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 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 보고서 노하우
권유디, 자음과모음, 코크드림, 너나위

실전준비반 - 단 한 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 보고서 노하우
*강의 후기 [제목]은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으로 표현해보세요!
1년 만에 수강하는 자모님의 강의는 여전히 파워와 에너지가 넘쳤다.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고 행동하게 하는 진심과 열정이 느껴지는 강의에 항상 도전 받았는데 이번 강의도 그랬다. (도전 받고 행하지 못한 것은 나의 문제…ㅠㅠ)
월부 강의를 거의 10개 가까이 들은 것 같다. 그런데 제대로 된 앞마당이 없다. 항상 마지막 매물 임장까지 정리한 완료된 임보가 내겐 없는 것 같다. 강의 중에 자모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투자 강의 듣고 조모임 하고 임장 가는 것이 마치 취미 활동인 것처럼 되어 버렸다. 그리고 지난 1년의 공백기를 가졌다. (이유는 너무 별개 아니어서 여기에 쓰기도 민망…)
아너스 혜택의 마지막 강의가 될 이번 실준반. 2023년부터 매년 10월에 실준반 강의를 들었나 보다. 날씨가 너무 좋아 임장 하기 좋은 계절. 이 좋은 계절에 시간과 돈과 열정을 쏟았으면서 아직 아무런 액션과 결과가 없는 것이 좌절되기도 한다. 자모님은 여러 가지 예를 들며 본인이 얼마나 의지가 약한 사람인지를 고백한다. 그 점에 위로 받으며 나도 의지가 세상 약하지만 자모님처럼 해내고 싶다는 마음을 다져보게 된다. 정말 취미 활동 중 하나로 그치지 않아야 할텐데 괜히 지금 부동산 가격이 올라가는 것을 지켜보고 있으면 자꾸 포모 현상에 빠진다. 내 입장에서 지난 5년 간은 너무 힘든 시기였다. 20-21년은 준비가 안됐고 23년은 투자 공부를 시작하면서 하락장임을 깨닫지 못했고 (사실 그렇게 짧은 하락장이 올 줄 몰랐다. 몇 년은 유지될 줄 ㅠㅠ) 25년은 전년 24년 가을부터 이어진 1년 공백기를 거쳐 나의 상황에 안주해버리는 안일함과 결정 장애가 발동되어 실행 없이 놔버린 끝에 나는 포모가 된 것 같다.
그래도 투자 찐선배님들의 강의로 꽉찬 실준반을 어쨌든 다시 도전했고 이제 1강을 마쳤다. 항상 그랬듯 이번에도
좋은 조장님과 동료들을 만났다. 남은 3주 동안의 과정이 의미가 있어지려면 다시 공부한 앞마당의 의미와 목적을 임보를 통해 차근차근 정리해 가며 직장, 교통, 환경, 학군을 갖춘 투자 가치가 있는 단지를 꼭 추려내자.
투자 마인드를 키우기 위해 꼭 필요한 세가지 관리: 시간 관리, 습관 관리, 멘탈 관리!
나는 세가지를 다 놓고 살고 있었다. 그냥 뭔가 보이지 않는 곳을 향해 안개 속에서 달려가는 것 같은 느낌이 들 때마다
자꾸 멈추게 됐다. 그 좌절감이 너무 싫어서 그냥 다시 투자 강의를 듣고 싶지 않았던 것도 같다.
이 세가지 관리를 다시 재정비하면서 소개해 주신 나태주 시인의 시처럼 너무 잘하려고 애쓰지 말고 조그마한 성공에 기뻐하고 감사하며 조금씩 고쳐나가며 성장하는 한 달을 만들어 가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