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 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 보고서 노하우
권유디, 자음과모음, 코크드림, 너나위

1.느낀점
코크드림님 강의를 들으며 어쩜 내 맘속에 들어 와 있는 것처럼 앞으로 내가 열어갈 투자자의 길을 길잡이 해 주셨다.
나는 벌써 나를 의심하기 시작했다. 임장보고서를 써야 하는 과제 앞에 내가 이걸 과연 할 수 있을까? 하는 의심이 들기 시작했다. 분임과 단임을 하면서 이 좋은 날씨니 다행이지 한국의 4계절을 이겨내며 이 많은 걸음을 걸어낼 수 있을까? 내 체력이 받춰줄까? 등등 그리고 이제 월급쟁이도 곧 졸업을 하게 되는데, 투자금을 지속적으로 모아갈 수 있을까? 등등 가로 막혀 있는 허들들을 미리 당겨 와 자기의심에 빠져 들기 시작했다.
그런 내 맘속에 들어 와 있는 코크드림님은 지금 현재 남들과 다른 삶을 살고 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갖고, 3년을 몰입해 보라고 하셨다. 그리고 결과로서 말하자고 했다. 행동으로 옮기지 않는 것은 의미가 없다. 실행하는 투자자가 되라고 주문했다.
투자는 선불이다. 열심히 임장보고서를 쓰며 저환수원리에 맞게 비교분석을 해 가치평가를 하고 투자하라. 그 투자는 씨앗이니 성과가 나올 때까지 기다리며 일상을 열심히 살아가라고 하셨다. 조급함을 버리고 돈을 벌려면 돈이 안되는 시기를 버텨낼 수 있어야 함을 강조했다.
2. 나에게 적용할 점
초보투자자가 실력을 쌓을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보자. 어차피 경험치가 쌓이면 성장해 있을 것이다. 시도해 보자.
코크드림님이 추천해 준 책 중 아직 읽지 않은 '부자의 언어, 원씽, 레버리지, 세이노의 가르침, 보도새퍼의 돈' 책을 읽어 보자.
내 손과 발로 밟으며 정리했을 때 가치와 가격에 대한 확신을 갖을 수 있다.
이렇게 하면 더 좋은 투자를 할 수 있고, 가치를 찾아갈 때까지 기다릴 수 있다.
내가 확신없이 샀을 때 어려울 때 버티지 못한다. 그러므로 단기간의 등락이 있다는 것을 필히 알고 투자에 임해야 한다. 아무리 손해보지 않는 투자를 한다고 하지만, 아무도 미래를 예측할 수는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가치평가를 철저히 하고 확신을 갖고 기다릴 줄 알아야 한다.
우리가 다이어트를 할 줄 몰라서 못하는 것이 아닌 것처럼 실행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본다. 임장보고서를 통해 입지 분석에 필요한 정보를 해석하고 입지 우위를 상중하고 정하고, 비교평가를 통한 투자물건을 정하는 것까지 해보자. 아는 것을 행동하는 것이 중요하다. 더욱 적극적으로 행하자.
댓글
밸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