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2강을 듣고서 서울 동북권 지역에 대한 특징과 주요 입지 요소를 파악할 수 있었다. 특히 서울 투자에 대한 여러 편견을 깰 수 있었다. 첫 번째는 성동구와 광진구는 서울 2급지라 투자하기가 어려워 저런 지역까지도 알아야 하나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투자금 별 아파트 리스트를 살펴보니 매매가가 비싸더라도 전세가가 높으면 투자금이 줄어들기 때문에 서울 상급지도 알아두면 투자할 때 비교 단지가 늘어서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두 번째는 오히려 5급지인 지역에 투자를 해도 되는 것인가라는 생각도 있었는데 어떤 지역을 투자하든지 내 투자금 내에서 1등 아파트를 고른다면 상승장 때 충분한 수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서울 몇 급지에 투자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내 투자금에 맞는 최고의 아파트를 찾는 실력을 쌓아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다.
적용할 점으로는 서울 인구 분석을 할 때 20대 비율이 높으면 직장인이 많은 것 뿐만 아니라 대학생들이 많을 수 있다는 점과 30대 인구가 많으면 뉴타운이나 신규 주거지가 있는지 잘 살펴보아야겠다는 것이다.
그리고 입지 요소를 분석할 때 서울은 한강과 맞닿아 있는 지역의 경우에 한강 조망권과 접근성이 매매가에 영향을 많이 미치므로 반드시 한강 인접 여부와 단지 내에서도 한강이 보이는 동과 층인지를 잘 따져보아야겠다는 것이다.
또한 투자금에 맞는 아파트를 리스트업 할 때 내 투자금보다 좀 더 비싼 단지도 리스트업하고 꾸준히 시세트레킹을 하면서 내 투자금 범위에 들어오면 투자를 해야 겠다는 것이다. 시세트레킹 할 때도 좋은 생활권이나 같은 생활권에서도 선호 단지는 전세가율이 높은 시기가 길지 않기 때문에 그런 점들을 생각하고 투자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
뼝알친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