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추천도서후기

독서후기[멘탈의 연금술]

25.10.10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멘탈의 연금술

2. 저자 및 출판사: 보도 섀퍼(박성원 옮김)/토네이도

3. 읽은 날짜: 2025.10.01 ~ 10.10

4. 총점 (10점 만점): 8점/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P. 32 아무리 뛰어난 코치라 할지라도 준비되지 않은 자(대가를 지불하지 않는 자)를 성공으로 이끌지는 못한다.

P. 37 리더는 타인을 이끄는 삶이 아니야. 참된 리더는 자신을 이끄는 사람이지

P. 40 무엇이 어려운지를 정확하게 알고 있으면, 어려움은 두려움의 막연한 대상이 아니라 극복 가능한 구체적 대상이 된다.

P. 43 우리가 강력한 멘탈을 갖고 피나게 노력하여 얻어야 할 것은 성공이 아니다. 성공을 가능하게 만드는 ‘좋은 사이클’ 이다. 이 좋은 사이클을 만드는 데 필수적으로 요구 되는 것이 ‘포기를 모르는 멘탈’이다

P. 110 걱정은 ‘있는 것’이 아니라 ‘하는 것’이 정확한 표현이다. 즉 걱정은 존재하는 대상이 아니다. 존재하는 것은 해결해야 할 문제, 갈등, 시련, 난관 등이다. 걱정은 허공에서 생겨났다가 허공으로 사라진다.

P. 114 두려움은 ‘용’과 같다. 무시무시해 보이지만 실존하지 않는 용 말이다.

P. 118 우리 모두가 잘 알고 있다시피, 걱정은 우리가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하지 않고 있을때를 파고든다. 시간을 할당하고 데드라인을 설정하면 하는 일에 촘촘한 체계와 탄탄한 긴장감이 생겨나 걱정과 잡념이 파고드는 길을 봉쇄할 수 있다. 두려움을 통제하는 사람은 포기하지 않는다.

P. 122 어떤 결정을 내릴 것인지의 기준은 ‘책임’이다. ‘이 결정을 내가 책임질 수 있는가?’라는 물음에 ‘예스’라는 답이 나오면 그것이 곧 당신이 내일 수 있는 최선의 결정이다.

P. 153 진짜로 강한 사람이 왜 부드러운 줄 아는가? 유연하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 자신이 틀릴 수 있다는 것을 온전하게 받아 들이기 때문이다.

P. 162 부정적인 것들은 얻기 쉽다. 늘 당신을 찾아오기 때문이다. 하지만 긍정적인 것들은 얻기가 어렵다. 늘 당신이 찾아가야 하기 때문이다.

P. 194 루틴을 가진 사람은 실패할 틈이 없다

P. 195 예측이 불가능할 때는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일이 잘될 거라고 믿는 수 밖에 없다. 그게 유일한, 강력한 답이다.

P. 196 성공에 대한 확고한 믿음 속에서 실패할 경우, 우리는 실의에 빠지기보다는 무엇이 잘못됐는지, 무엇을 고쳐야 할지 등등 개선책을 강구하는 태도를 나타낸다. “실패하더라도, 성공 속에서 실패하라”

P.231 승자가 위대한 이유는 하나다. 그들은 한 번도 진다는 생각을 한 적이 없다는 것이다. 어떤 상황에서든 이길 수밖에 없는 이유를 만들어 낸다. 패배에 대한 구실과 변명을 만드는 데 인생을 쓸 것인가? 이길 수밖에 없는 이유와 행동을 만드는 데 인생을 쓸 것인가?

P. 242 아무나 하지 못하는 일을 하는 사람이 성공하고 부를 얻는다

P. 문제를 대하는 태도

  1. 이 문제의 장점은 무엇인가?
  2. 내 삶의 어떤 부족한 점 때문에 이 문제가 발생한 것일까?
  3. 다시는 이런 상황에 빠지지 않기 위해 나는 어떤 각오가 되어 있는가?
  4. 해법을 가진 사람이 있는가?
  5. 어떤 해법이 최선인가?
  6. 어떻게 하면 즐거운 마음으로 문제를 극복할 수 있을까?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고 읽은 책이다.  

포기하지 말 것, 문제를 받아들이는 태도, 부자들이 어떤 마인드를 갖고 삶에 임하는지를 쉽고 직관적으로 설명한 책이다.  

『부자의 언어』, 『인생은 순간이다』, 『불변의 법칙』 등에서도 비슷한 내용이 나왔지만, 저자의 톤으로 이야기하는 것이 조금 더 쉽게 다가왔다.  

결국 연금술사들은 절대로 포기하지 않았고, 걱정보다는 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을 찾아 행동하는 사람들이었다.  

나도 연금술사들처럼 성공하는 사람들의 마인드와 행동 방식을 배우고 실천하겠다고 다짐했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나는 포기하는 일이 잦았다. 하지만 이제는 포기하고 싶지 않다.  

목표와 도전 과제를 세우고 끝까지 달성하기 위해 끈질기고 집요하게 달려들고 싶다.  

이 책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성공 자체보다는 ‘좋은 사이클’, 즉 ‘포기를 모르는 멘탈’을 소유하기 위해 지금부터 꾸준히 노력하겠다.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우리가 강력한 멘탈을 갖고 피나게 노력하여 얻어야 할 것은 성공이 아니다. 성공을 가능하게 만드는 ‘좋은 사이클’ 이다. 이 좋은 사이클을 만드는 데 필수적으로 요구 되는 것이 ‘포기를 모르는 멘탈’이다

승자가 위대한 이유는 하나다. 그들은 한 번도 진다는 생각을 한 적이 없다는 것이다. 

어떤 상황에서든 이길 수밖에 없는 이유를 만들어 낸다. 

패배에 대한 구실과 변명을 만드는 데 인생을 쓸 것인가? 이길 수밖에 없는 이유와 행동을 만드는 데 인생을 쓸 것인가?


댓글


가보자해보자
25. 10. 10. 12:52

두려움은 용과 같다. 무시무시하지만 실전하지 않은 용처럼 우리는 보이지 않는 두려움 앞에 앞서 나가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었던 거 같네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