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우리나라 주식만 해도 머리가 아프고.. 파란 물결이 치는데… 미국주식이라니 너무 무서웠다. 지금도 사실 내가 맞을까?? 하면서 ETF를 1주씩 매수 해 나가고 있는데 심지어 살포시 마이너스까지 됐다. 오히려 소수점으로 사는 것이 꾸준히 매일 사니까 더 좋은 것 같다. 맞나? 맞을까? 

 

강의를 듣고 책을 덮고나면 사실 기억이 잘 나지 않는다. 뭐였지? 뭐였더라? 하는데… 과제를 하면서 교안을 보면서 시키는대로 그~대로 하니 와? 정말 이렇게 되는구나! 하고 깨닫게 되었다. 나는 한때 리딩방에 돈을 날리고, 토론방을 기웃거렸었는데… 어쩜 그렇게 아는 것 없이 무식하게 투자를 했었을까?  네이버 / 유투브를 검색하지 않고 내가 직접 찾아보고 알아 볼 수 있게 된 점이 가장 큰 변화이다. 와~ 뭔가 공식이 명확한 수학문제 같아서 너무 좋다. 감정 매수가 아니라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투자 할 수 있다고 할까? 

 

PPT에 페이지번호 넣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과제 할 때 몇 페이지 보라고 친절히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 미국 주식 1도 몰랐는데 스톡 사이트에서 혼자 검색해 보면서 재미를 느낍니다. 처음 부동산 공부할 때 지인들 아파트 모조리 검색해보고, 어디라도 지나가다 아파트가 보이면 여긴 도대체 얼마인가 하고 궁금해하던 부동산&주식 꼬꼬마입니다.

 

누군가의 추천이 아니라, 내가 이해한 기준으로 선택하고 있는 점이 가장 설레인다. 설레여서 막막막 계속 찾아보게 된다고  할까? 그런데 사실 조급함은 어떻게 떨쳐야 할지 모르겠다. 장기투자도 알겠는데.. 오늘 사서 당장 올랐으면 좋겠는 이 내마음을 어떻게 달래야 할지 잘 모르겠다. 필사노트도 열심히 매일 하고 있는데도 말이다 휴우

 

아직 돈이 많지 않아 1. ETF 매수 / 2. 스팩주 매수 중이다. 우선 이것으로 셋팅을 좀 해두고 미국주식을 해야 될 것 같다.  (네이버랑 현백 팔아서 들어가야지)

 

광화문금융러님 말씀처럼 좋은 기업을, 좋은 가격에, 오래 들고 가자! 

 

*과제진짜안하려다가.. 오늘 하루만에 처음부터 끝까지 다 작성한 나 자신.. 그래도 포기하지 않아줘서 고마워 ㅠㅠ 어렵습니다. 


댓글


이라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