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10월 지투기 수강하고 있는 나디아자두입니다.
1강은 믿고 듣는 권유디님의 울산 강의였는데, 단순히 울산에 대해서만 파악하는 강의가 아니라,
지방이라는 시장을 어떻게 바라봐야 하는지 울산이라는 렌즈를 통해서 들여다보는 시간이었습니다.
특히나, 울산은 다른 지방투자를 할때 오픈북이라는 말씀이 인상깊었습니다.
앞으로 울산을 투자할 수도 있으니까 울산에 대해서 공부해놔야지 하는 짧디 짧은 생각을 가지고 강의에 임했었는데
머리를 한대 맞은 듯한 느낌이었어요. "아~ 고수는 저렇게 생각하는구나!" 하고요. 그리고, 울산 강의에 더 집중해서 들을 수 있었습니다. 내가 투자할 지역에도 적용되는거니까요.
지방에서는 수도권과 다르게 봐야하는 부분에 대해서도 명확하게 짚어주셨어요.
수도권에서 중요하게 봐야 할 것과 지방에서 중요하게 봐야하는 것이 다르고, 지방에서도 광역시와 중소도시는 또 어떻게 다르게 봐야하는지도 배웠습니다.
지방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학군지를 바라보는 관점에 대해서도 잘 알게 되었습니다.
투자우선순위를 기준을 아주 명쾌하게 1번부터 5번까지 나눠서 단지 예시로 대입해 알려주셔서
앞으로 투자할 단지에 대한 기준을 잘 세울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울산에서는 어느정도의 투자금이 적절한지에 대해서도 딱! 알려주셨어요. 속이 시원 ㅎㅎ
그리고 흠집난 페라리와 새 소나타라는 비유법이 아주 와닿았습니다. 저는 아직 투자를 진행해보지 않았지만
꼭 유념해서 단지를 선정해보려고 합니다. 단지를 결정할때 진짜 집중해야 하는 것이 무엇인지 깨닫게 해주는 말씀이셨어요.
울산시에 대해서도 아직 가보지는 않았지만, 꼭 가보고 싶어지는 강의였습니다.
반복 학습을 해주셔서 울산 남구, 중구, 북구, 동구에 대해 이해도를 확~ 높였던 시간이었고,
말씀해주신 내용을 내 눈으로 직접 보면서 한번 더 머리에 새기는 기회를 꼭 가져야겠어요.
울주군을 설명해주시면서 편견을 버리라는 말씀을 해주셨는데,
나도 내가 임장했던 지역 중에 편견을 가지고 본 곳이 있을까 생각해보았습니다.
적용할 점
포기하지 않기! 어떻게 하면 해낼수 있을까만 생각하기!
댓글
나디아자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