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월부를 접하고 이번에 10.15 규제 전에 내집마련을 처음으로 했습니다.
기쁜 마음도 잠시, 잔금일이 12월 30일이 되어서 대출이 어려울까봐 불안하네요ㅠㅜ
제1 금융권 시중은행에 문의했을 때 대부분 잔금일 30일 전부터 창구에서 접수 가능하다고 하는데, 그러면 은행별 총량 한도에 다달아서 대출 접수가 안될까봐 걱정됩니다. 여기저기 찾아보니 연말에는 대출을 줄이기 위해 모바일 비대면 접수 불가에서부터 MCI 보험 지원 제외, 우대 금리 축소, 대출 한도 축소, 그리고 창구 대출 접수 불가까지도 일어날 수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선배님들의 도움을 얻고자 해서 질문을 정리해보았어요.
이 외에도 혹시 어떠한 조언이든 있으시다면, 알려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안녕하세요 걱정많으시죠 보통 10.15일 전계약의경우는 기존대출규제기에 한도는 그전과다르지는않습니다. 다만 은행 총량규제는 있을수있기에 한은행보다는 1금융권2금융권도 접수하실것을 고려하시면좋겠어요. 1금융권은 상담사 접수가막혔기에 창구로가셔야하고. 한달전접수때 은행별로 접수는가능합니다. 비대면에서 접수및 한도가가능하면 우대금리여부보다는 한도가 맞으면 미리접수해두십시오. 금리보다는 한도실행이 더중요하니깐요 여러은행접수는 상관없지만 실행직전에 취소하는것보다 1개은행이정해지면 다른은행은 미리연락하셔서 접수취소하시면될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