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실26기 아2ㅏ메르대원들 본격 출동 7ㅏ조 아자아쟈] 지방투자실전반 성장후기 + 메르대원들과 함께 한 후기
25.11.03
굳게 마음을 먹고 시작했던 지방실전반. 벌써 한달이 지났습니다. 실전반이 처음인 저의 이번달 원씽은 튜터님과 정한 [내가 제일 ‘성장’한다!] 였는데요. ( 아마도 ‘다른분들 보고 기죽지 말고 너의 선에서 최선을 다하라’는 튜터님의 뜻이었겠죠 😃❤ )
마침 마무리 과제가 ‘성장’후기네요!
이번 지실 속 인상깊었던 내용
이번 지실 강의는 직접적인 투자와 정말 가까운 정보를 담은 강의가 많았던 것 같습니다. [지방의 선호도 및 로드맵 > 비교평가>시세트래킹 > 매수프로세스] 이렇게 보니 그냥 투자 종합선물세트네요 : ) 사실 여태 임장다니고 임보를 쓰면서 ‘"어서 투자하고싶다!" 라고 말은 하지만 속으로는 ‘내가 진짜 할 수 있을까?’ 라는 무의식이 컸던 것 같아요. 그런데 이번 강의들을 들으며 '어? 나도 투자 할 수 있겠는데?'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모든 강의가 다 유익하고 인상깊었지만 최근에 들었던 강의들이 지금은 가장 인상깊게 남아있는 것 같아요. 재이리튜터님의 드리고 싶은말을 듣는데 눈물이 나 당황하기도 했었고 ㅜ-ㅜ 마스터님이 강의 처음부분에 해주셨던, “이번 실전반을 하면서 좌절감을 느끼지 않았다는건 이번에 열심히 하지 않았다는 거다.” 라는 말씀이 많이 인상깊었습니다. 아마도 F인 저는 감정을 공감받은 말들이라 인상깊나봅니다 ^^..
모르던 것 + 안다고 착각한것
동료들이 실전반을 들으라고 얘기했었는데 ‘뭐 다 비슷하겠지’했던 제 무지,, 이제 알았습니다. 실전반은 빨리 들을수록 이득입니다. 후.. 다시 한 번 또개야 고맙다^^..
생각으로 어림잡아 해보는 .. 동료들과 “○○구보다는 △△구에 투자하는게 낫지~ ” 라며 넌지시했던 비교는 비교평가가 아니었다. 본격 비교평가를 하니 너무 어렵습니다…… 오렌지하늘님과 특강에서 했던 비교평가는 내가 했던게 아니다… 오렌지하늘님이 했던거였다…. 많이 연습해보겠습니다.
‘임장은 체력으로 하는거다.’ 라고 착각한 것. 임장은 다리로 하는게 아닌, 생각으로 하는거였습니다. 다리의 역할은 두번째다.. 그동안 나는 운동 비중이 더 컸구나 .. 강의를 통해서도 알았지만 함께 임장하며 보여주신 메르대원들 감사합니다.
알고있지만 행동은 했는지 - 그리고 바로 실천할 한가지
앞마당관리.. 시세트래킹하고 그 지역의 가격흐름을 알고 있는게 중요하다는 것.. 네 압니다.. 아는데 행동으로 하지 않았습니다..하기 싫었어요.. 투자를 하겠다고 했으면서… 이번 강의를 통해 앞마당관리가 정말 중요하구나 시세트래킹을 안할수가 없게끔 쉽게 풀어주신 윤이나님! 알려주신대로 하루에 한구씩 해나가겠습니다.
프메퍼님의 투자를 위한 액션플랜 ! 투자 과정은 실투경을 통해 틀은 알고는 있었지만 ..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하는지… 한번 시작하면 힘들 것 같다는 생각도 들고.. 항상 말로만 "나중에 매물털러 갈거다" 하고 행동은 안했던 것 같아요. 알려주신대로 돌아오는 주 부터 행동하겠습니다. 부동산 고고
투자하기 좋은시기라는거.. 알고는 있습니다.. 그러나 투자를 진짜로 실행해볼 생각은 못했습니다. 항상 저평가 단지를 뽑고 매임을 하면서 사장님들이 가격을 깎아주셔도 제 투자금으로는 어림도 없었기에 아직은 내 투자금으로는 좋은 곳을 못한다고 생각했고 ‘좋은시기지만 조금 더 나중에’ 라는 생각으로 안일하게 있었던 것 같습니다. 잔쟈니님이 말씀하신대로 시장이 언제까지 기다려줄지 모르는거고.. 이제는 투자를 해야할 때 라고 생각하고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아라메르대원과 한 달 함께 한 후기
제 첫 실전반 동료들이 되어준 멜대원들! 덕분에 즐겁고 유익하게 임장 마쳤습니다! 부족한 것도 많은 제가 배울점이 많은 대원분들과 함게 해서 매순간 정말 감사하고 즐거웠어요! 😁 마지막이라 슬프다고 하니 울어달라고 요청하시는 분들,, 저도 기필코 T가 되어보겠습니다,,
아라메르 튜터님 : 저의 첫 튜터님>_< 부족한 것도 많은 저를 믿어주시고 열심히 할 수 있도록 격려해주시고 막 던지는 얘기에도 재밌게 잘 받아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부족하다고 느끼는 저도 누군가에게 도움만 받는게 아닌 다른것들을 베풀 수 있다는 것을 튜터님을 통해 배웠습니다! 투자로도 많은 조언을 듣고 도움이 되었지만 사실 이 점은 제가 살아가면서 큰 터닝포인트가 될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깁앤테이크도 추천해주신 덕분에 잘 읽었습니다!) 말씀하신대로 쳐지지 않고 탠션유지해서 주말 알차게 쓰겠습니다!!!!!!
따라간다 조장님 : 첫 전화부터 저에게 샌드백이 되어달라고 하셨던 따간조장님ㅋㅋㅋ 덕분에 정말 재밌게 임장했고 보여주시는 행동이나 해주신 말씀들 저에게는 너무 귀했습니다! 막판에 무너지는 제 맨탈 붙잡아주시고 ,, 부조장으로 뽑아주셔서 실전반의 운영진은 어떤 관점으로 바라보는구나 같은 점들을 덕분에 배울 수 있었고 그거 아니었으면 튜터님이 알려주신 기버의 행동도 실천하기 어려웠을 것 같아요 나중에 임장하다 저녁 고고합시다!
공이님 : 월학선배,,, 부조장님이자 임장팀장으로 황금루트 짜주셔서 감사합니다! 주말분임까지 같이 해서 너무 즐거웠습니다! 마지막 모임이었는데도 얘기하다 신호등켜졌다고 바람처럼 사라진 공이님,, (역시 인생은 공이처럼,,) 임장하며 해주신 얘기들도 실전투자하며 잘 적용해볼게요! 여러 도움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또 기회되면 같이 임장 고고합시다!
푸르님 : 첫 분임을 함께 하면서 저에게 엄청난 배움을 주신 푸르님,, 사이코패스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더,,(사투리 따라하기) 항상 “해야되는데” 라는 말을 달고 살던 저에게 푸르님의 “하세요~”는 큰 처방이 되었숨돠. 지금도 임장하고 복기할때 푸르님이 알려주신대로 하고있걸랑요 앞으로도 알려주셨던거 반영해서 투자고고 해볼게요! 감사합니다!
비숍님 : 메르대원중 가장 먼저 만났던 비숍님~~! 처음 만나고 공차에서 실전반 관련 폭풍 질문했는데도 잘 받아주신게 생각나요 감사합니다 ㅎㅎ 비숍님 덕분에 임장도 너무 재미있게 잘했어요! 이번 전세까지 잘 마무리 된거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빠이팅!!
스카이님 : 여러 사람들의 니즈를 맞춰서 음식 주문도 해주시구 마무리 스카예약까지 너무 좋았습니다 >_< 아직도 스카이님이 찾아주신 감자탕 맛집 생각나효,,, 마지막에 제 물건 탑 보고 좋은 것 같다고 얘기해주셔서 용기내서 다녀올 수 있을 것 같아요 ㅎㅎ 감사합니다 : )
구루님 : 저의 룸메이트가 되어주신 구루님,,,, 능력도 엄청나시고 배려와 기버의 모습 ,,, 진짜 구루님 최고십니다,, 투자관련이나 사람을 대하는 태도든 구루님께 많이 배웠습니다! 나중에 다른 곳가서 조식먹으면서 구루님 생각날 것 같아요 😭
하루님 : 체력관리 만랩 하루님! 항상 부족하다고 말씀하시지만 하나를 하셔도 엄청난 고민을 통해 나오는 결과물들을 보며 많이 배웠습니다!!! 이번에 해주신 전임들 덕분에 제 역량보다 지역에 대해 조금 더 이해를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만들어주신 빵도 짱맛 ㅠㅠ 감사합니다!
조아님 : 러블리한 조아님,, 짐 옮겨주셨던 제 2의 조아님께도 감사드리고 조아님 덕분에 임장하면서 저도 종종 앉아서 쉴 수있었던 것 같아요 : ) 킥보드 타는건 저도 꼭 연습해보겠슴돠,, 조아님도 전세까지 마무리 하신거 너무 축하드립니다>_<
하세요 아쟈님~
더 힘들고 더 어렵게 느껴지는 건 투자가 가까워지고 있다는 거고 안 해본 걸 하려다 보니 궁금증도 많이 생길텐데 계속해서 질문도 많이 하면서 하나씩 해결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용기내세요 할 수 있어요~ 막히는 게 있거나 해야하는데 생각들면 연락주세요ㅋㅋㅋ T가 뭔지 보여드릴게요
아쟈님 글 보니 지난 한달이 새록새록 떠오르네요♡ 배려심 깊고 긍정적인 아쟈님께서 한분한분 세심하게 잘 보시면서 챙겨주셔서 덕분에 힘든 실전반 재밌게 끝마쳤어요^^ 넘 감사하고 아쟈님 투자 잘하실 수 있다!! 세입자 컨셉 전임이나 제가 도울 수 있는 게 있다면 언제든 연락주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