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돈독모 모임은 만렙 실력으로 다져지신 조장님들이 많으셔서 배울 점이 많았던 것 같다.
아오마메 튜터님께서 인생책이 있냐는 질문에 나는 선뜻 무엇이다 라고 말하지 못했다. 그렇게나 많이 책을 읽으면서도 내 마음이 무거울 때 어지러울 때 다시 꺼내어 나를 일으켜 세울 책이 없다는게 약간 부끄럽기도 하고... 내가 너무 책을 설렁설렁 읽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생각해보니.. 착한 달걀 책이 있긴 하다. 그래도 투자자로서 나를 일으켜 세울 인생책을 찾아서 나 자신을 늘 다독이면 좋을 것 같다.
경험이 많으신 따뜻한 성향의 구름처럼 살고 싶다님께서
지방 물건은 선호도를 더욱더 날카롭게 봐야한다고 말씀하셨던 게 기억에 남는다.
지방에 살고 있고, 지방 투자를 한 나로서는..
나는 과연 뾰족하고 섬세한 기준으로 선호도를 파악했는지 반성하게 되었다.
앞으로는 단지 임장이나 매물 임장을 할 때, 좀 더 뾰족한 시선으로 사람들의 선호도를 생각하면서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산빠님 넘 귀엽고 톡톡 튀는 매력이 인상적이다.
산빠님께서 30억 달성 후기를 꼭 쓰시면 좋겠다.
첫 강의부터 조장을 하셨고, 꾸준함과 열정을 유지하시는 모습이 넘 인상적이었다.
그리고 동탄1 임장 때 다 거기서 거기인 단지들 속에서 선호도를 파악한게 신의 한수였다는 말씀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얼마나 치열하게 고민하시고, 찾아보셨을지 ...
나도 그렇게 열정적으로 무언가를 공부해보고, 산빠님처럼 단지 선호도에 대해 꼼꼼히 따져보는 공부를 하고 싶다.
물고기31님께서는 월부학교가 목표라고 하셨다. 나는 사실 당장 이번달 부터 수강할 내마중의 임장지 때문에 엄청 하기 싫은데, 열심히 공부하시려는 열정을 한번 배우고 간다.
모든 투자책에서 그렇듯이 한 분야에서 최소한 5년간 몸담아보라고,
나도.. 월부학교까지는 아니더라도, 실전반까지는 들어보려는 마음가짐을 가져야겠다. 아니 확언해야겠다.
치와와님, 너무 귀여우셨고, 정말 뭔가 나눠주려는 마음이 넘치는 분같다.
대구 임장지, 갈까요? 울산까지 가는 것도 넘 힘들어서 사실 다음 강의를 듣는게 너무 무섭고 두려워서 반년은 쉰거 같다. 그래도 대구에 오면 반하고 간다니, 치와와님 말씀처럼 꼭 대구를 가봐야겠다.
서투기 조장님으로 뵙고싶다.!
이너피스님, 단단한 매력을 가지신 분 같다. 단단하게 자신의 길을 걷고, 공부하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나도 내마중 할 때는 열심히 공부해서 단단해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공부의 끈을, 월부환경을 끊기지 않게 노력하시는 모습을 많이 배운다.
모니님, 자산 관리를 정말 잘 하고 계신 느낌이었다. 야무지셔서 뭐든 잘할 것 같다.
고소득층일수록 큰 소비는 많지만 자산 가치가 있는 곳에 투자한다는 말씀이 기억에 남는다. 작은 것을 소중히 하고, 아낄 줄 아는 삶을 살아야겠다.
내 돈이 가치있는 곳에 쓰이기 위해 나를 통제하는 것을 실천해야겠다 생각이 들었다.
우리의 따뜻한 17조 조장 아오마메 튜터님,
중간중간 따뜻하고 날카로운 튜터링을 해주신 것 같다.
나는 특히 결론파트에 대해 말씀해주신 부분이 기억에 남는다.
내가 00가 있으면 00 아파트 살거야. 임보쓸 때 어떤 부분이 고민이 되는지,
내가 거기서 본 것은 무엇이고, 이걸 사는 이유는 00 때문이야. 등의 생각을 잘 정리해두면 나중에 그 지역에 투자하기도 쉽다는 것.
그래서 매일 시세보기를 추천하셨던 것 같다.
막 애기 낳고 자주 갈 수 없으니 전임을 정말 열심히 하셨다는 것.
내가 할 수 있는 환경 안에서 최선을 다하는 것.
그래, 두려워하지말고, 무서워하지 말고, 다는 못 가더라도 그래도 한발자국만 더 나가보자. 화이팅!
그리고 늘 복기, 피드백을 해야한다는 것.
준비되어 있는 사람에게 기회가 온다는 것.
24년에 집 산 사람들은 23년에 준비를 해왔던 사람들이었다는 것.
준비한 사람에게 기회가 온다는 것,
공부해야 하는 목표를 다시금 설정해주신 것 같아서 기억에 남는다.
그리고 임장지 때문에 고민이 많았는데,
기왕이면 투자할 수 있는 곳에 가야 더 눈을 번쩍이면서 볼 수 있다는 말씀이 와닿는다. 내 자신을 잘 알고, 내 투자금을 잘 기억해서 다음 임장지를 선택해야겠다.
#벤치마킹
1. 투자도 인생도 복리처럼
2. 인생 투자
3. 내마중 강의 + 임보에 내 의견 1page 마다 넣기
4. 확언하기- 확언하다보면 목표만 생각하게 된다. 그래서 내가 이걸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지? 라고 계속 내 자신을 그 목표안에 가두게 되는 효과가 있다.
5. 매일 시세보기
댓글
내꺼님, 함께 독모를 할 수 있어서 즐거웠습니다. 댁에서 대구까지 멀기도하고 오고 가는 길이 멀어서 그럴 수는 있는데 대미새로써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대구 좋아용^^ 궁금한거 있으시면 물어보셔도 좋습니다. 대구가 아니더라도, 다른 지역을 늘리셔서 다주택자로 함께 성장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고생하셨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