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와닿았던 점
2025년 7월 부산으로 첫 지방 임장을 하고, 9월에 두번째 지방 임장을 한 후, 10월에 첫 지방투자실전반을 오게 되었다. 우연히 오프강의까지 참석해 1강은 오프+온라인으로 두번 강의 수강했다.
이번 1강에서 핵심이라고 생각되는 내용은 이미 공급이 줄어들어 가격이 상승했던 2개의 지역이다.
이미 가격이 올랐으니까 나에게 기회는 없겠지라고 생각하는 것이 아닌, 각 지역에서 어떤 단지가 어떤 요소로 인해 가격이 상승하였고 그 단지의 가치가 어떠한지를 알아내 앞으로 나의 지방 임장지의 적용하는 것이다.
지방은 가격을 결정 짓는 요소가 지역마다 다르니, 정말 어렵기도 하겠지만 강사님의 경험을 레버리지하면 비교적 난이도가 내려갈 것이라고 생각한다.
실전반 강의는 기초반 강의와 다르게 정말 실전에서 도움되는 강의 내용이 많았다. (온라인때는 사실 내용이 어려웠다고 느껴졌는데 복습하니 괜찮았다.)
그 중 나에게 가장 잘 들리는 내용은 바로 ‘소액투자다’.
이번 실전반 강의에서 소액투자의 개념을 정립했다.
소액투자는 소액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가치가 있는데 싸고 투자금이 적은 것이 본질이다.
사람들이 그 단지를 왜 좋아할까? 왜 돈을 주고 사고 싶을까?
각 지역에서의 랜드마크의 선호요소를 파악하고 그 선호요소를 갖추고 있는 단지는 어디일까?
이런 궁금증을 이번 실전반에서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이번 강의에서 BM포인트
전임을 통해 시장 분위기 파악하기
시세트래킹할 때 가격 추이(오름,보합,하락), 개수(물건개수, 나가는 속도) 파악
생활권 전체 지도 위에 전세 갯수, 가격을 올리고 단지 선호도에 따른 전세가 가늠해보기
실전반에서 튜터님께 꼭 해야 할 것
“이 단지가 이런 이런것 때문에 투자가 가능하다고 보는데, 동의 하시는지? ” 이런 것들을 튜터님께 물어보기. 그래야 나중에 기초반이나 혼자할 때에도 확신이 선다. 확인이 서지 않으면 투자를 할 수 없다는 점.
튜터님의 경험, 지식, 인사이트 빼먹기!!
댓글
오 밀크님~ 1주차 강의 오프로 다녀오셨군요~ 진짜 동감합니다. 기초반 강의도 참 좋은데, 실전반 강의는 정말로 실전 투자자로서 필요한 내용에 깊이있게 들어오다보니까.. 그런 것 같아요! 한달간 잘 활동하실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