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박하게 혹시 잘 아시는 분이 계실까 하고 질문 남겨봅니다!
타일이 이렇게 된 이유가 벽이삐뚤기때문이라는데…
벽이삐뚤다 해도 이렇게 차이가 심할수있나요??
as요청중인데 자꾸 이유를 대시면서 다시할수가 없다,
다시 하는일은 없었다라고 하시는데
줄이 맞는게 없어서 이해가 안갑니다ㅠㅠ
조적벽부터 삐딱해서 그렇게 될수밖에 없다시는데
해당 단지 시공 경험사진을 보내주셨었고 그 사진들은 전부 줄이 맞습니다..
그 말을 했더니 문짝 공사까지 다 한곳은 잘맞출수있다며.ㅠㅠ 이게 맞는건가요…?
경험자분 계시면 의견부탁드립니다ㅠ
댓글
BEST | 안녕하세요 네이피님 인테리어했는데 줄눈이 맞지 않아서 속상하셨을 것같습니다 ㅠㅠ 제가 지인에게 문의해봤는데 (1명에게만 물어본거라 무조건적인 정답은 아닙니다) 타일의 A/S 기준은 4면 중 2면이 맞으면 A/S를 해주지 않는다고 하네요... ㅠㅠ 벽타일을 미리 생각하면서 바닥타일을 시공할 경우 줄눈을 최대한 맞출 수 있는데 (근데 시간이 더 걸리니 잘 안한다고 해요 ㅠㅠ) 위의 사진은 A/S까진 아니지만 엄~청 신경 쓴 정도까지는 아니라고 합니다 (시간들여서 계산잘하면 4면 다 맞출 수 있다고 합니다) (타일하시는 분이 신경을 조금 덜 썼거나 욕실구조가 비틀어져있으면 안맞을 확률이 ↑하는 것같아요) 그리고 벽타일을 붙일 때 레이저를 띄워서 미리 맞추는데 은근히 틀어지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욕실이 직사각형이 아니기 때문에 100%를 맞추려면 품이 많이 들어가는듯 합니다) (벽이랑 바닥타일 크기가 조금씩 달라서 앞쪽에서 맞춰도 뒤로 갈수록 안맞는 경우도 있다고 하구요) 많이 속상하시겠지만 원만한 해결되시면 좋겠습니다 휴 제가 다 속상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