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26년 1월 돈버는 독서모임 - <머니트렌드 2026>
독서멘토, 독서리더

(키워드)
-완료형 말버릇
-긍정확언
-5만번의 감사합니다.
(줄거리 및 느낀점)
시크릿 끌어당김의 법칙과 같은 맥락의 책이었다. 각자의 삶에서 스스로가 주인공이고 결말을 해피엔딩으로 정해놓고, 그렇게 끝날 거라고 생각하며 살아 가면 해피엔딩으로 끝난다는 말이. 나의 삶을 긍정적으로 완료형 언어를 담아 살아 가면 그대로 나의 자의식은 바뀌고 운이 풀리는 삶을 살게 된다는 내용이었다. 우주에게 주문을 하면 주문한 대로 이루어 준다.
“나는 할 수 없어.” “이건 나는 할 수 없게 될 거야.” 라고 주문한 대로 이뤄 준다고 한다. “나는 할 수있어.” 라고 입버릇처럼 말하면 그대로 되게 우주는 해 준다고 한다. 당신의 뇌는 최적화를 원한다 라는 책에서 요즘 내가 관심이 가는 것에 시선을 두게 되고 내가 좋아하는 것들이 더 눈에 들어오게 되니 내가 좋아하고 긍정적적인 것을 많이 상기 할 수록 뇌는 무의식적으로 좋아하는 것을 보게 되고 긍정적인 것을 보게 된다고 한다. 긍정적인 말버릇과 완료 형으로 말하기 습관을 내제화시키려고 노력해 오고 있다. 책을 통해 삶을 변화시키려고 하고 적용 하고 있는 것이 챡에 또 나오면 뿌듯한 기분인데 딱 이 책이 그랬다.
(다시 보고 싶은 문구)
77. 사람들이 빠지기 쉬운 세 가지 말버릇 패턴이 있다. 첫 번째는 이 자학적인 말버릇이고, 두 번째는 “어떻게 좀 해주세요.”라는 ‘어정쩡하게 바라는 말버릇’, 세 번째는 ‘꿈꾸는 듯한 말버릇’이다.
84. 정답은 무엇일까? 바로 ‘완료형 말버릇’을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세계 일주를 했다.”
“연봉 2천만 엔을 받았다.”
이런 식으로 명확한 결과를 말로 표현하는 것이다.
(긍정확언 완료형으로 기간을 정해 명확하게 말하기!)
109. 지금 지구에 존재하는 모든 사람은 자신이 주인공인 영화 속에서 인생을 즐기고 있는 것이다. 결과는 주문을 이미 보냈기 때문에 남은 것은 그 과정을 즐기고 연기하고 플레이하는 것뿐이다.
우선, 영화의 장르와 엔딩을 정하자. 액션영화의 주인공이 될 것인지, 뜨거운 연애를 해서 해피엔딩을 만들 것인지 자신이 주연인 영화의 캐치카피를 정하는 것이다. 히로시라면 ‘눈물바다에 잠겨 있던 히로시, 기적적인 인생 대역전!’이 될 수 있다.
154. “그러니까 주문을 하면 되잖아. 결정을 하고 주문을 하라니까. 우주는 항상 주문대로 이루어주는데,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불평을 하면서 ‘역시 안 돼.’라는 식으로 주문을 하고 있는 쪽이 너잖아! 사람들은 우주의 능력을 의심하지만, 그래도 ‘그런 일도 가능하지.’라는 식으로 무조건 받아들이고 말로 표현해보라고. 그렇게 해서 손해 볼 것도 없잖아. 왜 그렇게 기적을 부정하는 거야. 나는 그 심리를 도저히 이해할 수 없어.”
245. 나는 아침의 조깅이 즐거워서 참을 수 없게 되었고, 아침 일찍 일어나는 것이 힘들지 않았다.
묘하게도 조깅을 하기 위해 아침에 일어났을 때, 조깅을 끝내고 돌아올 때, “그래! 이것으로 소원이 이루어졌어.”라고 중얼거리는 것만으로 그날 하루 좋은 일이 일어날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그리고 가게에 손님이 많이 오면, “아, 역시 오늘 조깅을 한 덕분이야! 그래! 이것으로 소원이 이루어졌어!”라고 중얼거린다.
손님이 오지 않아도 “조깅 덕분에 오늘은 ‘감사합니다.’를 7천 번 말할 수 있었어. 그래! 이것으로 소원이 이루어졌어!”라고 중얼거렸다.
(수업이 적어지면 진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었다. 근데 아내가 투자의 몰입할 시간이 생겼네. 생각보다 좀 더 여유롭게 쉴 수 있는 시간이 생겼네? 수업이 많이 잡히면 그에 또 감사할 수 있게 되는 마음 가짐을 갖게 됐다. 매사의 일에 감사할 수 있는 마음 가짐을 일깨워 주는 부분이었다. 그래 이것으로 나는 오늘 원했던 것을 달성했어 소원이 이뤄졌어 라고 스스로를 칭찬하자.)
342. 너는 빚을 갚기 위해 돈을 버는 것이 아니라, 사랑과 감사를 순환시키기 위해 돈을 벌어야 한다는 거야.”
(나는 투자를 하려고, 먹고살려고 일을 하고 돈을 버는게 아니라 건강을 전하고 풍요를 알리고, 자아를 실현하려고 돈을 벌고 있다.)
350. 아울러 돈은 사랑과 감사의 에너지이니 돈을 사용한 결과가 많은 사람들의 행복과 연결될 수 있도록 설정한다. “자격증을 취득했더니 손님들이 안심하고 가게를 찾아오게 되었어. 웃는 얼굴로 돌아가는 사람들이 증가했어.”라는 식이다.
(내가 강의를 수강하고 환경에 있으니 좋은 사람을 만날 수 있고 좋은 영향을 주고, 받을 수 있어.)
387. “이 강좌는 반드시 수강해야지.”라고 마음먹고 일단 신청을 하면 기한까지 반드시 그만큼의 수입이 들어온다. 이 체험은 서서히 나의 내부에 ‘마음먹으면 갖추어진다’는 신뢰를 안겨주었다.
(영향력을 위해 남을 위해 나에게 이런 지출이 필요해 라고 하면 그만큼을 감당 할 수 있는 마음,상황을 만들어준다.)
396. 기한이 지나면 이렇게 외쳐야 한다.
“그래! 이제 이자가 붙었어! 원했던 것보다 더 큰 결과를 얻게 되었어!
(정해진 기한에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낙담할 필요없다. 그만큼 이지가 붙어 돌아 올거다. 긍정을 잃지 말고 믿고 행동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