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강의를 들었던 같은 조원님들의 추천으로 듣게 된 열기반!!
처음 1차시를 들을 때는 ' 다 아는건데? '라는 건방진 마음으로 의자에 기대서 맥주 한 캔 마시면서 건방지게 들었습니다.
처음에 임팩트가 별로 없었고 강사님에 대해서는 알고 있던 부분이라 그렇게 슬렁슬렁 넘겼습니다.
그러다 평소 제일 좋아하는 연예인인 유재석씨 사진을 펼쳐 놓고 '위기란 무엇인가?'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데 의자에서 등을 떼게 되고 노트북과 프린트물을 쳐다보며 기록을 하고 있는 나를 발견했습니다.
위기라는 건 알고 있었지만 진짜위기란? 에 대한 말은 뇌리에 박혔고 강의에 집중도를 올려 주었습니다.
노후준비를 해야 한다고는 알고 있었고 나름대로 조금씩 준비해 나가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노후자금 계산법을 보며 정신이 확 들었고 놓치지 않고 강의를 들으려고 휴대폰은 무음으로 하면서 강의에 열중하게 되었습니다
행복한 삶인 노후를 위해, 비전보드를 만들고 마인드맵을 통해 내가 지금 당장 내가 할 수 있는 일들을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오랜 직장생활에 지치기도 하고 그만두고 싶어도 종자돈을 모으기 위해 어쩔 수 없이 다녀야 한다는 마음을 가끔 갖고 있었는데 감사한 마음으로 다녀야겠다는 생각을 다시 하게끔 했습니다.
정해진 급여라면 지출을 줄여야 하고 가능하다면 부업도 해서 빠른 종자돈을 모으는데 힘써야겠습니다.
재테크에 늦은 나이는 없으니 느슨해지려는 마음을 다잡고 다시 발돋움을 해 보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