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이전에 강의를 들으면 서울과 경기도가 중심이라 들어도 집중이 100%되지 않았다. 어차피 내 투자 범위 안에 없는 물건들인데… 이런 생각이 많이 들면서 흥미가 크게 없었다.
그런데 이번 지투기 울산 강의를 듣고 고향이기도 하고 투자가 가능한 범위라는 느낌이 들다 보니 더 생각하게 되고 더 집중하게 되었다. 역시나 투자의 관점으로 들어가면 내가 알고 있던 내역과 다른 점이 나타나고 그 차이점에서 해답과 해설을 들었을 때 새로운 느낌은 재미있다. 예를 들어 라떼에는 옥동도 좋았지만 삼산.달동도 꽤 선호하는 지역이었는데 신정동의 선호도가 엄청 올라갔다는 것에 놀랐달까. 그리고 송정신도시 알고 있고 가보기도 했지만 얼마 전 친구가 뜨고있는 도시라고 했을 때 그…래?? 하며 그냥 흘려들었는데 이번에 확실히 왜 그런지 알 수 있게 되었다.
권유디님께서 오픈북으로 울산을 활용하면 좋고, 5개의 투자 조건에 부합하는 것으로 투자를 하라고 답을 정해주셔서 처음에 지방을 대할 때 막막하던 기분이 많이 해소가 되었다. 꾸준히 열심히 조원들과 임장을 다니고 임보를 쓰다보면 천안을 울산처럼 자세하게 아는 날이 올테니 이번 한 달 동안 오픈북을 활용하여 열심히 임장과 임보를 써보기로 다짐하였다.
댓글
파란고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