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 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 보고서 노하우
권유디, 자음과모음, 코크드림, 너나위

처음엔 ‘분위기 임장’이 뭐지? ‘앞마당’이 뭐지? 이런 질문들이 가득한 채로 강의를 듣기 시작했습니다.
자모님이 시작부터 일단 앞으로 내가 어떻게 해나가야 할지부터 짚어주신 것 부터 좋았습니다.
‘해보는 것 자체가 성장’ 이라는 문장, 그리고 분위기 임장을 다녀온 제가 기특하더라구요! 물론 조편성이 없었다면 아마 아직도 안했을거에요..ㅎㅎ
내가 정말 공부한 지역과 단지에 투자하는 것과 주변에서 좋다는 곳에 투자하는 것과는 천지차이가 될거라는건 강의를 들으면서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앞마당’이라는 단어의 의미를 알게되고 그 앞마당이 결국 부동산 투자하는 데에 꼭 필요한 ‘자산’과도 같다는 걸 배웠습니다.
앞마당을 만들어나갈수록 나의 소중한 투자금이 얼마나 더 좋은 수익을 가져다 줄지가 결정되기 때문에 정말 중요하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내 앞마당들 사이에서 투자결정을 내리기 위해 어떤 고민을 해야 할 지도 배웠습니다.
투자자가 가져야 할 사고 프로세스를 장착하는 것 부터가 시작입니다.
낯설어서 어렵다고 느낄 뿐 계속 꾸준히 해나가다보면 언젠가 내 이름을 계약된 집이 있을거라는 말이 저에게 큰 응원이 되었습니다.
아직 분위기 임장밖에 못해봤고 해야할 것들, 배워야 할 것들 투성이지만 가장 중요한 건 절대 포기하지 말라는 것이였습니다.
포기하지만 않으면 배운 것들이 내 것이 되고 그 뒤엔 열매를 얻을 수 있다는 겁니다!
그리고 시간 관리, 습관 관리, 멘탈 관리에 대해 설명해주신 것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처음부터 습관들이기가 쉽지 않겠지만 이 습관들이 장착되야 투자자로써 성공한다는 걸 생각하며 열심히 노력해보려 합니다.
‘잘 한다’가 아닌 ‘한다’, ‘완벽’이 아닌 ‘완료’. 명심하겠습니다!
저도 ‘직장인 투자자’, 그리고 그걸 넘어 ‘투자자’가 되는 날까지 꾸준히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자음과모음님, 제 첫 부동산 강의인 ‘실전준비반’을 신청하고 처음 보는 강사분이신데 너무 재미있으시고 명쾌하게 설명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자음과모음님의 개인강의도 들어보고싶은 마음이 많이 들었습니다 ㅎㅎ 실준반 끝나고 또 강의로 뵐 수 있길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