파트, 비선호 아파트는 거른다. 구축아파트에서 찾아보자.

알고있는 지역과 아파트를 늘려 비교할 수 있는 아파트를 늘리는 것이 중요(초보수강자)

재수강자- 비교하여 내 투자금에 맞는 것으로 3개정도 남기고 처낸다. --> 매물임장 간다.

 

강의에서 배운대로 심플하게 하면 된다.

수도권에서 교통호재는 의미가 있다. 입지가 좋은데, 강남과 가까운데를 선택해야한다.

실전준비반에서

같은 가격이면 어느 지역 어느 단지를 투자할 지 배워간다. 같은 지역에서 어디가 좋을까 임임장보고서에 결론에 꼭 써볼것

 

앞마당의 의미

 

앞마당은 매물임장까지 하고 투자자로서 분석을 끝낸 지역으로 입지가치를 설명할 수 있어야한다.

현장에 가까워지는게 중요하다. 사람들이 좋아하는 아파트를 스스로 확인하고 투자하는 것이 중요하다.

 

나. 투자로 이어지는 분위기 임장 전 준비해야 할 것

 

임장전 - 임장 가기전 주요정보 확인, 임장 전 지도보기, 분위기 임장 루트 그리기를 한 후 분위기 임장을 간다.

임장과정 - 동료들과 다닐 때 목적성을 갖고 다녀야한다.

주요직장(나무위키-지적편집도 미리보고 파란색, 핑크색 부분에서 반드시 서서 사진 찍어 내 카톡에 보내놓기)

주요역(교통), 주요상권(환경), 학교(학군; 단지가 2~3개 몰려 있을때 어느 초등학교로 보내는지 생각해봐야한다.)

해당 지역까지 지하철 타고 업무지구(대체로 강남) 접근 용이성 확인

 

분위기임장 ; 크게 하면 길, 방향잃을 수 있고 포기하고 싶다. 끊어서 하는게 낫다.

사람들이 제일 좋아하는 아파트 순으로, 역은 강남에서 가까운역, 동네는 역에서 가까운 동네부터 분위기 임장을 하면 기준이 생긴다.

아파트가 많은 곳으로 임장해야한다.(회색, 살구색-지적편집도)

 

다. 분위기 임장

분위기 임장 체크리스트로 점검하라

  • 직장 : 직장이 모여있나? 종류는? 규모는?
  • 교통 ; 지하철 노선의 종류와 개수는? 업무지구 접근성이 좋은가? 버스노선, 버스 배차 간격
  • 학원 : 종류, 초중고를 품고 있는가?
  • 환경 : 편의시설, 좋아하는 환경?, 비선호환경?
  • 공급 : 빈땅이 어디에 있지? 재개발 현황 등 파악

 

라. 첫투자하기 위해 초보 투자자가 가져야 하는 자세

 

시간관리, 습관관리, 멘탈관리가 필요.

똑똑한 사람이 성공하는 것이 아니라 버티는 사람이 이긴다.

기회는 준비된 자에게만 잡을 수 있다.

잘 한다가 아닌 한다, 꾸준히 한다. 버틴다.

투자판에서 결과를 만들어 내는 사람은 똑똑한 사람도, 재능이 있는 사람도 아닌 될 때까지 하는 사람이다.

 

2. 나에게 적용할 점

 

임장에 집중하자

 

초보자로서 아파트상승세에 조급함을 갖고, 가치분석을 제대로 하지 않고 묻지마투자를 하지 않도록 해야겠다. 늦었다 생각하지 말고 임장에 집중하자.

 

숏츠 중독에서 벗어나자. 유튜버들은 내 판단을 현혹하는데 불과하므로 현장에 가서 답을 찾도록 하자. 이번 실전준비반에서는 임장을 효과적으로 하는 것에 집중하고, 내 앞마당을 넓혀 가는 것에 목표를 세우고 매진해야겠다.

 

그리고 나는 아직 초보여서 그럴 경지는 아니지만, 더 실력이 쌓이면 남을 돕고 가르치는 것에도 참여하여 동료와 함께 성장하는 기쁨을 나누고 싶다.

 

임장 전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하자

 

아는 만큼 보이는 법!

임장 가기 전 그 지역의 주요정보를 미리 확인하고, 임장 전에 지도를 보고, 임장루트를 그려본다. 강의에서 들은 효과적인 임장이 되기 위해 임장계획부터 철저히 해서 임장에 임해야겠다. 그런 의미에서 루트를 스스로 그려봐야겠다.

환경 파악 : 거주안정성, 편의시설

 

분위기임장에서는

체크리스트를 가지고 가서 꼼꼼히 체크해 보자. 직장, 교통, 학군, 환경, 공급면에서 사람들이 선호하는 이유와 강남접근성 등을 파악해 봐야겠다. 또한 초중고를 품고 있는지 학원가가 가까이 있는지 봐야겠다. 상가의 유해성 여부도 유심히 체크해야겠다.

 

첫투자자의 자세

 

나만의 루틴 잡기

시간대별로 내가 꾸준히 할 수 있는 루틴을 잡아가도록 해야겠다. 투자자로서의 마인드셋을 위해 매경, 한경 챙겨보고, 흔들리지 않고 오래 갈 수 있도록 경제관련 독서를 꾸준히 해야겠다. 그리고 후기나 보고서를 너무 잘 쓰려 하지 말고, 완성하는데 의미를 투고, 시세를 따고 임장하고 분석하는 등 투자에 집중하는 삶을 살아가야겠다.

 

투자에 집중하라!

캘린더 활용하여 그 날의 원씽 픽!

강의수강, 임장, 임장보고서 쓰는 일을 루틴으로 90일의 습관 형성에 도전해 보자.

너무 잘하려고 애쓰지 말고 오늘의 작은 성공에 감사하는 하루하루, 감사일기 쓰기를 하면서 나도 받기만 하지말고, 좋은 에너지를 동료와 나누어 같이 성장하는 삶을 살아보겠다.

멋진 출발을 앞에 한 나에게 박수!!!




댓글


밸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