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 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 보고서 노하우
권유디, 자음과모음, 코크드림, 너나위

앞마당의 본질- ‘앞마당’은 단순히 내가 알고 있는 지역이 아닌 내가 직접 발로 밟고 눈으로 보고 임장하며 임장보고서를 통해 분석을 마친 나만의 확신이 깃든 투자처 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앞마당을 넓히는 것이야말로 투자자의 선택지를 넓히고 더 나은 결정을 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
임장의 목적을 분명히 이해하고 이 지역을 사람들이 좋아할지? 아닐지를 판단하기 위한 행위로 교통 동선,환경 편리성,출퇴근 용이성,교육 용이성을 확인한다.
분위기 임장: 지역 전체의 분위기를 훓으며 동별 선호도를 파악한다
단지 임장: 우선순위를 정해 단지를 직접 확인하고 단지별 선호도를 정리한다.
매물 임장: 가치 대비 가격이 싼 단지를 찾아 비교 평가 리스트를 만든다.
임장 전에는 반드시 지로를 보고 루트를 그려야 한다.
카카오맵의 법정경계, 지적편집도, 나무위키의 지역정보탐색 등을 확인
입지의 핵심은 교통, 학군, 환경, 직장이다. 학군은 단순히 학교의 존재 여부를 넘어서 학업 성취율,학급 당 학생 수, 학원가의 종류와 유해 시설과의 거리까지 확인해야 한다. 교통은 지도상의 거리보다 실제 출퇴근 동선을 체험해야 하며 직장은 기업의 규모와 종류를 직접 확인해야 한다.
환경은 대형 편의시설뿐만 아니라 일상의 편의시설, 상권의 분위기,연령대, 비선호시설의 위치까지 고려해야 한다.
이 모든 요소가 사람들이 왜 이 동네를 좋아하는가?라는 질문에 답하기 위한 분석이다.
임장 보고서:나만의 투자 기준 만들기
임장을 다녀온 후에는 반드시 임장 보고서를 작성해야 한다. 직장,교통,학군,환경을 기준으로 동 별 선호도를 매기고 입지 등급을 정리한다. 이 보고서는 단순한 기록이 아니라, 나만의 투자 기준을 만드는 과정이다. 선호도가 틀리 수 있어도 그 이유를 분석하고 정리하는 습관을 들여야겠다.
나에게 꼭 적용해보고 싶은 점은…
첫 투자하기 위해 초보 투자자가 가져야 하는 자세이다.
1.투자자로서의 시간을 보내고=투자자로서의 삶을 익숙하게 만들고
2.투자자로서의 행동을 습관화하고
3.투자할 수 있는 단지를 손에 쥐고 지켜보는 것
투자판에서 결과를 만들어 내는 사람은 똑똑한 사람도 재능이 있는 사람도 아닌 될 때까지 하는 사람입니다.
“너무 잘하려고 애쓰지 마라.오늘의 작은 성공에 집중하라”
나태주 시인의 말처럼,하루하루 전진하는 것이 진짜 성장입니다.
댓글
코코7523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