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내집마련으로 고민이 생겨 질문드립니다…
저는 현재 무주택에 전세로 살고 있으며, 전세 만기가 다가오는데 집 주인이 집을 팔 예정이라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이번 10.16 규제로 선정된 지역에 전세 만기 시기에 맞추어 집을 알아보고 첫 내집마련을 하려고 합니다.
현재 보고 있는 집은 아파트이며,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생애최초대출(디딤돌,보금자리)을 이용 불가로, 일반은행권에서 생애최초대출 및 신용대출을 같이 알아봐야하는 상황입니다.
종잣돈(전세로 묶인돈 일부 포함) + 생애최초대출(일반은행) + 신용대출(1억미만) = 내집마련 이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1. 현재 무주택으로 비규제지역에 전세대출이 1.2억이고 있는데 규제지역에 집 매매시 생애최초대출이 가능할까요?
2. 생애최초대출 -> 신용대출 순으로 알아보라고 하는데 이 순서로 대출 진행을 하는게 맞을까요?
3. 생애최초대출이랑 신용대출 받을때 같은 은행권이 아닌 서로 다른 은행에서 진행해야 더 나올지 궁금합니다.
소중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안녕하세요 이안디님 1) 규제 지역에도 생애 최초 대출 진행이 가능하며 2) 생애 최초 대출에도 DSR이 적용되므로, 기존의 신용 대출이 있을 경우 대출 한도가 줄 수 있어서 생애 최초 대출 > 신용 대출순으로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으며 3) 대출 조건의 경우 대출 상담사분을 통해서 확인 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로, 무리하지 않는 대출의 기준도 같이 고려해보면 월 저축 가능액의 50%가 넘지 않은 선에서 원금 포함 이자 상환이 가능한지도 같이 체크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내집마련까지 화이팅입니다 이안디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