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부동산Q&A

작년 홀로되신 어머니의 소중한 빌라가 재건축 진행중입니다(지나치지 마시고 꼭 답변 부탁드려요!)

19시간 전

 

 

시공사는 미정으로 나왔으나 금호건설입니다.

 

 

 

안녕하세요~ 월부에서 지난 달 열기반 수업을 듣고 실준반 수업을 듣고 있는 annah5 입니다.

 

오랜 시간 아프신 아버지 병간호로 친정엄마께서 이사갈 여력없이 40년을 사신 빌라인데요.

지금 재건축 관리처분 인가 완료상태로 이주는 아직 입니다.

 

바로 앞 도원초등학교 있고 옆으로 정명고등학교(부천내 입결 좋은 편인 사립고) 있고 빌라와 초등 사이두고 먼저 재건축된 심곡e편한 세상이 있고 바로 중학교도 있어요.

지금은 중상동에 밀려 너무 낙후된 지역이지만 부천 원도심였다보니 인근에 학교가 많은데 부천고등학교(과학고전환 예정)도 있어요.

 

작년 암투병중에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몸도 정신도 쇠약해지신 70이 넘는 친정엄마께서는 이주비 받고 이사했다가 입주시 융자금 갚을 여력이 없으시니 실거주 안하고 지금 파시겠다고 하는데 제 생각에는 이주 했다가 입주 시기에 파는 게 무조건 이득일 거 같거든요.

그런데 선호하는 중상동이 아니고 174세대로 소규모단지고 부천 원도심이다보니 입주 시기에 매매가 안 이루어질까봐 걱정이신건데 제가 부동산은 이제 처음 공부하는 단계라 조언을 드릴 수도 없는 입장이라 선배님들게 문의드려요.

 

친정 엄마의 남은 여생과 관련된거라 조언이 절실합니다.


댓글


골드트윈creator badge
25. 10. 13. 00:14N

annah5님 안녕하세요. 먼저 좋은 소식 축하드립니다! 아마도 어머님의 노후를 위한 소중한 자산이기에 더욱 고민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그만큼 소중한 자산이기에 섣불리 누군가의 말을 듣는 것 보다 월부의 매물 코칭 시스템을 통해서 튜터님들의 높은 식견을 빌려보심이 어떨지 조심스럽게 추천드려봅니다. 모쪼록 좋은 결과 있으시길 응원드리겠습니다.

적적한투자
25. 10. 13. 02:14N

안녕하세요 annah5 님 가족분들의 건강을 챙겨주시고 돌보아주시면서 40년을 거주하신, 향후 어머니 노후와 관련된 자산인 만큼 더더욱 신중하게 결정이 필요한 사항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해당 물건의 상황에 대한 내용에 더해서, 현재 매도시 얼마의 실익을 가져다 줄 수 있을지, 이사를 현재 가신다면 어느 방향으로 고민하고 있으신지, 향후 노후 생활비를 어떻게 고려하고 있으신지까지 정말 다양한 고민들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 위 골드트윈님께서 이야기 주신 부분과 같이 정말 개인적인 부분들에 대해 자세하게 정리해보시고 상담받아보실 수 있는 코칭을 추천드립니다. 매도 관련하여 매물코칭을 신청하실 수도, 개인 재무관련 투자코칭을 신청하실 수도 있는데요, 전반적인 방향성에 대해서 상담받으시려고 한다면 투자코칭도 함께 추천드립니다! 고민하시는 부분 잘 해결되어서 꼭 좋은 결과 있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워렌부핏
25. 10. 13. 06:55N

annah5님 안녕하세요 오랜 인고 끝에 만들어진 상황이다보니 정말 고민이 많이 되시리라 생각됩니다. 앞서 적적한투자님, 골드트윈님께서 말씀드린 것처럼 투자코칭이나 매물코칭을 통해 방향을 확실하게 잡아보았으면 합니다. 다만 좀 더 자세하게 대화를 나누고 스스로도 결정에 확신을 갖기 위해서는 편익과 비용에 대해 계산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1. 인근에 있는 세대수 적은 기축단지 (연식이 양호한)의 가격과 예상되는 조합원 분양가를 비교해 볼 것 같습니다. 2. 재건축이 진행되어 다른 곳에 나가있는 동안 발생하는 비용 + 이주비 대출이자도 조합원분양가에 합쳐야 합니다. 3. 1,2번을 통해 계산한 총 매매가로 매수할 수 있는 단지가 부천 중/상동 안쪽이나 더 좋은 위치에 없는지 확인해봅니다. (이 부분은 어머님의 편의가 적극 고려되어야 합니다.) 4. 이 모든 것을 고려했을 때 재건축된 단지를 가져가는 것의 편익과 비용이 어떠한지를 구체적으로 인지하고 코칭을 받으시면 더 좋은 선택을 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응원드립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