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단 한 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 보고서 노하우
권유디, 자음과모음, 코크드림, 너나위

실전준비반 - 단 한 번의 투자로 1억 버는 임장∙임장 보고서 노하우
"처음이 중요하다.
처음이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10월 15일 정부의 부동산 정책 발표로 26년 3월까지 서울에 투자하려고 했던 계획이 무산되었습니다.
예상은 하고 있었지만 지역이 더 많았고 좀더 빨리 나왔습니다. ㅠㅠ

7월부터 투자 공부하며 준비를 했는데… 동기가 사라지니 투자 의욕도 없어졌습니다.
'또, 왜 나한테 신은 이렇게 고민을 주실까?'라는 생각과 함께
이틀 동안 멘탈도 사실 많이 흔들렸습니다.

이 투자 길이 과연 맞나?
신은 왜??? 아직 시작도 제대로 못했는데 벌써부터 커다란 장애물로 계획을 막으시지???
그러면서도 일단 이번 수강만큼은 임장하는 방법 잘 배우며 마무리해야겠다는 생각으로 강의를 들었습니다.

임장지역인 대전 서구 중 둔산동과 월평동은 차를 타고 지나다니면서 늘 보던 지역이었습니다.
이번 단지 임장까지 3번 직접 발로 걷다 보니 이제는 우리 동네처럼 익숙해졌습니다.
임장전에도 좋다고는 생각했지만 구체적으로 왜 좋은지 정확하게 알지 못했습니다. 월부에서 배운 데로 입지, 환경, 학군, 상권, 교통 등을 바탕으로 임장보고서를 작성하고 시세까지 작성하니 왜 좋은지 확신이 생겼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코크님이 하신 말씀
"임장 보고서는 더 가치 있는 자산을 사기 위한 투자 계획서이고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자산 차이는 더 벌어질 거다."라고 하셨습니다.
그러면서 주우이님이 혹은 다른 튜더분들의 투자 자세와 마인드 등을 예를 들어 주셨습니다.
그러면서 부동산 대책이 나왔지만 그런 것에 휘둘리기보다는 아직 앞마당이 하나도 없는 나는 이제부터라도 다음 투자를 위해 가까운 대전부터 언제든 투자 가능하도록 앞마당을 만들고, 다음 투자 기회가 올 때까지 서울과 수도권에 앞마당을 많이 만들어 가야겠다는 다짐을 다시 한번 하게 되었습니다.

부동산 가격이 올라가는 것만 아쉬워하고 규제 핑계를 대며 행동하지 않으면 진짜 다음엔 기회가 오더라도 지금처럼 또 후회하며 자산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놓치게 될 것입니다.
강의를 들으며 어쩌면 저 역시 조급함에 아직 앞마당 하나 없으면서 과하게 목표를 잡았던 거 아닌가 하며 반성해 봅니다.
살면서 항상 제가 계획하면 이상하게 계획한 데로 흘러갔던 적이 단 한 번도 없었습니다. 신은 항상 쉽게 허락하지 않으셨습니다. 그렇다고 주저앉아 있기보다는 시간이 조금 걸리더라도 계획을 다시 수정하고 바꾸어 최종 목표까지 다른 길로 가면 됩니다.
코크드림님에 응원처럼 매물임장까지 해서 이번 임장보고서를 꼭 완료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이번 계기로 다시 한번 나 자신부터 정비하고 다시 계획에 도달할수 있도옥 노력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